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콘서트하우스, 25일 감성 휴식 콘서트 ‘인터미션 #멜랑꼴리 2025-10-17 06:26:14
세 연주자가 함께 만들어내는 음악적 명상은 관객의 마음을 고요하게 어루만질 예정이다. 무대는 해석과 깊이 있는 음악성을 겸비한 세 명의 연주자가 빛낸다. 바이올리니스트 김하영은 계명대학교 음악공연예술대학 관현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 석사, 마인츠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을 마쳤으며,...
뉴욕 출신 명지휘자 앨런 길버트, 브람스 고향의 악단과 브람스로 한국 온다 2025-10-03 15:27:47
표현하는 과정이 강압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사람이 뛰어난 지휘자”라며 “오케스트라에서 직접 소리를 내지 않는 유일한 인물이자, 단원들이 최고의 연주를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 인물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저 역시 계속해서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기 위해선 내용 자체가 설득력을 갖추는...
"퀸 엘리자베스 우승 초현실적 경험…모차르트 연주할 때 가장 행복" 2025-10-01 09:15:21
악기 연주자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짜거나 소규모 악단들과 협연하는 데서도 개방적이다”고 말했다. 음악 해석에선 악보 자체에 집중한다. 일부러 음악에 자기 생각을 넣진 않는다. 연주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생각이 담긴다고 봐서다. 미우센은 “가장 건강한 음악 접근법은 작곡가가 무엇을 원했는지, 어떻게...
과다니니 다루는 김동현·이수빈, 금호아트홀 듀오 공연 2025-09-30 11:03:34
활동했다. 독일 뮌헨 국립음대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스페인 레이나 소피아 고등음악원에서 수학했다. 다음 달부턴 독일 라이프치히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 과정도 밟는다. 악기로는 1763년 이탈리아 파르마산 바이올린인 요하네스 밥티스타 과다니니를 쓰고 있다. 이수빈도 2010년 금호영재콘서트로 데뷔해 바이올린...
지휘자 얼리 "윤이상·진은숙…거장들 음악 연주할 때 한국인의 피 흐른다고 느껴" 2025-09-11 16:11:49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첼리스트로 석사와 최고 연주자 과정까지 마쳤지만 근육 이상으로 왼손에 문제가 생기자 지휘자로 진로를 바꿨다. 미국에서 음악을 배웠지만 한국인 작곡가의 작품은 얼 리에게 각별한 기억으로 남아 있다. 그가 처음 접한 20세기 클래식 음악이 이번 공연에서 선보일 윤이상의 곡 ‘거리’였다. 그는...
스승의 빛을 품고 자신만의 소리를 만든 바이올리니스트 최예은 2025-09-04 15:43:15
봐 왔던 연주자였는데도 변함없는 모습과 분위기가 반가웠다. 그날 연주자는 리허설 시간에 맞춰 도착했고, 나는 미팅을 마치고 나가는 길이었다. 다시 아트홀 쪽으로 함께 발걸음을 옮기며 잠시 대화를 나눈 뒤 본공연에서 다시 만나기로 했다. 1988년생 최예은이 6세에 처음 접한 바이올린 소리는 마치 엄마의 목소리처럼...
연륜과 에너지, 연기력... '3인 3색' 예술적 경지 선보인 무대 2025-08-24 14:07:33
드는 지점이었다. 오케스트라에서 연주자 2명이 1개의 보면대를 보는 것을 '풀트'라 일컫는다. 보통 10대의 첼로(5풀트)를 포함하는 현악 군은 60인조 편성으로, 100인조 대편성 오케스트라 구성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날은 12대의 저음 현악기로만 앙상블을 구성해 전통적 균형을 따르지 않았다. 전통적 자동차...
베이스 김석준, 제 24회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쿠르 우승 2025-08-21 17:49:47
석사 과정을 거쳐, 최고연주자과정을 밟고 있다. 올해부터 뉘른베르크 국립극장 전속 베이스 솔리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그는 “이번 수상은 하늘에 계신 故 유준상 선생님께서 주신 선물”이라며, 지난해 세상을 떠난 스승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더욱 정진해 훌륭한 성악가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카라얀의 마지막 제자, 빈 필과 또 한번 '꿈의 무대' 2025-08-21 17:23:00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공연에서 하프시코드 연주자로 데뷔한 그는 겔젠키르헨, 카를스루에, 뒤셀도르프 등 독일 도시에 있는 악단을 거치며 지휘 경험을 쌓았다. 1988년엔 뉘른베르크 오퍼의 총감독이 됐다. 반주 연주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스물여덟 살 때 극장의 최정상에 오른 경험은 “극장 운영을 이해하려면 밑바닥부터...
죽기 전에 한 번 쯤, 틸레만의 빈 필 공연을 봐라 2025-08-21 08:28:33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공연에서 하프시코드 연주자로 데뷔한 그는 겔젠키르헨, 카를스루에, 뒤셀도르프 등의 독일 도시에 있는 악단들을 거치면서 지휘 경험을 쌓았다. 1988년엔 뉘른베르크 오퍼의 총감독이 됐다. 반주 연주에서 커리어를 시작해 28세에 극장의 최정상에 올랐던 경험은 “극장 운영을 이해하려면 밑바닥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