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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위한 마음과 실천만 있다면 누구나 주인공"…LG어워즈 시상 2022-04-07 13:00:01
LG어워즈는 고객가치 관점에서 혁신적 제품이나 기술, 서비스 등으로 성과를 낸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는 ▲ 고객 접점 ▲ 시장 선도 ▲ 기반 프로세스 3개 부문에서 74개 팀(58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 첫해인 2019년 27개 팀에서 세배 가까이 늘었다. 최고상인 일등LG상은 아이들나라팀을 포함해 총 4개...
LG, 고객 감동 선사한 임직원에 ‘2022년 LG 어워즈’ 시상 2022-04-07 13:00:01
마케팅 서울1센터 최용제 상담사도고객접점 부문에서 일등LG상의 주인공이 됐다. 최 상담사는 청각 장애인 고객을 위해 통신 중계서비스를 제공하는 손말이음센터를 찾아내 상담에서 활용했다. 손말이음센터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로 수화가 가능한 중계사가 언어ㆍ청각 장애인과의 대화를...
장애인을 위한 혁신…애플 '어시스티브 터치' 등 SW 공개 2021-05-21 13:05:57
수 있다. 실시간 수화 통역 서비스 '사인타임'(SignTime)도 주목된다. 의사소통이 어려운 소비자가 애플스토어 매장을 방문해 사인타임을 작동하면 더 원활하게 제품 구매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미국 수화(ASL), 영국 수화(BSL), 프랑스 수화(LSF)를 우선 제공하며 이후 국가를 확장할 계획이다. 아이패드에는...
우리카드, 소비자에 귀 열고 전담인력 두 배 늘려…고객 불만 확 줄였다 2020-12-22 17:19:07
쉽게 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느린말 서비스’ ‘상담직원 바로연결 서비스’ ‘큰글씨 상품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청각장애인을 위해서는 ‘수화상담 서비스’ ‘보이는 ARS 서비스’ ‘365일 24시간 챗봇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각장애인들에게는 ‘점자카드’와 ‘점자카드 안내장’ ‘말하는 ARS...
은행은 '고령친화 서비스' 만들고 당국은 "지점폐쇄 늦춰라" 2020-10-11 06:14:03
고령층을 포용하고자 애플리케이션(앱)에 '큰글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응답서비스(ARS)에서 주요 안내 내용을 화면에 띄워주는 '보이는 ARS'도 운영한다. 이 외에 하나은행은 스마트폰이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가 가입할 수 있는 콜센터 전용 적금을 출시했다. 또 청각장애인을 위해 콜센터에...
`청각 장애 택시기사 귀가 되겠다`…SKT, `고요한 M` 출시 2020-07-29 14:25:20
‘T수화상담센터’를 통해 영상 수화 상담도 진행 중이다. 여지영 SK텔레콤 오픈 콜라보 그룹장은 "당사와 코액터스와의 동행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ICT 기업과 소셜 벤처와의 대표적 협업 사례"라며 "5G 시대 ICT를 활용해 우리 사회가 직면한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솔선수범할 것"이라고...
설 연휴 낀 1∼2월 항공·택배·상품권 소비자 피해 주의보 2020-01-14 10:00:04
소비자 피해 주의보 항공편 지연·위탁수화물 분실·택배 지연 등 빈발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설 연휴를 앞두고 이 기간 이용이 늘어나는 항공과 택배, 상품권 분야 소비자 피해 사례를 소개하고 주의를 당부했다. 14일 소비자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관련...
'희망의 전화 129' 새해부터 무료통화로 이용 2019-12-31 06:00:05
부담해왔다. 정부는 국민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원활한 상담 서비스 이용을 위해 2020년부터 통신요금 부과체계를 수신자 부담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상담센터는 전화상담, 수화상담에 이어 작년 10월부터 카카오톡 채팅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withwi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KB국민카드, 수화·음성·느린말 서비스로 금융 취약층 포용…고객 신뢰 얻었다 2019-12-17 17:48:21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청각·언어장애인에게 수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각 장애인에게 ‘음성지원 e메일 명세서’를 제공한다. ‘점자 안내장’을 활용한 카드 신청 서식을 모든 국민은행 영업점에 두고 있다. 고령인 금융 소비자가 자동응답전화(ARS)에 전화를 걸면 별도 버튼을 누를...
삼성화재, 소비자보호센터 6대 권역 확대…직원 CS 교육도 365일 실시 2019-07-03 16:52:34
있다. 삼성화재는 ars이용이 어려운 고객에게도 수화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삼성화재는 고객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손보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도입하였을 뿐만 아니라 24시간 운영도 업계에서 가장 먼저 시작하였다. ‘감동과 믿음’으로 고객에게 행복을 전해드리는 최고의 전문가를 목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