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글날 기념 美 LA서 캘리그래피 등 한글·한국문화 행사 2025-10-02 07:19:52
서체의 변천과 현대 캘리그래피 기법을 알아보고, 컵 받침과 열쇠고리 등 자신만의 한글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8일에는 USC 한국학 연구소에서 이 대학의 한국어 수강생들이 '한국어를 배우는 이유', '내가 좋아하는 한국 문화와 한국어 학습 과정' 등을 주제로 제작한 동영상을 발표한다...
"'큰손'들이 온다"…연말·내년 '기대' 2025-09-28 09:08:52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중국인 구매 고객에게 열쇠고리와 스트링백을, GS25는 알리페이 결제 고객 대상 할인과 경품 행사를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중국 관광객 전용 프로모션과 리플렛을 운영하며, CJ올리브영은 외국어 가능한 직원을 확충하고 부가세 환급 단말기를 도입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무...
내일 中단체관광객 무비자로 온다…여행·유통가 '특수 기대' 2025-09-28 08:55:06
구매 고객에게 열쇠고리와 스트링백을 증정하고 있다. GS25는 중국의 황금연휴 등을 고려해 알리페이 결제 고객 등을 대상으로 할인과 경품 행사 등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090430]은 다음 달 초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 '설화수 팝업스토어' 두 곳을 열고, LG생활건강[051900]은 중국 관광객 전용 리플렛을...
"세계 가상자산 패권다툼…한국, 규제 풀고 선도국 도약해야" 2025-09-25 17:49:56
핵심열쇠, 글로벌 디지털자산 플랫폼’을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이정문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이 글로벌 디지털금융 패권 경쟁에서 뒤처져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우리는 반도체 등 첨단 제조업 영역에서 시작된 글로벌 패권 경쟁이 디지털자산 등 신산업으로 확장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며 “미국은...
[한경에세이] 청소년 응원가, 하이파이브! 2025-09-23 17:52:57
손을 잡고 부스에서 최신 유행 열쇠고리를 만드는 어린아이부터 아이돌 노래에 맞춰 춤추는 아이들을 보며 손주 재롱 보듯 환하게 웃는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청아즐을 즐기고 있었다. 공연을 준비하는 아이들을 응원하고 싶어 “힘내!” 하며 하이파이브를 했는데 어찌나 신나게 손뼉을 쳐주던지. 그때 내 마음속에 큰...
"바다 즐기고 돌보는 특별한 여행"…관광공사, 해양관광 캠페인 전개 2025-09-15 09:20:43
수거한 해양 폐기물로 열쇠고리를 제작하는 등 업사이클링 활동을 체험했다. 김남천 관광콘텐츠전략본부장 직무대리는 "이번 캠페인은 국민과 함께 해양환경을 돌보며 즐기는 여행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여행 및 지속가능한 관광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래미안 역사 한눈에"…갤러리 새 전시 2025-09-09 16:54:23
소품을 활용해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전시에 맞춰 가족과 소통을 주제로 가족 상담 전문가인 이호선 숭실사이버대 교수를 초빙해 오는 19일 ‘래미안 힐링 토크콘서트’를 연다. 주말에는 ‘래미안 나눔 아틀리에’에서 걱정 인형 열쇠고리를 만들어볼 수 있다. 전시는 오는 11월 2일까지이며 사전 예약 후 무료...
"래미안 역사 한 눈에"…래미안갤러리 새 시즌 전시 2025-09-09 13:26:26
걱정인형 열쇠고리를 만들어볼 수 있다. 정수연 래미안갤러리 소장은 “래미안갤러리는 고객이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경험하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올해는 더욱 몰입감 있는 전시와 새로워진 공간,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시는...
"'큰손' 유커 온다"…무비자 허용에 유통가 '들썩' 2025-09-07 07:37:22
등 한국을 상징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열쇠고리, 보조배터리 등 관광객용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롯데면세점은 조만간 광저우와 칭다오 등을 찾아 현지 에이전트, 주요 여행사와의 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현지 사무소를 통해 여행사들과 협업해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
'요즘 중국손님 뭘 좋아할까'…유통가 유커맞이 준비 돌입 2025-09-07 06:35:00
등 한국을 상징하는 콘텐츠를 활용한 열쇠고리, 보조배터리 등 관광객용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단체관광객 무비자 입국을 가장 반기는 곳은 단연 면세점이다. 단체 관광객은 면세업계의 주 고객으로, 면세점은 부가가치세와 관세가 면제되는 가격 메리트에 대형 버스 주차 및 이동 동선 등 인프라 측면에서 경쟁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