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시대, 뉴요커는 왜 다시 사람을 찾는가 2025-11-03 15:29:50
둘째, ‘사람의 손길’을 브랜드 가치로 끌어올려야 한다. 뷰티 제품은 단순 진열 대신, 현장에서 피부를 직접 진단하고 상담해주는 과정을 프리미엄 서비스로 내세울 수 있다. 식품 기업 역시 포장 제품만 파는 것보다 셰프의 조리 시연이나 시식 체험을 통해 정성을 전달할 때 경쟁력이 생긴다. 셋째, 소비자를 단순한...
노디너리 "화장품 ODM 넘어 독점 기술도 제공" 2025-10-28 17:11:06
등 K뷰티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2020년 20억4000만원이던 매출은 2023년 218억원으로 급증했다. 올해 500억원 매출을 내다보고 있다. 기술 기반 회사인 만큼 인력도 R&D에 집중돼 있다. 노디너리 전체 직원 80명 중 33%가 연구본부 소속이다. R&D 투자 비중도 2022년 7%에서 2025년 12%로 확대했다. 연구소장인 백...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박영하 디렉터와 협업해 CI 리뉴얼 2025-10-27 08:53:46
뉴욕 스튜디오 책임디자이너,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 인터브랜드 한국법인 수석디자이너, SPC그룹 디자인 디렉터, 스타벅스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등을 역임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평창동계올림픽 룩디자인, 파리바게뜨 BI 리뉴얼, 스타벅스코리아의 로컬 디자인 시스템 정립, BTS+스타벅스 글로벌...
경북화장품, 러시아 ‘인터참 모스크바’에 공동관 2025-10-19 08:31:19
‘인터참(InterCHARM) 모스크바’에 경북기업 공동관을 개설하고 경북 기업들의 화장품 시장 개척을 지원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20개국 1700여 개 업체들이 참가한 가운데, 경북 화장품 기업들이 최신 기술력과 혁신적인 제품을 전 세계 구매자들에게 선보였다. ‘인터참 모스크바’는 러시아, 동유럽, 중앙아시아 지역의...
트럼프 '가구 관세'에…"이케아도 미국 내 생산 늘린다" 2025-10-17 11:55:54
55억달러(약 7조8천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케아 브랜드를 보유한 '인터 이케아'의 욘 아브라함손 링 최고경영자(CEO)는 FT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계속 확장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원자재와 부품, 생산에 대한 적절한 접근을 확보하는 공급 체계를 어떻게 최적화할 것인지를 장기적인...
삼성바이오로직스 "신약후보물질 IND 소요기간 8개월로 단축" 2025-10-16 14:35:15
You)'의 브랜드를 기반으로 올해 상반기까지 총 146건의 수주에 성공하며 꾸준히 성과를 내오고 있다. 또한 최근 '삼성 오가노이드' 서비스를 론칭하며 CDO와 위탁생산(CMO)을 넘어 초기 발굴 단계인 임상시험수탁(CRO) 서비스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위탁연구개발생산(CRDMO) 전략도 내놨다. 의약품 개발...
현대차 브랜드 순위, 2년 연속 30위권…35조원 가치 2025-10-15 16:57:30
브랜드 가치가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약 7% 올라 최근 5년간 72%나 상승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순위 30위권을 유지하게 됐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고객이 요구하는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하는...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세계 5위'…아시아 유일 '톱5' 2025-10-15 14:25:03
평가에서 6년 연속 세계 5위 자리를 지켰다. 15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905억달러(약 129조원)로 5위를 달성했다. 사상 처음으로 1천억달러를 돌파했던 지난해(1천8억달러)보다 감소했지만, 2020년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
삼성전자, 브랜드가치 6년 연속 세계 5위…현대차는 30위(종합) 2025-10-15 14:12:01
15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905억달러(약 129조원)로 5위를 달성했다. 사상 처음으로 1천억달러를 돌파했던 지난해(1천8억달러)와 비교하면 하락한 것이지만, 2020년 이후 지금까지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글로벌 5대...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가치 246억달러 달성…종합 순위 30위 올라 2025-10-15 13:25:09
전년 대비 약 7% 성장해 2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순위 30위권을 유지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차는 고객에게 필요한 차량을 선보이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 확장과 함께 하이브리드 차종까지 지속적으로 출시했고 지역 특화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관계를 넓혀왔다"며 "미국, 유럽뿐만 아니라 신흥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