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콜마 상승 vs 코스맥스 하락’…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TOP10 발표 2025-08-19 09:01:00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롯데칠성음료, 매일유업 추월…K-브랜드지수 식음료 상장사 부문 8위로 상승 2025-08-14 09:10:27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1위 비상교육 vs 2위 웅진씽크빅’…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브랜드 양강 체제 2025-08-12 16:56:18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교육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3만 824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교육 상장사 부문은 비상교...
삼천당제약·일동제약 상승세 주목…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상장사 부문 판도 변화 2025-08-08 10:34:00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상장사 부문은 제약·바이오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277만 7097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명불허전 GS건설'…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순위 발표 2025-08-05 18:07:43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은 건설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013만 899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은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으며,...
게임위, 등급 기준 세분화…이용자 참여도 확대 2025-08-05 09:58:56
들었다. 아울러 등급 재분류 자문위원단의 선임 기준에도 게임산업 및 아동 전문가뿐 아니라 게임 이용자까지 포함하도록 해 다수의 자문기구에 게임 이용자의 참여를 명문화했다. 게임위 관계자는 "게임 이용자를 포함한 각계 의견을 수렴해 등급 분류 규정과 절차를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 TOP10 발표…미래에셋·NH투자·키움 선두 경쟁 2025-08-01 10:51:21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증권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 브랜드를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85만 9601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증권 상장사 부문은 1위 미래에셋증권에 이어...
‘에스엠 vs CJ ENM’ 선두 경쟁…‘K-브랜드지수’ 하이브 탈락 속 순위 각축 2025-07-29 09:18:01
상황”이라고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엔터 상장사 부문 빅데이터의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국가대표 게임사 1위는...‘K-브랜드지수’ 넷마블-카카오게임즈-엔씨소프트 순위 각축 2025-07-25 15:20:31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한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K-뷰티 1인자 아모레퍼시픽"…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브랜드 경쟁 치열 2025-07-22 16:15:36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화장품 상장사 시총 상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433만 1405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화장품 상장사 부문은 아모레퍼시픽이 1위의 영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