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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 명동에 키오스크 첫 도입…20개 매장 시범운영 2025-11-13 16:10:03
찾은 소비자들은 기존처럼 카운터에서 점원에게 직접 주문하거나 키오스크를 이용했다. 일본인 관광객 아사히 씨는 키오스크에서 음료를 주문한 뒤 연합뉴스와 만나 "키오스크는 언어 소통 문제가 없어 편하게 주문했다"고 말했다. 일본에서 스타벅스 매니저로 일한다는 그는 "일본 스타벅스는 도쿄 스마트스토어에 키오스...
각성한 몬스터 비버리지…3분기 실적에서 셀시어스 압도한 비결 [될종목] 2025-11-08 08:43:43
이어져온 중국에서 매출이 42.9% 급증하며 음료 시장 점유율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부문별로는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문이 핵심 사업 성장을 지속한 가운데, 제로 슈거 제품군인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라인이 강세를 보였다. 반면 주류 사업 부문은 3분기 들어 17% 감소하며 고질적인 적자를 이어갔다. ◆ "커피...
中 소비자의 '지갑' 움직인 9.9위안의 마법…스타벅스도 못 버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6 07:00:01
메뉴(코티 커피), 3.9위안 아메리카노까지 등장하는 등 출혈 경쟁이 심화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중국 소비자들이 갈수록 지갑을 여는 데 신중해지면서 10위안 내외 테이크아웃 커피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에게 스타벅스의 30위안대 음료가 '굳이 돈 주고 살 필요 없는 사치품'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스타벅스, 中 사업 지분 60% 현지 펀드에 매각…"매장 수 2만개로 확대" 2025-11-04 11:12:23
등으로 중국 사업은 성장이 정체됐다. 중국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 할인 정책으로 중국에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고 스타벅스보다 더 많은 매장을 운영 중이다. 결국 스타벅스도 지난 6월 비(非)커피 음료 12종 가격을 인하하는 ‘강수’를 두기도 했지만 중국 저가 커피 브랜드 제품에 비하면 여...
"커피 이상의 형이상학은 없어"...뉴욕과 도쿄의 특별한 별다방 2025-10-29 14:50:50
적이 있다. 여전히 커피 산지들은 정치적으로 불안한 환경의 국가들이 대부분이다. 그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나고 씨앗만 남겨져 말려지고 때때로 다른 대륙으로 건너와 뜨거운 열기에 볶아지고 그다음에야 내 앞의 테이블로 올라온다. 그런데 이 음료 한잔에 담긴 실제 커피라는 물질의 비중은 그렇게 높지 않다. 이 음료의...
[경주APEC] K푸드존·기념품 마련…편의점업계 손님맞이 '분주' 2025-10-29 10:14:25
점포의 매출을 보면 코로나19 진단 키트와 노트·수첩 등 문구류가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2.5배로 늘었다. 이 밖에 에너지 음료와 구강 세정 용품, 베이커리류 매출이 20∼30%대로 증가했다. CU의 경우 경주 주요 점포 10곳의 최근 일주일간(21∼27일) 매출을 전주와 비교하면 즉석커피(get커피)와 생수, 즉석라면,...
[여행소식] 튀르키예 문화관광부, 서울에서 '튀르키예의 날' 행사 2025-10-28 10:40:09
달했다. 세라 일마즈 주한터키대사관 주무관은 "튀르키예 커피는 16세기 오스만 제국에서 시작돼 오늘날 전 세계인이 즐기는 문화유산이 됐다"며 "커피하우스는 단순한 음료 공간을 넘어 토론과 문학이 꽃피운 문화의 중심이었다"고 소개했다. polpor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경이롭고 경주로운, 2025 APEC 개최도시 경주 2025-10-28 08:00:07
유물 수십 점이 이곳에서 발굴됐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황남대총 뒤 두 그루의 목련나무. 1년 365일 관광객으로 줄이 길게 늘어서는 인기 포토존이다. 황리단길 Hwangnidan Street 내남사거리에서 구황남초등학교 네거리까지 이어지는 황리단길은 경주에서 가장 젊은 거리로 꼽힌다. 과거 '황남 큰길'이라 불리던...
"요즘 누가 책 읽냐"더니…카페에 단골 손님 확 늘어난 비결 2025-10-24 14:01:47
기회가 된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밀리의서재 앱을 통해 노출 기회를 늘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서울 중구의 또 다른 밀리플레이스 제휴 카페인 유월커피의 김지수 실장은 "저희 카페는 사람들이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따뜻한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실제로 매장에서 책을 읽거나 글을 쓰는 고객들이...
"커피는 미끼상품"…스타벅스 매출 1000억 만든 비결은? 2025-10-11 20:21:11
것도 커피나 디저트 자체에 집중한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매개로 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플랫폼을 지향한 점이 주효했다. 이처럼 카페들이 비음료 사업에 주력하는 까닭은 커피 사업 자체의 수익성이 줄고 있어서다. 커피 자체는 원재료비가 낮아 마진율이 높지만, 저가커피와의 경쟁이 격화되면서 단가 인상 여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