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 온 외국인 '올영' 간다…올해 구매액 '1조원' 2025-12-03 09:38:15
이상의 매장을 방문했다. 올 들어 10월까지 비수도권 지역의 외국인 구매 건수는 2022년 대비 86.8배 늘었다. 수도권 20.5배를 크게 상회한 수치다. 제주(199.5배), 광주(71.6배), 부산(59.1배), 강원(57.9배) 등의 신장률이 특히 높았다.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한 외국인 과반 이상(58%)은 6개 이상의 브랜드를 구매하고...
"한국 여행 가면 꼭 들러라"…필수 코스로 뜨더니 '1조 잭팟' 2025-12-03 09:25:41
리포트에 따르면 올리브영 구매 이력이 있는 외국인의 40%는 2곳 이상의 매장을 방문했다. 올해 들어 10월까지 비수도권 지역의 외국인 구매 건수는 2022년 대비 86.8배 증가해 수도권(20.5배) 구매 건수 증가율을 크게 상회했다. 제주(199.5배), 광주(71.6배), 부산(59.1배), 강원(57.9배) 등의 신장률이 특히 높았다. 또...
방한 외국인 전국서 '올리브영 투어'…올해 구매액 1조원 돌파 2025-12-03 08:48:14
리포트에 따르면 올리브영 구매 이력이 있는 외국인의 40%는 2곳 이상의 매장을 방문했다. 올해 들어 10월까지 비수도권 지역의 외국인 구매 건수는 2022년 대비 86.8배 증가해 수도권(20.5배) 구매 건수 증가율을 크게 상회했다. 제주(199.5배), 광주(71.6배), 부산(59.1배), 강원(57.9배) 등의 신장률이 특히 높았다. 또...
무지갯빛으로 채운 하루, 영동 레인보우 힐링 관광지 2025-12-02 08:00:06
선정한 ‘2025 강소형 잠재 관광지’로, 영동 특화 자원인 과일, 와인, 일라이트 등을 활용한 체험형 힐링 공간이다. 웰니스 시설은 물론,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갖춘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 일라이트(Illite)란? 영동 레인보우 힐링 관광지를 거닐다 보면 '일라이트'라는 단어가 눈에...
"편의점인듯 아닌듯"…칼 간 이마트24, 성수에 '트렌드랩' 열었다 [현장+] 2025-11-27 19:15:11
삼았다. 브랜드 팝업이나 캐릭터 굿즈 특화 공간 등을 전면에 내세운 ‘편의점 같지 않은 편의점’이다. 단순한 판매점을 넘어 이마트24가 지향하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비전을 압축해 보여주는 실험 공간이라 할 수 있다. 노출 콘크리트 천장과 철제 구조물 등을 그대로 살린 외관으로 성수동 특유의 투박하면서도 감각적인...
이마트24,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1030 잡는다" 2025-11-27 13:52:44
고객이 타깃이다. 매장에는 특화 공간인 어뮤즈, W컨셉 등 편의점에서는 보기 어려운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팝업존', 캐릭터 굿즈와 지식재산(IP) 활용 상품을 선보이는 '이벤트존'이 있다. '이벤트존'에서는 인기 모바일 게임 '트릭컬 리바이브' 굿즈 18종을 단독 출시한다....
GS25, 베트남 400호점 달성…"현지화 전략 주효" 2025-11-27 10:34:59
중심으로 한 상품 경쟁력 강화 ▲상권 특성에 맞춘 특화 매장 운영 등이 주효했다. 특히 GS25는 ▲K-푸드 ▲K-뷰티 ▲와인25 ▲카페25 ▲신선식품 등 베트남 현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10가지 특화 매장을 운영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베트남 GS25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매장은 단연 ‘K-푸드 특화...
CJ대한통운, 태국 최대 유통사와 물류 협력 2025-11-27 10:34:53
등 이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의 필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국내에서 패션, 뷰티, 소비재 등 다양한 상품군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풀필먼트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해 오고 있다. 2025년 3분기 기준 CJ대한통운의 국내 풀필먼트 물량은 2,400만 박스로 전년 동기대비 58.1% 급증했다....
이마트24,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 연다…'Z세대 잡는다' 2025-11-27 08:49:43
정체성을 보여주겠다는 취지다. 매장 내부에는 '어뮤즈', 'W컨셉' 등 기존 편의점에서 보기 어려웠던 브랜드 팝업존, 캐릭터 굿즈·지식재산(IP) 활용 상품을 소개하는 특화 공간을 마련해 '젠지세대 여성층'을 겨냥했다. 이를 통해 차별화 신상품, 이마트24 상품기획자(MD)들의 실험적인 상품을...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2025-11-27 08:33:27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베트남 하노이 50호점을 개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베트남 현지 매장은 모두 400호점으로 늘었다. GS25는 남부 호찌민과 북부 하노이를 양대 거점으로 삼아 매장을 출점해왔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