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크래프톤, 인도 산업과 함께 자란다…‘제2의 배그’ 개발 준비 완료 2025-11-02 15:31:29
“인도 게이머 1인당 월평균 매출이 3달러 수준인데, 향후 크게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통신 부문에서 크래프톤은 인도 최대 통신사 릴라이언스 지오(Jio) 와의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양사는 인도 최초로, ‘BGMI 전용 요금제(지오 게이밍 팩)’를 운영 중이다. 아베이 샤르마 지오게임즈 e스포츠사업총괄은...
NH투자증권, 3분기 영업익 3,900억원…전년비 108%↑ 2025-10-31 10:02:02
증가했다. 시장 전망치(3,088억원)를 26.7% 웃도는 수준이다. 매출은 2조7,199억원으로 15% 늘었고, 순이익은 2,831억원으로 83.8% 증가했다.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조23억원, 순이익은 7,481억원을 기록했다. ‘사천피(코스피 4,000)’ 호황에 힘입어 브로커리지 수익은 1,699억원으로 급증했다. 펀드·랩어카운트 등...
NH투자증권, 3분기 순이익 2831억원…전년 대비 84%↑ 2025-10-30 16:34:04
투자형 상품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되며 금융상품 판매 수수료 수익도 359억원으로 증가했다. 디지털 채널의 위탁자산 60조3000억원, 월평균 이용자 206만명을 기록하는 등 디지털 채널 강화 전략이 역대 최고 수준의 가시적 성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IB 부문의 수수료 수익은 993억원을 기록했다. 유상증자 주관 1위,...
NH투자증권 3분기 영업이익 3천913억원…작년보다 108%↑(종합) 2025-10-30 16:02:51
등 투자형 상품도 매출이 늘면서 금융상품의 판매료 수익은 359억원을 기록했다. 또 디지털 채널의 위탁자산이 60조3천억원에 달하고 월평균 이용자가 206만명에 달하는 등 디지털 강화 전략이 역대 최대 성과를 냈다. IB(투자은행) 분야도 약진을 거듭해 유상증자 주관 1위, IPO(기업공개) 주관 2위, 회사채 대표주관 2위,...
"가게 문 닫아야할 판" 사장님 한숨…신촌에 무슨 일이 [현장+] 2025-10-28 19:32:01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의 월평균 용돈은 약 51만 원이다. 이 중 식비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해, 전체의 63.8%에 달했다. 높은 물가로 점심 한 끼가 만 원을 훌쩍 넘는 현실 속에서, 대학생들은 기본적인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용돈의 상당 부분을 쓰며 진짜 가치 있는 소비엔 아낌없이, 그렇지 않은...
세계 접수한 K콘텐츠 뒤엔…'종횡무진' 스태프들 있다 2025-10-28 17:37:06
스태프의 월평균 근로시간은 286.7시간에 달했다. 이는 법정 상한을 초과한 수치다. 특히 소품 부서는 무려 330.4시간을 일해 가장 길었다. 한 스태프는 “예전에 비하면 확실히 주 52시간을 지키는 추세”라면서도 “주 4일 촬영 시 하루 13시간 근로가 되는데 휴게시간 두 시간을 제외하고 하루 15시간 일하고, 촬영 종료...
전세계 노린 중국의 '무서운 계획'…"단순한 기술 아냐" 경고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28 07:00:04
가능 휴대폰의 가격은 여전히 월평균 소득의 26.5%에 달한다. GSMA는 30~40달러 수준의 저가 4G 스마트폰이 보급되어야 실질적인 디지털 사용 인구가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래 데이터 유통망 선점하라…글로벌 경쟁 심화LEO 위성 인터넷의 부상은 글로벌 자본의 투자 지도도 바꾸고 있다. 우주 전문 비영리기관인...
리뉴얼 통했다…GS25, 춘식이우유 재단장 후 매출 24% ↑ 2025-10-24 11:17:47
매출이 24%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협업 상품으로 2022년 출시한 이후 3년간 월평균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우유 카테고리 매출 1위 자리를 지켜온 상품이다. GS25는 지난달 해당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재단장했는데 이후 이달(1일∼23일) 매출이 작년 동기...
GS25 "인기 1위 '춘식이 우유' 리뉴얼 후 매출 더 늘어" 2025-10-24 08:28:51
이후 매출이 24%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춘식이우유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협업 상품으로, 지난 2022년 첫 출시 이후 3년간 월평균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편의점 우유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지켜온 상품이다. 지난달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했고, 그 결과...
‘리텐틱스’, 라구나 인베스트먼트·스마일게이트로부터 투자 유치 2025-10-22 08:24:37
성장 단계에 이르면 기존 고객과의 접점에서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 과제임을 파악하고, 자사의 강점인 고객별 과거 구매 이력 기반의 개인별 재구매 타이밍 예측과 정확도 높은 추천 모델을 이메일 마케팅에 결합해 빠른 성장을 이어왔다. 그 결과, 리텐틱스는 65%의 세일즈 전환율, 두 개 브랜드를 제외한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