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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품질 제품을 빠르게 기획·제조·생산·확장할 수 있는 구조가 마련되어 있다. 빠른 트렌드 변화에 대응해 기존 제품을 복합화하거나 새로운 제형·패키징을 신속하게 출시하는 민첩성 또한 한국 시장의 강점이다. 이는 색조와 대형 브랜드 중심인 유럽, OEM·ODM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일본, 품질 표준화가 일관되지...
KPMG "기업 간 ESG 공시·인증 격차 2배로 확대" 2025-12-03 06:00:27
[한경ESG] ESG 단신 올해 글로벌 ESG 준비 지수 조사에서 ESG를 선도하는 기업과 초기 그룹 기업 간 ESG 공시·인증 격차가 2배가량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회계·컨설팅 기업 KPMG는 11월 17일 ‘2025 KPMG ESG 공시·인증 준비 지수(KPMG ESG Assurance Maturity Index)’ 보고서를 통해 전 세계 1320개 기업의...
기아, 투자자들과 소통 강화...ESG 우선 전략 2025-12-03 06:00:24
권위 있는 설문조사 ‘엑스텔 서베이(Extel Survey)’에서 아시아 지역 자동차 산업군 중 ‘베스트 ESG 프로그램’ 부문 2위를 차지한 것이다. 이는 1300여 개 기관, 6300명 이상 투자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다. 엑스텔 서베이는 증권사 및 자산운용사 관계자들이 CEO와 CFO, 이사회, ESG 부문에서 최고 성과를 낸...
정부, R&D 전주기 지식재산 조사·분석 가이드라인 발간 2025-12-02 14:41:24
현장 '지식재산 조사·분석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품질확보 기준을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침은 주요 R&D 법령에서 지식재산 조사·분석 활용이 의무화하거나 권고되고 있지만 구체적 지침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연구기관들을 위해 마련됐다고 지재위는 설명했다. 가이드라인은 지식재산 빅데이터를 어떻게...
1년 만에 7000개 상업용 부동산 DB 구축…시장서 10만건 이상 활용 2025-12-02 13:00:03
등 분기별 현장 조사를 통해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가 담겼다. 실거래 매매와 임대 정보 시계열 분석 등 다양한 분석 자료가 있다. 공급·인허가·기업 정보·상권 통합 데이터 등 광범위한 정보도 담겼다. 출시 1년 만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전국 7000개 이상의 상업용 부동산 자산 데이터를 제공한다. 월평균...
‘토스트는 에그드랍, 카레는 백소정’…익숙한 메뉴의 ‘프리미엄 반란’ 2025-12-02 11:29:08
아닌 ‘음식의 맛’이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리서치가 발행하는 ‘여론 속의 여론’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가 음식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는 단연 ‘음식의 맛(품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리 저렴해도 맛이 없으면 찾지 않고,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더라도 "제대로 된 미식 경험"을 할 수...
얇고, 가볍고, 강하게…'AI폰' 새 기준 세웠다 2025-12-01 17:21:25
‘프로스케일러’ 기능이 최초로 적용돼 이미지 품질이 40% 이상 개선됐다. 멀티모달 기반의 개인화 인공지능(AI) 에이전트와 통합형 플랫폼을 탑재해 사용자경험(UX)을 혁신한 점도 인정받았다. 전문가들은 갤럭시S25 시리즈가 글로벌 프리미엄 시장에서 ‘AI 폰 시대’ 주도권을 굳힐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놨다. 삼성...
플랜S·NDR 등 투자자와 활발한 소통…기아, ESG 역량 빛났다 2025-12-01 15:39:31
9월 투자 담당자들이 뽑은 권위 있는 설문조사 ‘엑스텔 서베이(Extel Survey)’에서 아시아 지역 자동차 산업군 중 ‘베스트 ESG 프로그램’ 부문 2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었다. 글로벌 기관 1300여 개, 투자 전문가 6300명 이상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였다.◇중국에 유리한 구조에서 선전한 기아엑스텔 서베이는 증권사 및...
클래시스, 볼뉴머 中 임상시험 완료...중국 시장 진출 가시화 2025-12-01 08:50:37
있도록, 2022년부터 연구소와 품질인증본부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했다. 데이터의 신뢰도를 강화하는 한편, 품질관리 고도화와 문서 체계 개편 등 전 부문에 걸쳐 수준 향상 작업을 지속해 왔다. 중국 인허가가 완료되면 클래시스는 2030년 매출 목표인 10억달러(한화 약 1조4000억원) 중...
[단독] "韓시장 교란하는 中 막자"…도금·컬러강판에도 '철의 장벽' 친다 2025-11-28 17:59:56
개시’를 결정했다. 조사 대상은 두께 4.75㎜ 이하 아연·알루미늄·마그네슘 도금강판과 페인트 등을 바른 컬러강판이다. 조사 대상 기업은 중국 바오강, 바오양, 윈스톤 등 세 곳이다. 도금강판과 컬러강판은 건물·가전·자동차 외장재 등에 쓰이는 고부가 제품이다. 국내에서 쓰이는 물량은 연 280만t으로 3조원어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