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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아이오닉 5 N '2024 올해의 차' 2024-03-04 15:57:27
예열 또는 냉각해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NBP),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를 제어하는 N 레이스 등 혁신적인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은 가혹한 트랙 주행 상황에서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5N에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가상 변속...
7600만원짜리 '괴물' 전기차…'아이오닉 5 N' 성능 알아보니 2023-09-04 10:28:04
열·냉각해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를 제어하는 'N 레이스' 등 혁신적인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이 탑재돼 가혹한 트랙 주행 상황에서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뉴스+현장]현대차그룹, 자가치유 등 첨단 나노 소재 6종 첫 공개 2023-07-20 17:58:52
열전도도가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다. 시트에 일정 수준 이상의 압력이 가해지면 탄소나노튜브의 접촉이 증가해 저항이 줄어들고 전류량이 늘어나 발열하는 원리를 활용했다. 현대차·기아는 이 소재를 특수 용액에 균일하게 분산시켜 스펀지와 같은 시트 폼에 코팅하는 공정 기술을 독자 개발했다. 다음은 차량 내부의...
흠집나면 스스로 복구한다…나노기술로 진보하는 자동차(종합) 2023-07-20 14:35:21
발열시트 폼 내부에 적용돼 탑승자 체형 부위에만 열을 가하고, 필요 없는 부위의 발열을 억제해 전력 소모를 줄인다. 결과적으로 전기차 주행거리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현대차·기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투명 복사냉각 필름'은 차량 유리에 부착돼 더운 날에도 별도 에너지 소비 없이 차량 내부 온도 상승을...
"車 긁히면 스스로 복구한다"…현대차, 꿈의 '나노기술' 공개 2023-07-20 11:06:12
코팅하는 공정 기술을 독자 개발했다. 시트 폼의 유연한 물리적 성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용액을 최대한 얇게 코팅했으며 반복되는 마찰에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내구성도 확보했다. 압력 감응형 소재는 발열시트 외에도 다양한 미래 기술과 연계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편의를 제공할 전망이다. 자율주행 시대에는...
흠집나면 스스로 복구하는 자동차…차량에 적용된 나노기술 2023-07-20 10:00:02
발열시트 폼 내부에 적용돼 탑승자 체형 부위에만 열을 가하고, 필요 없는 부위의 발열을 억제해 전력 소모를 줄인다. 결과적으로 전기차 주행거리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현대차·기아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투명 복사냉각 필름'은 차량 유리에 부착돼 더운 날에도 별도 에너지 소비 없이 차량 내부 온도 상승을...
"포르쉐 타이칸에 안 뒤진다" 자신감…'아이오닉 5N' 최초 공개 [영상] 2023-07-13 21:30:01
고성능 전기차 모델을 위한 혁신적인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이 적용돼 가혹한 트랙 주행 상황에서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N의 헤드램프 아래쪽 디자인을 공기가 추가로 유입될 수 있도록 변경해 냉각 면적을 늘리고 모터와 배터리 각각에 강화된 냉각 장치를 배치해 전반적인 냉각 성능을 높여 트랙 ...
제네시스, 4인승 SUV 'GV80 쿠페' 콘셉트 공개 2023-04-04 14:28:33
있고 열정적인 한국을 상징한다"며 "차분하면서도 겸손한 첫인상을 갖고 있지만 적극적인 모습도 겸비한 한국적 성향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격자무늬 이중 스티칭 ▲오렌지색 파이핑(piping, 둥그스름한 테두리) ▲탄소섬유 직물 ▲검정색 나파 및 스웨이드 가죽 등이 적용됐고, 4개의 버킷...
또 "이대로만 나와다오"…'GV80 쿠페 콘셉트' 최초 공개 2023-04-04 10:20:48
4개 버킷 시트는 코너링에서 신체 지지력을 높여 승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차량 외장과 동일한 색상으로 칠해진 탄소섬유 재질 등받이는 외향적인 쿠페의 특성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제네시스는 2열 버킷 시트 뒤에 지-매트릭스 스트럿 브레이스(G-Matrix Strut Brace)를 설치해 차체의 구조적 강성을 강화했다....
한국전기연구원, 전고체전지 상용화 기술 개발해 하나기술에 이전 2022-07-18 14:21:50
및 시트화 기술’이 전문 기업체에 기술이전돼 전고체전지 상용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고체전지는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이온을 전달하는 ‘전해질’을 액체가 아닌 고체로 대체한 차세대 배터리다. 불연성의 고체 사용으로 화재 위험이 없고, 냉각 장치 등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전지의 고용량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