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기 한국 맞아?"…서울 한복판에 뜬 '13m 트리' 대박 [현장+] 2025-11-20 14:31:52
위한 행사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바이럴 과정을 통해 홍보 효과가 커지는 만큼 ‘인증샷 명소’를 만들기 위한 요소에 힘을 줬다. 롯데백화점은 대형 트리와 회전목마가 시그니처다. 올해 트리는 붉은색 하트 조명 장식으로 꾸몄으며 하루에 다섯 차례 인공 눈을 뿌리는 ‘스노우 샤워’를 펼친다. 회전목마도 2층...
"한눈판 사이 아이라이너 칠갑"…마케팅 의혹에 입장 밝힌 토니모리 2025-11-19 15:51:34
내고 마케팅 개입 의혹을 일축했다. 토니모리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인스타그램 영상과 관련해 그 어떠한 형태의 협찬, 광고, 바이럴 마케팅, 기획을 진행한 바 없다"고 밝혔다. 이어 "해당 콘텐츠는 브랜드 모니터링 과정에서 인지했으며, 사용이 어려워진 제품을 새 제품으로 보내기 위해 댓글을 남긴 것이 전부"라고...
[2025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노션 기반 원클릭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D-SKET’을 개발하는 ‘데이터 스케처스’ 2025-11-16 22:21:19
커뮤니티 중심의 바이럴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3분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3분 만에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을 SNS에 공유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최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창업 계기는 제가 직접 겪은 문제에서 시작됐습니다. 교육 강사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부산연합기술지주 2025 해양수산 창업기획자 운영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 CEO] 해양수산 자원 기반 아쿠아펫(관상어·수생거북이) 맞춤형 프리미엄 사료... 2025-11-16 17:01:34
시장의 소비자들이 바이럴 마케팅에 민감하다는 것을 학습했다. 초기 단계에서는 온라인 중심(B2C)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NS, 블로그를 활용해 반려 수생동물 커뮤니티를 공략하고 있다. B2B 판로로는 국내 수족관, 펫숍, 사료 유통사와 협업을 추진 중이며, 일본·미국 수출을 목표로 MAFF(일본 농림수산성)...
"요가복 아니었어?"…레깅스에 브라탑 입고 뛰더니 '대반전' 2025-11-14 20:00:07
배우 전지현을 광고모델로 기용해 전방위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영향도 있다. '전지현 요가복'으로 바이럴 활동을 펼치며 고급 애슬레저로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꾀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비용이 늘어난 탓에 이익은 줄었다. 미국 시장 진출 및 싱가포르 3호 매장 오픈 등 해외 시장 투자 여파다. 안다르의...
안경 대신 초대형 조형물…미술관 변신한 젠틀몬스터 매장 2025-11-11 17:27:44
공유하기 때문이다.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과 바이럴 효과를 유도한 결과다. 실제로 젠틀몬스터 매장에는 20개 이상의 거울이 비치돼 있다. 방문객들은 거대한 설치물 앞에서 사진과 영상을 찍어 실시간으로 SNS에 공유한다. 1층부터 5층까지 자리 잡은 탬버린즈, 누데이크, 어티슈, 누플랏 등의 브랜드 매장도 마찬가지다....
스카이벤처스, '아트포레스트 청량리 상권활성화 프로젝트'로 한국PR대상 우수상 수상 2025-11-07 16:08:43
스카이벤처스는 지역 활성화와 기업 가치 제고를 동시에 이루는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PR 및 광고캠페인을 새로운 시각으로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스카이벤처스는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종합 광고대행사로, IMC 캠페인, 디지털·바이럴 마케팅, 커머스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한경닷컴...
한국경제TV·게이트비젼 ‘미래내일일경험 프로젝트형’ 순항중 2025-11-07 10:15:33
콘텐츠와 바이럴 마케팅 과정을 경험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 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내일일경험사업 프로젝트형’은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한국경제TV가 주운용기관으로 미취업청년과 기업을 연계하여 청년들에게 기업 현장의 실무를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기업은...
장원영 미소에 주가도 ‘활짝’…에이피알, 목표가 33만원으로 점프 2025-11-07 09:31:32
바이럴 마케팅이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정 연구원은 "미국과 B2B 시장에서 동시 성장 구조가 뚜렷해지고 있으며, 2026년 영업이익 4890억 원, 순이익 3960억 원 달성이 가능하다"며 "현재 주가는 글로벌 확장 초기 국면임에도 2026년 예상 PER 22배 수준으로 여전히 저평가돼 있다"고 밝혔다. 이승은·김도엽...
멕시카나치킨 ‘와삭칸’ 치킨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부상 2025-11-07 09:00:15
식감을 중심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바이럴이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출시 이후 단기간에 폭넓은 매니아층을 확보하는데에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멕시카나는 최근 소비 시장의 흐름과 니즈를 반영하여, ‘와삭칸’ 제품의 다양성 확보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와삭칸’을 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