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약·4억 체납' 박유천, 명품 패딩 입고…일본서 근황 공개 2025-11-10 10:06:35
무대를 옮겼다. 최근에는 도쿄 MX에서 방영되는 일본 드라마 '욕심 있는 여자와 사연 있는 남자' 출연 소식을 전했는데, 함께 출연하는 다구치 준노스케 역시 마약 전력이 있어 더욱 주목받았다. 다구치 준노스케는 지난 2019년 대마 소지 및 흡연 혐의로 체포돼 공분을 샀다. 당시 연인과 함께 대마를 흡입한 그는...
교포가 스페인어로 K콘텐츠 틱톡 올렸더니…남미서도 '대박' [인터뷰] 2025-11-05 14:57:14
이날 열린 '틱톡 어워즈 2025'에서 한국 드라마와 영화를 해외 팬들에게 알린 공로로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터 상'을 받았다. 릴리언니는 아르헨티나 교포 출신으로 K콘텐츠를 스페인어로 소개하며 인기를 얻었다. 글로벌 숏폼 플랫폼인 틱톡이 K콘텐츠의 확산 통로가 된 셈이다. #kdrma 1240만건...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누적조회수 2.2억회 2025-11-02 07:01:00
조회 수를 넘기며 공감을 얻고 있다. 일례로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을 드라마 형식으로 다룬 '김 공장의 특별한 수업' 3부작 영상은 총 17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산청토기와의 봄날' 5부작은 300만 조회수를 넘겼다. 짧은 길이의 '숏폼' 영상 콘셉트도 20∼30대 구독자를 확대하는 데 주효한...
"이젠 웹툰도 길다고 느껴요"…요즘 초딩들 즐겨본다는 '이것' [인터뷰] 2025-10-31 13:46:58
숏애니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숏애니 콘텐츠 시장은 초입 단계지만 글로벌 반응도 오고 있다. 숏드라마 강자인 중국에서도 웹소설을 기반으로 한 실사 콘텐츠에서 숏애니로 작년 말부터 전환하고 있다. 김 리드는 "중국 쪽에서 저희 쪽에 제작이나 서비스 관련해서 제안을 주시는 경우도 많다"며 "그런 것도 계속...
밤부네트워크, TME Group과 손잡고 ‘K-숏폼드라마’ 글로벌 공략 시동 2025-10-31 09:36:41
리서치 분석기관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5년 3월까지 숏폼 드라마앱 다운로드 수는 9억 5천만건에 달하여, 숏폼 드라마앱에서 25년 1분기에 발생한 수익만 약 7억 달러, 한화로 약 1조원을 넘는다. 이는 24년 1분기 대비 4배 성장한 수치로써, 숏폼은 더 이상 SNS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의 유형이 아니라, 독립된 콘텐츠 산업...
크레용콘텐츠, RPG 게임형 숏드라마 '숨만 쉬어도 업적달성' 공개 2025-10-23 10:54:24
숏폼 콘텐츠 제작사 '크레용콘텐츠(대표이사 황명희)'가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를 통해 드라마 '숨만 쉬어도 업적달성(最弱パシリのクエスト報酬が最?すぎた, 이하. 업적달성)'을 선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업적달성'은 ‘칸타(Kanta)'의 오리지널 작품으로 현실과...
AI 만난 K-콘텐츠, "글로벌이 우리의 무대" 2025-10-14 09:18:21
협약을 기반으로 중국 원작 콘텐츠의 AI 리디자인 및 숏폼 재제작, 다국어(영어·스페인어·한국어) 글로벌 버전 유통, SNS 플랫폼 기반의 실시간 수익화 체계 구축, AI 드라마 및 OTT 오리지널 공동 개발 프로젝트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노에이아이와 에이아이 스탠다드가 보유한 AI 영상 편집·보정 ...
투자정보에 뮤비·애니까지…증권사 유튜브 구독자 200만 잇달아 2025-10-05 07:08:01
오리지널 드라마, 숏폼(짧은 영상) 등 참신한 형식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젊은 세대와 소통을 확장해 나간 것이 주요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쉽고 재미있는 금융 콘텐츠'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하려는 노력이 성과를 냈다는 것이다. 이 가운데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고객응대·투자전략·마케팅…AI 경제 주도하는 금융사들 2025-10-01 16:29:02
탐색과 분석 과정을 지원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마케팅에서도 AI가 활발히 활용된다. 생성 AI 영상·음성을 활용한 광고와 캠페인, 뮤직비디오·숏폼 드라마 형식의 리서치 콘텐츠 제작이 대표적이다. 금융권 관계자는 “AI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생존과 성장의 필수 조건”이라며 “AI를 선도하는 금융사가...
삼성증권, 100% AI로 광고 제작…'딱딱한 금융' 선입견 깨다 2025-10-01 16:00:19
드라마·애니메이션의 문법으로 재해석하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증권은 이번 광고 외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AI 활용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증권 광고를 AI로 제작한다’는 콘셉트의 투자 시트콤 ‘환장기획’은 AI가 엉뚱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쾌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