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덥다 더워" 하면서도…올리브영 나서니 노들섬 3만명 '북적' [현장+] 2025-05-21 14:59:38
‘퓨처 커넥트’를 마련했다. 약 200명의 브랜드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출 통관 및 현지 규제 대응 솔루션, 글로벌 K뷰티 트렌드 분석까지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강연들을 진행한다. 미국, 일본, 홍콩,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유통 플랫폼 관계자 약 400명을 초청해 올리브영 입점 중소...
AI 반도체 생태계 키우는 광주…'팹리스 유니콘' 몰린다 2025-05-06 17:42:54
9개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에이직랜드, 에임퓨처, 모아이, 모빌린트, 수퍼게이트, 퓨리오사에이아이, 디노티시아, 아이닉스, 쿠오핀 등 AI·반도체 설계 및 솔루션 제공이 주력인 회사들로 이미 광주에 진출했거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업계에선 광주에 진출한 업체 모두 내실이 탄탄하다고 보고 있다. 에이직랜드는 세계...
국가공인 AI 1호 자격증 따세요…AICE 시험 접수 2025-03-24 18:02:23
하는 AICE 프로페셔널과 초·중학생 대상 AICE 퓨처, 중·고등학생 대상 AICE 주니어가 있다. AICE 퓨처·주니어는 홀수달에 정기 시험을 진행한다. 한편 이번 시험부터 AICE 어소시에이트의 오픈북 기준이 변경된다. 시험을 볼 때 생성형 AI 등을 제외한 인터넷 검색이 허용됐지만 이번 시험부터는 시험지 안에 주어진 7개...
[고침] 국제(LG전자 "美가전 B2B·고효율·AI홈 '삼각축…) 2025-02-26 11:24:58
주도해왔다. 시장조사업체 마켓리서치퓨처는 2032년 북미 B2B 가전시장 규모가 3천405억 달러(약 486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류 사장은 B2B 시장에서의 성장 비결에 대해 "제품력에 대한 시장의 인정을 받은 것이 가장 큰 부분"이라며 "배송과 설치를 제때 정확히 해주는 '라스트마일' 인프라와 발품을...
LG전자 "美가전 B2B·고효율·AI홈 '삼각축 전략'…우위 지킬것" 2025-02-26 11:00:01
주도해왔다. 시장조사업체 마켓리서치퓨처는 2032년 북미 B2B 가전시장 규모가 3천405억 달러(약 486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류 사장은 B2B 시장에서의 성장 비결에 대해 "제품력에 대한 시장의 인정을 받은 것이 가장 큰 부분"이라며 "배송과 설치를 제때 정확히 해주는 '라스트마일' 인프라와 발품을...
SM 신인 하츠투하츠 데뷔…"젠지 버전 소녀시대 같아" 반응 2025-02-03 10:21:22
X(구 트위터), 틱톡, 페이스북 등 공식 SNS 계정을 추가 공개했다. 이들은 앞서 ‘SMTOWN LIVE 2025 [THE CULTURE, THE FUTURE] in SEOUL’(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 [더 컬처, 더 퓨처] 인 서울)에서 선보인 쇼트(Short) 버전만으로 뜨거운 화제가 된 데뷔 트레일러 본편을 동시 오픈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는 중이다. 데뷔...
새 먹거리 '인디 게임'…투자 늘리는 IT업체 2024-12-09 16:18:30
몰려스마일게이트는 기업재단인 퓨처랩을 두고 인디 게임 생태계를 키우는 일에 집중해왔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센터장은 “게임 산업 전체가 유기적으로 건전한 방향으로 크기 위한 단초가 인디 게임”이라며 “뚜렷한 상업적 목적 없이도 창작 생태계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인디 게임에 대한...
'IP 화수분' 만들자…인디 게임 생태계 꾸리는 IT업계 2024-12-01 18:11:15
스마일게이트는 기업재단인 퓨처랩을 두고 인디 게임 생태계를 키우는 일에 집중해왔다. 기존 산업에서 내놓지 못했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과감히 드러낼 수 있다는 점 역시 인디 게임의 매력으로 꼽힌다. 버닝 비버에서도 가짜 SNS 세계를 게임에 구현해 범죄 용의자를 추적하는 게임, 시각장애인의 야외 이동을 체험하는...
'IP 화수분' 만들자…인디 게임 생태계 꾸리는 IT 업계 2024-12-01 15:18:31
수준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기업재단인 퓨처랩을 두고 인디 게임 생태계를 키우는 일에 집중해왔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센터장은 “게임 산업 전체가 유기적으로 건전한 방향으로 크기 위한 단초가 인디 게임”이라며 “뚜렷한 상업적 목적 없이도 창작 생태계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IT 업계...
인디게임 축제 '버닝비버' DDP서 개막…톡톡 튀는 신작 한자리에 2024-11-29 13:43:39
올렸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은 '버닝비버 2024'를 오는 12월 1일까지 사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버닝비버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재단이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종합 인디게임 행사다. 올해 전시에서는 국내외 인디 개발팀과 중소 개발사들이 만든 83개의 작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