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식 여신이 백종원 주시하더니"…현장 술렁인 이유 2025-10-01 19:30:02
비장애인 모두 장벽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계속해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넷플릭스 전체 콘텐츠 중 약 80%는 청각장애인용 자막이 제공되고 있다. 지원되는 언어는 62개국어다. 지난 1~8월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의 한국어 청각장애인용 자막 제작에만 2만9568시간을 투자했다. 청각장애인용 자막은...
우리금융-사랑의달팽이, 제20회 클라리넷앙상블 정기연주회 11월 22일 무료 초대 2025-09-29 14:13:53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외부장치 교체, 보청기를 지원하며 소리를 찾아주고 있다. 소리를 찾게 된 청각장애인에게는 클라리넷앙상블과 옥탑방달팽이 단원 활동, 멘토링, 직업 체험, 커뮤니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9년부터 한국가이드스타가 실시한 투명성...
선한 영향력을 꿈꾼다면···‘머리는 차갑게, 가슴은 뜨겁게’ [김성은의 슈퍼비전] 2025-09-22 15:21:59
장애인들이 촉각이 예민한 능력을 살려 여성들의 유방암 진단을 돕는다거나, 자폐 성향을 가진 이들이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소프트웨어 테스터로 활약하는 사례들도 있더군요. 저희는 장애가 열악한 환경이 동정심이 아니라,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수 있는지를 고민했어요. 예를 들어, 청각장애를 가지고...
K콘텐츠 '내수 한계' 깬 성공비결…넷플릭스 파급효과 '5.6조' 2025-09-20 19:30:39
이상 언어의 자막을 지원하고 있다. 19개 언어의 시각장애인용 오디오 화면해설, 64개 언어의 청각장애인용 자막도 제공 중이다. 다양한 언어로 현지화된 K 콘텐츠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개국에 송출되는 것. 김 칼럼니스트는 "영화제에서 상을 받은 것과 다르게 케데헌은 전폭적 지지와 성공을 내놓았다. K...
포용적 ESG 실천, 지구촌 공동체 이끈다 2025-09-15 15:49:05
장애인·임산부·노약자의 이동권 보장에 기여했다. 여성 한부모엔 직업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 강사 활동으로 이어지도록 했고, 지금까지 22명의 강사가 657명의 수강생을 만났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 생계 지원이 아니라 스스로 설 수 있는 힘을 키우는 지속가능 모델”이라고 말했다. 임직원들도 적극적이다....
[테크스냅] 엘리스그룹, 기업·기관 전용 'AI 헬피챗' 출시 2025-09-09 09:35:46
귀의 날인 9일을 맞아 KT그룹희망나눔재단, 청각장애인생애지원센터와 난청 아동들에게 인공와우 배터리, 보청기 이어몰드 등이 담긴 '소리 꾸러미'를 전달했다. KT지니뮤직은 난청아동 5명에게 각각 300만원씩 총 1천500만원 규모의 인공와우 수술비 등을 지원한다는 계획을 밝히고 최근 난청 아동 1명에게...
AI 웹툰·로봇 팔…진격의 K-스타트업 [뉴스+현장] 2025-09-06 09:08:51
창작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진다. 케이엘큐브는 청각 장애인을 위한 AI 수어 번역 서비스를 개발했다. 부스에 설치된 키오스크에는 AI 아바타가 등장해 모든 텍스트를 수어로 변환했다. 한국어와 더불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엔젤로보틱스의 웨어러블 재활 로봇은 하반신 불안전 마비 환자를 ...
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인 연극단 옥탑방달팽이 연극 ‘미로의 백화점’ 성료 2025-07-22 14:56:16
아동과 청소년 배우 10명과 청각장애 성인 배우 1명, 비장애인 배우 5명이 함께 했다. 옥탑방달팽이는 청각장애인의 사회성과 자존감 향상을 위해 지난 2022년 사랑의달팽이가 창단한 연극단이다. 인공와우 수술을 했거나 보청기를 착용하고 음성 언어를 사용하는 청각장애 아동 또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입단해 활동할 수...
SBI저축은행, 생활밀착형 금융플랫폼 SBI '사이다뱅크'…첫 거래도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 지급 2025-06-19 15:59:28
전용 서비스 운영 중이다. SBI저축은행은 청각·언어장애 고객의 원활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다. 과거 손말이음센터를 경유하는 방식에서, 현재는 내부 상담 조직에 수어 상담 전문 상담사를 배치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고객 상담 시간이 단축되는 등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음성변환 바...
[기고] 재난문자 20주년, 국민 안전시대 여는 새 출발점 2025-05-26 17:34:57
19개 언어로 확대하고 청각장애인 수어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접근성도 개선한다. 초고속으로 확산하는 산불과 같은 재난 상황에서는 마을방송·인편 등 다양한 전파 수단을 활용하는 체계를 마련할 방침이다. 재난문자 경보음은 생명을 살리는 사이렌이다. 작은 실천이 나와 내 가족 그리고 이웃의 생명을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