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루새 14억어치 팔렸다…일론 머스크가 내놓은 깜짝 상품 2022-10-13 18:47:57
한편, 머스크는 과거에도 색다른 특별 상품을 판매한 적이 있다. 2018년에는 주식시장에서 테슬라 파산설이 나돌자 이를 비꼬면서 '테슬라킬라'라는 테킬라를 팔았다. 테슬라 공매도 세력을 비판하는 의미를 담아 '테슬라 쇼트 쇼츠'라고 이름 붙인 짧은 반바지도 판 적이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14억원어치 팔았다"…머스크, 남성용 향수 출시 2022-10-13 06:54:49
구매할 수 있다. 머스크는 과거에도 괴짜 CEO라는 별명에 걸맞게 색다른 특별 상품을 판매한 적이 있다. 2018년에는 주식시장에서 테슬라 파산설이 나돌자 이를 비꼬면서 `테슬라킬라`라는 테킬라를 팔았고, 테슬라 공매도 세력을 비판하는 의미를 담아 `테슬라 쇼트 쇼츠`라고 이름 붙인 짧은 반바지도 판매했다.
머스크, 이번엔 남성용 향수 출시…"14억원어치 팔았다" 자랑 2022-10-13 04:14:19
별명에 걸맞게 색다른 특별 상품을 판매한 적이 있다. 2018년에는 주식시장에서 테슬라 파산설이 나돌자 이를 비꼬면서 '테슬라킬라'라는 테킬라를 팔았고, 테슬라 공매도 세력을 비판하는 의미를 담아 '테슬라 쇼트 쇼츠'라고 이름 붙인 짧은 반바지도 판매했다. jamin74@yna.co.kr (끝) <저작권자(c)...
"틱톡, 게 섰거라"…네·카, 쇼트폼 강화 나선다 2022-09-02 17:21:17
쇼트폼 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틱톡은 15초~3분 길이 영상을 공유할 수 있게 해 수많은 사용자를 모았다. 중국 내 사용자를 제외해도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14억6600만 명가량에 달한다. 2018년(1억3300만 명)에 비하면 4년 만에 MAU가 약 11배 늘었다. 틱톡은 최근 영상 길이 제한을 10분까지로 늘렸다....
"Z세대, 짧아야 본다"…치열해진 쇼트폼 경쟁 2022-08-25 17:18:24
쇼츠’를 선보였다. 순다르 피차이 구글 대표는 지난달 26일 실적설명회에서 “매일 300억 회 이상의 조회수와 함께 매달 15억 명이 넘는 로그인 사용자가 쇼츠를 시청한다”고 강조했다. 최근엔 신종 쇼트폼 SNS도 경쟁에 가세했다. 프랑스의 ‘비리얼’이 대표적이다. 하루에 한 번 알람이 울리면 2분 안에 영상을 올리고...
ITZY, 새 앨범 ‘CHECKMATE’로 탄탄한 상승 곡선…‘자체 초동 기록 경신’ 2022-07-22 16:25:13
영상으로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22일 오후 기준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에서 관련 해시태그 콘텐츠 조회 수는 1억 5000만 건에 육박했고, ITZY 공식 유튜브 내 스니커즈 챌린지 쇼츠 영상들은 총합 1000만 뷰를 돌파했다. 한편 ITZY는 22일 KBS2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글로벌 디올, 국내 최초 `2022 가을 여성 컬렉션` 패션쇼 개최 2022-05-04 09:37:46
서사를 펼쳐냈다. 남성용 코트와 울트라쇼트 미니스커트, 화이트 블라우스 및 블랙 타이와 함께 매치한 바이커 쇼츠, 3D 엠브로이더리 니트 웨어, 비디오 게임 스타일의 픽셀화된 디자인으로 구현된 아름다운 별자리 모티브로 전체 컬렉션에 한층 매력을 더했다. 또한, 이번 패션쇼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이브닝 가운...
MZ 표심 잡아라…이재명·윤석열 '쇼트폼 메시지 경쟁' 2022-01-13 17:47:23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시대에 쇼트폼이 새로운 선거운동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윤 후보도 ‘59초 쇼츠’ 형식으로 생활 밀착형 공약을 내놓고 있다. 윤 후보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원희룡 선거대책본부 정책본부장과 함께 영상에서 △전기차 충전요금 동결 △지하철 정기권 버스 사용 △저상버스·리프트 설치...
[단독] "친구 1명 초대에 8만원"…中 틱톡, 한국서 무차별 돈 살포 마케팅 2021-08-09 17:27:26
글로벌 쇼트폼 플랫폼 1위다. 하지만 안심할 수 없는 처지다. 최근 틱톡처럼 10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잇따르고 있어서다. 페이스북 자회사인 인스타그램은 지난 2월 비슷한 서비스인 ‘릴스’를 국내에 출시했다. 구글의 유튜브도 3월 쇼트폼 서비스인 ‘쇼츠’를 정식으로 내놨다. 파격 현금...
'1초 동영상' 덕에 인플루언서 된 셰프, 자신만의 식당 꿈 이뤄…팔로어 수가 권력인 SNS 세상, '뒷광고' 규제 논란도 시끌 2021-06-28 09:01:37
공략하기 위한 것이다. 쇼트폼 원조 격인 콘텐츠 서비스 ‘틱톡’은 지난해 기준 기업가치만 1000억달러로 추산(블룸버그 기준)된다. 유튜브는 쇼트폼 서비스인 ‘쇼츠’를 지난 3월 출시했다. 모바일 쇼트폼업체인 ‘퀴지’는 드림웍스 창업자인 제프리 카젠버그 등으로부터 18억달러(약 2조2000억원)를 투자받았다. 1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