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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브라, 명동서 열린 AI 테크 써밋 성료 2025-11-19 16:06:53
줌 코리아는 '컨택 센터 내 AI' 세션을 통해 Zoom과의 협력 아래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AI 활용 사례와 첨단 기술을 소개했으며, ‘오피스 내 AI’ 세션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개인용 Copilot과 회의실용 MTR 등 AI 솔루션 전반에 관해 논의를 펼쳤다. 행사 마지막에는...
대한항공, 글로벌 항공박람회서 선구자상·베스트 어워드 수상 2025-11-13 09:58:10
고객센터 '인공지능컨택센터(AICC)'를 구축한 바 있다. AICC는 AI 기술을 활용해 상담 내용을 요약하거나 모범 답변을 제공하는 등 상담원 업무를 보조한다. 또 미국 방산 기업 안두릴과 협약을 맺고 임무 자율화 기반 무인기 개발을 추진하는 등 AI 기반 자율비행 역량을 확장하는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고...
내후년 실적 따라 경영권 결정…AI 마인드웨어웍스에 900억 베팅한 크레센도 2025-10-28 11:07:07
컨택센터(AICC) 분야에서 기업의 기존 시스템을 AI로 통합·관리하는 ‘오케스트레이션 엔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금융사 고객 비중이 높다. 실제 자금이 오가는 금융권의 특성상 안정성과 신뢰성이 필수적인데, 마인드웨어웍스는 이 분야에서 기술 검증이 마무리된 상태다. 회사는 일본·인도네시아·베트남 등...
현대자동차, 승용·RV·경형·전기차·프리미엄 모든 차량부문 석권…전기차 10년 동안 '안심 점검' 2025-10-22 09:00:06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대차 커스터머컨택센터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 무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OTA) 상담 등 다양한 원격 기반 서비스와 원격진단 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선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선제 케어 서비스는 차량의 고장이나 이상을 사전에 감지해 고객이 요청하기 전에 후속 조치를 안내하는 등...
[단독] 리벨리온 이어 모빌린트도…AI 팹리스 자금조달 시장 '후끈' 2025-10-19 13:47:52
센터에서 학습을 처리하는 서버용 칩과 달리, 엣지 서버용은 공장·병원·도시 등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말기 내부에서 작동하는 온디바이스 AI 반도체는 제한된 전력과 공간에서도 구동될 수 있도록 초저전력 구조로 설계된다. 모빌린트는 로봇·드론·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등에서...
"이제 뭐 먹고 살죠" 공포 확산…사상 유례없는 위기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0-05 07:00:05
자동화'라고 불린다. 고객 서비스의 최전선인 컨택센터(이전 콜센터)도 생성형 AI가 대체하고 있다. 스웨덴의 핀테크 기업 클라르나의 경우에는 지난해 자사의 AI 어시스턴트가 출시 첫 달 만에 전체 고객 서비스 채팅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230만 건의 대화를 처리했다고 밝혔다. 이는 정규직 상담원 700명에 해당하는...
신한은행, AI 창구·무인점포 개설…고객편의·업무효율성 제고 2025-10-01 16:24:29
같은 해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의 공통 AI 컨택센터(AICC)도 구축했다.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AI 디지털 역량 캠프’를 개최하는 등 2022년부터 지금까지 총 300여 명의 어린이에게 AI 및 디지털 코딩 교육을 진행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를 통해 고객을...
삼성전자서비스, 추석 연휴에도 5일간 수리 서비스 제공 2025-10-01 09:41:31
수 있다. 주말케어센터는 삼성강남(서울), 홍대(서울), 중동(부천), 성남, 구성(용인), 대전, 광산(광주), 남대구, 동래(부산) 등이 있다. 예약은 홈페이지(www.samsungsvc.co.kr) 및 컨택센터(☎1588-3366)를 통해 가능하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단, 삼성강남 센터는 오전 10부터 오후 8시까지...
메가존클라우드, 카카오스타일에 업계 최초 AICC 구축 2025-09-29 12:38:05
콜센터가 아니라 데이터 기반의 고객 경험(CX) 혁신 모델을 구현하고자 했다”며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업을 통해 빠른 검증, 안정적 구축, 무중단 전환이라는 3박자를 모두 갖출 수 있었고, 이번 프로젝트가 향후 AI 기반 고객 경험 고도화의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AI...
삼성전자 콜센터, 7년 연속 가전부문 최우수 2025-09-22 10:24:19
있다. 컨택센터에는 'AI 답변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AI가 고객과의 대화를 분석해 정확한 제품 정보와 증상, 요구사항 등을 요약하고, 분석 결과와 축적된 콘텐츠를 기반으로 상담사에게 최적의 답변을 추천한다. 상담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가전제품 시연실'과 '엔지니어 현장 동행 교육'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