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하철 음식 냄새 토할 것 같아요"…민원 폭증 2025-11-12 11:12:29
캔맥주 등 다양한 음식 섭취 사례가 포함됐다. 주류 섭취 관련 사례도 다수 포함됐다. 올해 7∼9월 접수된 민원에는 열차 내에서 맥주, 소주, 막걸리 등을 마시는 행위에 대해 "냄새가 심해 토할 것 같다", "아이와 함께 타고 있는데 너무 괴롭다"는 등 신체적·정서적 고통을 호소하는 내용이 확인됐다. 지하철과 다르게...
아라, 대형 유리기판 이송 9초대로 로봇 자동화 혁신 가속 2025-11-12 08:00:04
규모의 정부 과제를 수주했다. 주류 및 음료 글로벌 물류 회사와 협력해 일본, 미국, 유럽 등 해외 진출도 모색 중이다. 김진배 대표는 “2000년대 초반부터 자동화 분야에 잔뼈가 굵은 엔지니어들이 1000건 이상의 크고 작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3건의 해외 기술특허를 출원하는...
여행객도 예외 없다… 태국, ‘낮술 금지법’ 시행 2025-11-11 13:49:53
자정부터 오전 11시까지,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주류를 마실 수 없다. 이를 어길 경우 소비자에게 최소 1만 바트(약 45만원)의 벌금이 부과되며, 외국인 관광객도 예외가 아니다. 자정 이전에 음료를 구매했더라도 자정 이후까지 음주를 지속하면 위반으로 간주된다. 다만 허가를 받은 바·펍 등 유흥시설, 호...
"시험 잘 봐~"…수능 앞두고 편의점서 '불티' 2025-11-10 10:57:30
탄산음료 12.6%, 맥주 12.2%, 냉장간편식품 10.6% 등의 매출이 크게 신장했다. 수능 이후 저녁 시간 가족끼리 회포를 풀기 위해 주류와 음료, 아이스크림 등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수능이 가까워질수록 수험 관련 상품들의 수요가 집중적으로 증가하는 패턴이 나타나고 있다”라며 “GS25는...
각성한 몬스터 비버리지…3분기 실적에서 셀시어스 압도한 비결 [될종목] 2025-11-08 08:43:43
이어져온 중국에서 매출이 42.9% 급증하며 음료 시장 점유율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부문별로는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문이 핵심 사업 성장을 지속한 가운데, 제로 슈거 제품군인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라인이 강세를 보였다. 반면 주류 사업 부문은 3분기 들어 17% 감소하며 고질적인 적자를 이어갔다. ◆ "커피...
'탄산음료' 위장 위스키로 탈세…관세청, 체납자 236명 공개 2025-11-07 10:21:04
대상자의 주요 체납 사례에는 위스키를 수입하면서 주류에 부과되는 높은 세금을 내지 않기 위해 물품명을 '탄산음료'로 허위 신고한 경우가 있다. 수입 농산물에 적용되는 고세율(630%)을 피하고자 수입권 공매 제도를 악용한 사례도 있었다. 제3자를 동원해 저세율 수입권을 부정하게 낙찰받아 수입 참깨 고세율...
AI 거품론·고용우려 미 증시↓..이노테크 상장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11-07 08:30:18
- 내수 소비 부진 및 음용 시장 침체 영향으로 별도 음료, 주류 매출액은 -0.1%, -5.3% YoY로 전년 대비 역성장 하였으나 상반기 대비 역성장 폭은 축소 - . 필리핀에서의 성수기 태풍 영향, 미얀마에서의 원액 수급 차질 지속에도 사업 영역 확대로 필리핀, 미얀마, 파키스탄 매출 액은 각각 +2.3%, +7.8%, +47.3% YoY...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익 918억…전년비 17%↑ 2025-11-06 14:50:19
그쳤으나 에너지 음료 매출은 신제품 출시 효과로 23.5% 증가했다. 음료의 해외 매출은 '밀키스'와 '레쓰비', '알로에주스' 등의 해외 판매 호조로 7.5% 늘었다. 주류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1,933억원으로 5.3%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39억원으로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한 덕분에 42.7%...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이익 918억원…작년 동기보다 17% 늘어(종합) 2025-11-06 14:04:26
그쳤으나 에너지 음료 매출은 신제품 출시 효과로 23.5% 증가했다. 음료의 해외 매출은 '밀키스'와 '레쓰비', '알로에주스' 등의 해외 판매 호조로 7.5% 늘었다. 주류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1천933억원으로 5.3%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139억원으로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한 덕분에 42.7%...
[2025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고체형 음료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일상에 전하는 푸드테크 기업 ‘넷(NET)’ 2025-11-04 23:23:51
기회를 확보해가고 있다. 특히 여러 글로벌 주류 브랜드에서는 ‘고급스러운 선물세트에 잔 외에 넣을만한 제품이 마땅치 않다’는 피드백을 전해왔고, 이에 따라 포켓토닉을 구성품으로 제안하여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음료 제품을 넘어 브랜드가 선물용 주류 시장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