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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미포, 2,224억 원 규모 컨테이너선 3척 수주 2025-09-29 17:13:41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피더 컨테이너선 시장은 약 27억 4천만 달러 규모로 예상되며, 해운 운임 상승과 함께 아시아, 유럽을 중심으로 단거리 해상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피더 컨테이너선의 약 30%가 선령 20년을 넘어 노후 교체 주기가 도래함에 따라, 해당 시장은 연평균 8.7%...
8월 글로벌 선박 발주 65% 감소…한국 수주점유율 23% 2025-09-05 11:51:22
중국에 밀린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8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44만CGT(표준선 환산톤수·82척)로 작년 같은 달보다 65% 감소했다. 한국은 56만CGT(8척)를 수주해 중국(138만CGT·57척)에 이어 수주량 2위를 기록했다. 한국과 중국의 수주 점유율은 각각 23%...
[특징업종] 조선주 강한 반등...수주 기대감 2025-08-21 11:22:52
클락슨에서 발표하는 신조선가지수보다는 국내 조선 3사가 주력으로 하는 선종인 가스 운반선과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의 선가 중심으로 선가 지표를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최적화된 수주 잔고 레벨인 2.5년치 이상을 유지하면 긍정적인 지표로 볼 수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남북경협주, 北美정상회담 기대감에 급등...조선주는 약세 2025-08-13 07:37:33
클락슨리서치의 조사 결과 7월 전 세계 선박 수주량이 전년 동기 대비 58% 급감했으며 하도급 구조가 많은 조선업 특성상 원청의 책임을 강조하는 노란봉투법 통과 가능성 또한 부담으로 작용중. 전일장 섹터 내에서 HJ중공업이 3%대 약세, HD현대미포,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등은 2%대 약세를 보임. 한국은 여덟 척을...
K-조선, 7월 수주 '반토막'…中 싹쓸이에 밀려 2025-08-12 13:43:02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7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03만CGT(표준선 환산톤수·58척)로 작년 같은 달보다 58% 감소했다. 한국은 33만CGT(8척)를 수주해 중국(152만CGT·43척)에 이어 수주량 2위를 기록했다. 한국과 중국의 수주 점유율은 각각 16%, 75%다. 지난달...
7월 글로벌 선박 발주 58% 감소…수주점유율 중 75%·한 16% 2025-08-12 10:43:47
크게 밀린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7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03만CGT(표준선 환산톤수·58척)로 작년 같은 달보다 58% 감소했다. 한국은 33만CGT(8척)를 수주해 중국(152만CGT·43척)에 이어 수주량 2위를 기록했다. 한국과 중국의 수주 점유율은 각각 16%,...
뮤직카우, 美서 내놓은 첫 음악증권 '완판' 2025-08-07 12:52:22
켈리 클락슨의 ‘미스터 노우 잇츠 올’의 저작권을 기초자산으로 한 1호 음악증권 공모 수량을 완판(완전 판매)했다”고 7일 발표했다. 뮤직카우 US는 올 초 미국 음악 거장인 제이지가 소유한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락네이션과 전략적 협업관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올 연말 음악투자 플랫폼의 정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한화오션,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 3천536억원에 수주 2025-07-29 09:57:27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현재 운항 중인 1천15척의 VLCC 중 한화오션은 가장 많은 198척을 건조했다. 약 19.5%의 점유율이다. 올해 현재까지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10척의 VLCC를 수주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녹슨 LNG운반선 잇달아 퇴장…韓 조선업 "친환경 선박 수주 기회" 2025-07-21 16:18:22
2030년까지 연간 35척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현재 바다 위에 떠 있는 LNG운반선은 880척으로, 이 중 25%에 달하는 220여척이 구식 증기터빈 추진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1960년대 개발된 증기터빈 추진 시스템은 LNG탱크 내부에서 기화해 조금씩 새어 나오는 천연가스를 보일러에서 태운...
벌써 '피크아웃' 논란...조선업계 "2030년까지 호황" 2025-07-04 14:53:43
클락슨리서치가 낸 자료들을 훑어봤습니다. 자료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 글로벌 수주량은 647척, 톤수로 환산하면 1,938만 CGT였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 수주량은 1,788척, 환산 톤수가 4,258만 CGT였습니다. 모든 지표가 50% 넘게 떨어진 겁니다. <앵커> 계속해서 지표가 나빠지는 원인이 있습니까? 지난해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