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로→파타고니아 이빨고기'…남극 어류 147종 표준 명칭 제정 2025-09-22 11:02:47
'메로→파타고니아 이빨고기'…남극 어류 147종 표준 명칭 제정 (서울=연합뉴스) 전재훈 기자 = 극지연구소는 국립수산과학원과 함께 남극해에 서식하는 어류 147종의 한국어 표준명과 명명 원칙을 제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극지연구소는 이번 작업을 통해 '비막치어'와 '메로',...
[2025 ESG 브랜드]국내 소비자 27.7% "ESG 고려해 제품 구입" 2025-09-03 06:00:47
10개는 갤럭시, 파타고니아, 삼다수, LG그램, 매일우유, 스타벅스, 아이시스, 아이오닉, 아이폰, 코카콜라다. 이 외에도 20위권에는 지구식단, 비비고, 비스포크, 크리넥스, 톤28, 디오스, 진라면, 노브랜드, 기아차 EV, 아로마티카가 포함됐다. 갤럭시·파타고니아·삼다수 등 친환경·지속가능 브랜드로 꼽혀 지난해...
한경ESG 8월호 발간…탈탄소 기술 동맹전 집중 조명 2025-08-07 17:43:00
활동을 소개했으며, 케이스스터디에서는 파타고니아 코리아의 ‘Worn Wear(원 웨어)’ 프로그램 확장과 ‘퀄리티랩’ 운영 사례를 다뤘다. 리더 섹션에서는 다양한 리더들과의 인터뷰가 실렸다. 카네기국제평화재단의 다르시 드라우트 베하레스 박사는 한국의 반도체 전략에 대해 언급했으며, 영국...
한경ESG Vol.50 - 2025년 08월호 2025-08-04 17:40:20
- 파타고니아 코리아 오래 고쳐 입는 옷…고객과 함께 지구를 지키다 LEADER 글로벌 리더 - 다르시 드라우트 베하레스 카네기국제평화재단 소속 박사 "韓, 반도체 경쟁 우위 위해 클린 칩으로 가야" 리더 - 필 맥도널드 영국 싱크탱크 엠버 창립자 "韓, 해상풍력 잠재력 높아...에너지 전환 핵심 될 수 있어" 리더 -...
오래 고쳐 입는 옷...고객과 함께 지구를 지키다 2025-08-03 06:00:46
원단과 실 등은 모두 파타고니아가 부담한다. 파타고니아는 퀄리티랩을 통해 옷을 수선해 오래 입는다는 지향점을 제시하면서 지속가능한 디자인에 대한 개발에도 참고하고 있다. 오래 고쳐 입는 소비문화 개척 파타고니아는 브랜드 철학 안에 2가지 영역을 포함한다. 첫 번째는 ‘환경보호 활동가(액티비스트, activist...
롯데마트, 칠레서 연어 지정 양식장 운영…"가격 경쟁력 확보" 2025-07-31 06:00:07
시세보다 최대 15% 저렴하게 연어를 수입할 예정이다. 이 밖에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중 유일하게 칠레산 연어를 냉장 상태로 항공 직송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 'ASC 인증 파타고니아 생연어'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1만9천900원에 판매한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신세계사이먼, '바캉스 슈퍼 딜'…강원도 관광지 할인쿠폰 증정 2025-07-24 09:56:38
행사를 진행한다. 코치·분더샵·듀엘·파타고니아·디스커버리 등 매장에서는 구스 패딩과 오리털 재킷 등 가을·겨울옷을 최초가 대비 최대 75% 할인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강원도 여행길에 방문한 고객을 위해 대관령 양떼목장과 아르떼 뮤지엄 강릉, 런닝맨 강릉점, 인제 스피디움 레저카트, 퓨처그라운드 등...
하나투어 대표 "디지털 소통, 新트렌드 대응으로 코로나 극복" 2025-07-18 11:17:40
파타고니아 빙하 타기 등 안 가본 나라, 안 해본 경험 중심의 상품을 기획했고, 위스키 여행 등 2030 전용 상품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송 대표는 하나투어는 글로벌 확장과 AI 기반 시스템 혁신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한국 여행 시장 성장 곡선을 따라올 다음 주자는 동남아이고, 하나투어는 이미 싱가포르...
[사이테크+] "온난화로 빙하 녹는 속도 가속…전 세계 화산 폭발 위험 증가" 2025-07-08 09:03:53
화산 분출물 결정 분석 등을 통해 파타고니아 빙상의 확장과 후퇴가 과거 화산 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조사했다. 이전 분출 시기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분출된 암석 내 결정을 분석, 빙하 얼음의 무게와 압력이 지하 마그마 특성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추적했다. 그 결과 마지막 빙하기 절정기인 약 2만6천~1만8천년...
"와퍼는 내 스타일 아니야"…버거킹이 도발적 카피 선보인 이유는 2025-06-12 06:00:02
반응을 그대로 담은 광고를 선보였고 파타고니아는 “이 재킷을 사지 마세요”라는 문구로 환경 메시지를 전달했다. 강선규 제일기획 팀장은 “자신을 깎아내리는 마케팅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주목도를 높여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임팩트를 선사한다”며 “유머 감각을 갖춘 브랜드라는 인식을 주기 때문에 MZ 타깃 브랜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