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로야구 1200만 관중 보인다…최소경기 1000만 신기록 2025-08-24 17:53:09
잠실야구장에서 치러진 LG 트윈스 대 롯데 자이언츠 경기가 끝나고 각 팀 유니폼을 입은 야구팬이 몰려들어 지하철 승강장마다 북새통을 이뤘다. 직장인 김모씨(27·여)는 “LG 트윈스의 캡틴 오지환 선수를 좋아해 유니폼과 타월 굿즈도 샀다”며 “입장권이 1만원 안팎으로 저렴한 데다 경기의 현장감과 응원 열기를 느낄...
잠실운동장 일대, 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본격화…내년 첫삽 2025-08-13 17:52:52
서울 잠실동 잠실종합운동장 일대를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복합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이르면 2032년 돔구장 등 새로운 시설이 문을 연다. 서울시는 지난 12일 제10차 건축위원회에서 ‘잠실 스포츠· MICE 복합공간 조성사업’의 건축심의를 통과시켰다고 13일 밝혔다. 이...
로얄살루트에서 티니핑으로, 2030의 놀이문화로 진화한 프로야구[베이스볼 이코노미③] 2025-08-10 12:12:02
속 잠실야구장 앞에는 다양한 수식어가 존재한다. 서울 잠실을 홈으로 공유하는 두산과 LG 팬들은 라이벌답게 서로 다른 태그를 붙인다. 두산 팬들은 ‘가을야구 우승할 두산베어스 홈 잠실야구장’ 같은 태그를 붙인다. LG 팬들은 ‘서울의 자존심 엘지 트윈스 홈구장’이라고 맞불을 놓는다. 원정팀...
K팝 닮은 KBO, 야구 르네상스 이끈 5가지 키워드 [베이스볼 이코노미①] 2025-08-09 18:19:36
야구장을 매일 매진 행렬로 이끌고 있다. LG 홈경기는 총 48경기 중 29경기가 매진됐고 7월 말까지 100만 명 넘는 관중이 잠실야구장을 찾았다. 롯데 자이언츠 홈인 사직구장에도 올해 전반기까지 96만 명이 방문했다. 특히 4월 24일부터 6월 19일까지는 22경기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한화 이글스 대전한화생명볼파크는...
2년 연속 1000만 관중 보인다…프로야구, 역대 최소 900만 관중 돌파 2025-08-08 22:11:43
대 한화 이글스의 1~2위 맞대결이 펼쳐진 잠실 구장엔 2만3750명이 가득 들어차 매진을 기록했다. 삼성 라이온즈와 kt 위즈가 맞붙은 수원 경기도 1만8700명으로 만원 관중을 달성했다. 사직구장(SSG-롯데)은 2만91명, 창원(KIA-NC)은 1만2141명, 고척(두산-키움)은 1만2841명이 입장했다. 서재원 기자 jwseo@hankyung.com
잠실을 지킨 번호…21번 박철순·9번 이병규·33번 박용택 2025-07-24 17:44:11
3일 서울 잠실야구장은 팬들의 기립박수로 가득 찼다. LG 트윈스의 간판선수인 박용택의 공식 은퇴식이 열린 날이었다. 박용택 선수는 고별사에서 “팬보다 위대한 팀은 없다”고 말하며 팬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언젠가 33번도 영구결번이 될 것’이라는 팬들의 예상은 현실이 됐다. 잠실야구장을 홈구장으로 하는 LG...
잠실야구장, 40년의 기억 2025-07-24 17:27:54
이 구장을 기억해두려 한다. 1982년, 강남 모래밭에 야구장…추억 쌓이며 잠실이 완성됐다 잠실야구장과 함께 확장된 서울 동남권서울 잠실야구장은 ‘감정의 저장소’ 같은 곳이다. 이기는 날은 물론 지는 날에도 기억과 감정이 쌓인다. 비 오는 날 끝까지 경기를 지켜본 순간, 응원가를 따라 부르다가 모르는 사람과...
김시덕 학자 "2031년 돔구장 변신하면 민간 문화공간 발전 기대" 2025-07-24 17:21:47
한국에서 야구가 국민 스포츠가 되며 잠실 상권은 야구장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 다만 김 작가는 “올림픽을 위해 지어진 잠실야구장의 한계도 있다”고 했다. 올림픽을 위해 정부 주도로 지어진 시설인 만큼 민간 상업시설과의 연계가 다른 해외 야구장보다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이다. 김 작가는 “야구장 건설에...
삼성전자, 프로야구팀과 '갤럭시Z폴드·플립7' 공동 마케팅 2025-07-17 09:50:57
달 26일∼28일까지 잠실 야구장에서도 신제품 체험존을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폴드7을 형상화한 대형 스크린을 배경으로 응원하는 팀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구단별 이벤트 기간 3개 구장에서 '마스코트 승요(승리 요정) 셀피'와 '히든 포토 PICK' 프로그램도...
삼성전자, 프로야구팀들과 '폴드7·플립7' 공동 마케팅 2025-07-17 08:51:12
응원전을 진행한다. 7월 23∼24일, 8월 26일∼28일까지 잠실 야구장에서도 신제품 체험존을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폴드7을 형상화한 대형 스크린을 배경으로 응원하는 팀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함께 인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이 외에도 구단별 이벤트 기간 3개 구장에서 '마스코트 승요(승리 요정) 셀피'와 '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