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푸드·화장품·패션 등 '수출감초'에서 '수출주력'으로 성장 2025-11-16 06:15:01
세계 곳곳에 한식당이 확산하며 소스류 수출도 10% 가깝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한국산 화장품 수출도 증가하고 있다. 화장품 수출은 지난해 102억달러를 기록해 전년 대비 20.3% 증가하며 사상 처음 100억달러 고지를 넘어선 바 있다. 올해도 9월까지 누적 수출이 85억달러로, 작년보다...
[금주핫템] 롯데호텔서울 '셰프메뉴 팝업'· LF 아떼 '어센틱 립글로이 밤' 2025-11-15 07:00:07
운영한다.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와 한식당 '무궁화', 중식당 '도림' 등 호텔의 식음업장의 셰프들이 참여해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향수 브랜드 딥티크는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하고 오는 23일까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 '더...
디자인계 오스카상 '레드닷', 현대차·기아 14관왕 올랐다 2025-11-07 17:44:01
로보틱스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 ‘CX 스마트팜’과 한식당 ‘나오’는 인테리어 아키텍처 부문 본상을 각각 받았다. 기아는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 디자인’을 비롯해 디자인 전시 ‘오퍼짓 유나이티드’ ‘기아 체험형 전시부스’ ‘PV5 전시관’ 등이 5개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
현대차·기아,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14관왕 2025-11-07 10:23:37
로보틱스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 'CX 스마트팜'과 한식당 '나오'는 인테리어 아키텍처 부문 본상을 각각 받았다. 이밖에 인공지능(AI) 기반 무료 광고 제작 플랫폼 '현대 애드크리에이터', 글로벌 누적 생산 1억대 기념 캠페인 '한 걸음 더', 미디어아트 작품 '하이드로젠 웨이브',...
車공장에 로봇 기반 스마트팜…현대차그룹 혁신, 디자인상 수상 2025-11-07 09:54:24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 'CX 스마트팜'과 한식당 '나오'는 혁신적인 기술과 한국 전통 문화라는 차별화된 강점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아키텍쳐 부문 본상을 각각 수상했다. CX 스마트팜은 관람객들이 씨앗 파종부터 생장, 수확, 시식까지의 전 과정을 한 공간에서 체험하며 인간 중심의 기술 및 가치가 결합된...
현대차·기아,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14관왕 2025-11-07 09:35:48
로보틱스 기반 체험형 스마트팜 'CX 스마트팜'과 한식당 '나오'는 인테리어 아키텍처 부문 본상을 각각 받았다. 이밖에 인공지능(AI) 기반 무료 광고 제작 플랫폼 '현대 애드크리에이터', 글로벌 누적 생산 1억대 기념 캠페인 '한 걸음 더', 미디어아트 작품 '하이드로젠 웨이브',...
여행이 더 맛있어진다…트립닷컴, 글로벌 레스토랑 랭킹 리스트 공개 2025-11-05 15:20:50
이어 올해도 한식당 '라연'과 중식당 '팔선'으로 파인다이닝 플래티넘 카테고리에서 2관왕에 오른 신라호텔의 차도영 라연 셰프와 장금승 팔선 셰프가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트립닷컴 그룹에 따르면, 최근 '푸드 트래블' 트렌드가 전 세계적으로 부상하면서 음식 관련 검색량이 전년 대비 30%...
실리콘투, K-뷰티의 실크로드를 개척하다 2025-11-04 06:00:20
뒤 근처에 한식당이 늘면서 K-타운으로 거리 풍경이 바뀌고 있다. 이곳에서 쌓이는 판매 데이터는 실리콘투가 유통하는 브랜드의 재고 관리나 발주 등에 적극 활용된다. 단순 판매 역할을 하는 것을 떠나 최전방 데이터 수집 기지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주가 전망은 실리콘투 주가는 올해 들어 30%가량 오르며 K-뷰티 성장...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한식당과 ‘K푸드 코트’도 운영했다. 국내 토종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는 올해 마곡점과 구월점 등 두 곳을 새로 출점했다. 특히 구월점은 트레이더스 단독 해외 직소싱 신상품 약 90여 종을 포함한 총 230여 종의 글로벌 상품을 전면에 배치해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직소싱은 해외에서 상품을 직접 들여와...
롯데홈쇼핑, '롯데 브랜드 엑스포'로 K브랜드 해외 개척 앞장…유럽·중동·중남미 잇따라 진출 2025-10-29 15:53:03
실시간 시연이 이뤄졌고, 현지 한식당과 연계한 ‘K푸드 코트’도 운영됐다. 한복 체험과 전통놀이 ‘투호’ 등 문화체험존도 꾸며졌다. 24~25일에는 한류 열풍을 반영해 대규모 K컬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K팝 공연, 국악·뮤지컬 무대가 마련됐고, 그룹 소녀시대 출신 배우 유리가 토크쇼를 열어 피부관리 비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