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직구 4분기 연속 증가…'C뷰티' 강세에 중국 판매는 감소(종합) 2025-11-03 14:49:38
등도 온라인 장보기 확산으로 거래액 증가세를 이어갔다. 온라인 쇼핑액 중 모바일 쇼핑액은 18조552억원으로 1년 전보다 11.0%(1조7천839억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5.9%로, 작년 같은 달보다 1.6%포인트(p) 감소했다. j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테슬라 효과 지속' 9월 온라인쇼핑 23조8천억 '역대 최대' 2025-11-03 12:00:02
등도 온라인 장보기 확산으로 거래액 증가세를 이어갔다. 온라인 쇼핑액 중 모바일 쇼핑액은 18조552억원으로 1년 전보다 11.0%(1조7천839억원)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75.9%로, 작년 같은 달보다 1.6%포인트(p) 감소했다. j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네이버, 가상자산 ‘게임 체인저’ 노린다 2025-11-03 06:02:11
공개하고, 연내 쇼핑 AI 에이전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내년에는 검색·금융 분야까지 확대해 통합형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개인화된 데이터와 광고·커머스 인프라를 결합해 국내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와 기업 간 거래(B2B)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증권 업계 관계자는...
8월 온라인쇼핑 22조4000억원, 역대 최대…음식서비스·車용품 견인 2025-10-01 12:14:55
축소, 일부 중고 명품 플랫폼의 회생 신청 등의 영향으로 해석된다. 쇼핑 거래액 구성비를 보면 음식 서비스(16.6%), 음·식료품(14.3%), 여행 및 교통서비스(13.1%) 순으로 높았다. 온라인 쇼핑액 중 모바일 쇼핑액은 17조8489억원으로 1년 전보다 8.9%(1조4617억원) 증가했다. 같은 달 기준 역대 최고치다. 온라인 쇼핑액...
'테슬라 효과' 지속… 8월 온라인쇼핑 22.4조원, 역대 최대 2025-10-01 12:00:21
행사 축소, 일부 중고 명품 플랫폼의 회생 신청 등의 영향으로 해석된다. 쇼핑 거래액 구성비를 보면 음식 서비스(16.6%), 음·식료품(14.3%), 여행 및 교통서비스(13.1%) 순으로 높았다. 온라인 쇼핑액 중 모바일 쇼핑액은 17조8천489억원으로 1년 전보다 8.9%(1조4천617억원) 증가했다. 같은 달 기준 역대 최고치다. 온...
외식·미용·학원에만 소비쿠폰 온기…그마저 한 달 만에 꺾였다 2025-09-30 17:49:12
7월 이후 단 2주를 제외하고 증가했다. 8월 온라인쇼핑 결제금액은 30조6287억원으로 한식과 대형마트 등 2~5위의 결제금액을 모두 합친 금액의 두 배에 달했다. 브랜드별로도 1~3위가 쿠팡과 네이버쇼핑, 배달의민족 등 온라인 플랫폼이었다. ◇ 4분기 성장률 ‘안갯속’경기의 선·후행 지표인 고용과 투자는 부진의 늪에...
KB증권, 3분기 DCM 1위…16.6조 주관 [2025년 3분기 리그테이블] 2025-09-29 16:42:38
주관했다. 3분기에만 KB증권은 SK이노베이션(6000억원)과 롯데쇼핑(2400억원), SK텔레콤(1900억원), 롯데칠성음료(1800억원) 등 다양한 기업의 회사채 발행을 주관했다. NH투자증권은 일반 회사채 11조2967억원을 주관해 2위를 기록했다. 지난해에 이어 KB증권과 격차가 여전한 가운데, ABS는 1조6764억원을 주관해...
동원F&B, 40년 명절 선물세트 트렌드 이끈 동원참치…BTS 진과 협업한 한정판 세트 폭발적 인기 2025-09-24 16:08:01
참치캔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지난 7월 네이버 쇼핑라이브 사전판매에서 40초 만에 1000개가 완판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동원F&B는 이번 추석부터 해당 세트를 정식 판매하고, 향후 고추참치 등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BTS 진 에디션’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계획이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AI가 수요예측·재고관리…아마존, 판매자용 AI 에이전트 공개 2025-09-18 06:48:05
25년간의 쇼핑 행태를 학습했다"며 "여기에는 코로나19 시기, 공급망 혼란, 높은 인플레이션과 고금리 국면 등이 모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도구는 판매자들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그동안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제3자 판매자들을 위해 다양한...
"별로면 그냥 버리면 되지"…알리·테무 품질 논란 속 놀라운 전망 2025-09-04 06:40:40
이용자의 절반에 가까운 47.1%가 중국 쇼핑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실제로 앱을 사용하는 비율은 59.6%에 달한다. 앱별로 보면 월간활성이용자 수(MAU)는 알리익스프레스 905만명, 테무 800만명, 쉬인 220만명이다. 특히 알리는 전년 동월(495만명) 대비 두 배가량 증가하며 국내 종합몰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