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천만명 정보유출 후폭풍…쿠팡 거래 기업들 '불똥' 튈까 촉각 2025-12-01 11:06:12
사태를 지켜보고 있다. 식품·패션·뷰티·생활용품 등 쿠팡을 주요 판로로 삼아온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이 이번 사고가 소비자 신뢰 하락으로 이어져 매출에 직접적인 타격을 주지 않을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업계에서는 당장은 납품 차질이나 직거래 중단 등 직접적인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분위...
G마켓, 3일까지 '질러락 페스티벌'…"인기상품 최저가 도전" 2025-12-01 09:04:44
상품을 엄선해 한정 수량으로 업계 최저가 수준까지 가격을 내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철 음식과 겨울 여행 상품 등을 할인가로 판매한다. 특히 이번에는 가수 '에일리'(Ailee)가 참여한 새로운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에일리의 발라드, 댄스 대표곡을 활용해 신선식품, 뷰티, 겨울 필수 아이템 등...
"고궁 대신 한의원 간다"…'찐 한국인 체험' 新여행 트렌드 됐다 [인터뷰] 2025-11-29 21:08:48
의료와 뷰티가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최신형 기계를 사용하고, 서비스 제품도 다양해 외국인 선호가 높다"며 "K-뷰티는 이제 전 세계에서 트렌드처럼 자리잡아 '예뻐지고 싶으면 K뷰티'라는 말이 나올 정도"라고 귀띔했다. 임 리더는 "한국을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인기에...
2026년 유통 키워드 '가심비·데이터·AI' 2025-11-28 13:31:00
상권 확대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편의점 업계는 처음으로 점포 수와 객수가 동반 감소하는 양적 성장 한계에 직면했다. 건강기능식품, 소용량 뷰티 상품 중심의 포트 폴리오 전환을 통해‘라이프 케어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시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상품 생애주기(PLC)가 4개월로 축소되면서 이에 대응한 화...
"내년 소비 트렌드 중심은 '가성비'에서 '가심비'로" 2025-11-28 13:30:02
경쟁력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진 주제 발표에서는 업계별 결산 및 내년 전망이 논의됐다. 온라인쇼핑 시장 규모는 올해 대비 6.4% 성장한 290조원에 달하며 내년 국내 소매 유통 시장의 55%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이 추천하는 콘텐츠 노출로 구매가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의...
틱톡 바이럴 타고 '불티'...美시장 삼킨 K뷰티 2025-11-28 07:31:01
K뷰티 매출 전망치는 20억 달러(약 2조9천억원)로, 작년보다 37% 급증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CNBC가 인용한 시장조사업체 닐슨IQ 분석에 나타났다.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관세 정책에 화장품 업계도 타격을 입은 가운데 K뷰티는 미국 시장에서 여전히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닐슨IQ 뷰티산업 부문의...
美매체 "K뷰티, 미국시장 빠르게 침투…틱톡이 판도 바꿔" 2025-11-28 02:51:01
뷰티 매출 전망치는 20억 달러(약 2조9천억원)로, 작년보다 37% 급증할 것으로 추정된다.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의 관세 정책 충격을 화장품 업계도 피해가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K뷰티가 여전히 미국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닐슨IQ 뷰티산업 부문의 테레세-앤 드 암브로시아 부사장은 CNBC에...
쿠팡, K뷰티 수출 플랫폼 키운다…유통사 '뷰티 전선' 확대 2025-11-27 17:57:57
K뷰티업체 비브이엠티와 손잡고 ‘트윈웨일’을 출시했다. 쿠팡은 자체 브랜드인 ‘탐사’를 통해 이달 초 헤어케어 8종 신제품을 선보였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탐사가 가성비 뷰티 브랜드로서 확장성이 있는지 타진하고 있는 것”이라며 “자체 뷰티 플랫폼이 커지면 자체 브랜드도 키울 것”이라고 내다봤다....
거대한 공방 된 '그랑팔레'…럭셔리의 본질을 되묻다 2025-11-27 17:45:52
있다. 프랑스 럭셔리 업계는 장인 기술 전수라는 과제 앞에서 민관 협력으로 답했다. 이번 그랑팔레 행사는 32개 메종과 파리시, 공공 교육기관이 함께 만든 결과물. K뷰티 K콘텐츠 등의 성공이 이어지고 있는 지금, 우리는 우리의 ‘손’을 어떻게 지키고 키울 것인가. 프랑스가 보여준 장기적 안목이 시사하는 바가 크다....
클래시스, HIFU 뷰티디바이스 ‘슈링크홈 리프투글로우’ 출시... 기념 행사 개최 2025-11-27 16:28:05
홈뷰티 시장에 도입했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클래시스는 메디컬 에스테틱 플랫폼기업으로, 글로벌 시술 경험과 의료기기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홈 디바이스로는 구현이 쉽지 않았던 정교함, 안전성, 그리고 효과성을 모두 충족시키며 기술 기반의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