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서 밀려나는 글로벌 브랜드들…"쉽게 돈버는 시절 끝났다" 2025-12-01 11:57:18
커피 체인점 자리를 차지했다. 결국 스타벅스는 중국 사업의 지분 60%를 중국에 뿌리를 둔 사모펀드 보위캐피털에 매각하기로 했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글로벌 자동차업체들도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밀려나고 있다. 독일 폭스바겐은 2023년 중국 시장에서 중국 BYD(비야디)에 1위 자리를 내준 뒤 부진을 이어가고 있다. ...
"K패션, 이제 자체 경쟁력으로 승부…미스토홀딩스·F&F 유망" 2025-11-30 18:09:42
“K패션 호조가 조만간 기업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며 최선호주로 미스토홀딩스, 차선호주로 F&F를 제시했다. 미스토홀딩스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아쿠쉬네트는 타이틀리스트와 풋조이 등 글로벌 골프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다 휠라 국내외 사업과 로열티 매출 등을 묶은 미스토 부문도 흑자로 전환했다....
제너럴아이디어 "디자이너 브랜드 1호 상장사 될 것" 2025-11-27 17:57:13
다리가 길어 보여 2030 여성이 열광했다. 사업 초기 남성복 위주이던 제너럴아이디어는 현재 여성복 매출 비중이 95%에 달한다. 매출도 매년 60~80% 늘고 있다. 2021년 110억원에서 지난해 600억원, 올해는 900억원을 넘보고 있다. 최 대표의 다음 목표는 해외 진출이다. 그는 “일본 대표 패션 플랫폼인 조조타운에 입점해...
[인사] ㈜LG ; LG전자 ; LG화학 등 2025-11-27 17:38:03
김진호▷ES사업담당 남승현▷광학솔루션개발담당 문연태▷복합센싱모듈개발담당 이경태▷품질경영센터장 장승우◎전입▷CFO 경은국 ◈LG경영개발원◎선임▷LG경영연구원장 김재문◎승진▷LG AI연구원 공동 연구원장 임우형◎선임▷김유철 ◈삼성물산◇건설부문◎승진▷김종훈 이주용 진창국 표원석 정호진▷김영진김은정...
英PEF 에이팩스 “섹터 집중 카브아웃 전략…한국 시장도 유망" 2025-11-27 10:45:33
부동산 플랫폼 ‘이데알리스타’, 글로벌 패션 브랜드 ‘토미힐피거’ 등에 투자했다. 소수지분 투자로 참여해 사업 확장을 지원하는 그로스캐피탈 투자 사례로는 모바일 게임 ‘캔디크러쉬’ 개발사 킹 등이 있다. 에이팩스 투자의 핵심은 섹터 전문성이다. △테크 △인터넷·소비재 △B2B 전문 서비스 세 분야에만 투자...
CJ대한통운, 태국 최대 유통사와 물류 협력 2025-11-27 10:34:53
엑스트라의 이커머스 사업은 온라인 판매 확대에 따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보관, 재고관리, 포장 등 이커머스 물류에 특화된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의 필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국내에서 패션, 뷰티, 소비재 등 다양한 상품군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풀필먼트 운영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해...
'미스토홀딩스' 52주 신고가 경신, K패션 최전방 기업 - 한화투자증권, BUY 2025-11-27 09:14:25
K패션 기업 상장으로 ‘브랜드. 온라인 디자이너 편집샵. 오프라인 매장. 해외 디스트리뷰터’로 이어지는 K패션 밸류체인에 대한 시장의 관심 확대 전망. 동사의 경우, 휠라 브랜드가 국내를 중심으로 브랜드력을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아시아권에서도 국내에서의 성과가 파급되는 모습을 기대할 수 있는 시점이라 판단....
한진, 내달 고객사 초청 '언박싱데이' 개최 2025-11-27 08:54:03
K소비재 산업의 트렌드와 글로벌 소비자 특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강연은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최인석 레페리 대표가 맡는다. 또 박경희 한진 글로벌사업본부 상무, 유튜브 채널 '옆집언니 최실장'을 운영하는 패션 크리에이터 최희승,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패널 토크를 이어간다. sun@yna.co.kr...
이재용·시진핑도 입는 아머스포츠…주가 140% 올랐다 2025-11-26 17:37:59
허문 패션 트렌드) 유행을 개척한 룰루레몬 하락률은 52.32%에 달한다. 차별화된 주가 움직임의 배경에는 탄탄한 실적이 있다. 아머스포츠의 올해 3분기 매출은 17억5600만달러(약 2조5760억원), 영업이익은 2억1600만달러였다. 작년 동기 대비 각각 30%, 22% 급증했다. 산하 브랜드인 아크테릭스와 살로몬이 실적 성장을...
뉴욕 휘어잡은 디자이너, '매출 1000억' SPA 만든 비결 [인터뷰+] 2025-11-26 06:30:03
한국 패션계의 입지전적인 인물이다. 고등학교를 입학 일주일 만에 자퇴. 스무 살에 동대문에 의류상으로 입성. 한국 디자이너 최초로 뉴욕 컬렉션에 진출. 그런 그는 2018년 돌연 ‘피벗(사업 전환)’을 선언하고 귀국했다. 이듬해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제너럴아이디어’를 론칭했다. 소수의 마니아를 위한 비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