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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파원 칼럼] 中 레드테크 뒤엔 AI 조기 교육 2025-10-20 17:48:20
잡은 건 영유아·초등학생 대상 인공지능(AI) 학습기 판매점이었다. 그러고 나서 주위를 둘러보니 빽빽하던 식당과 커피숍이 어느새 코딩으로 게임을 즐기는 디지털 놀이방이나 휴머노이드 로봇 체험숍으로 바뀌어 있었다. 초·중·고 과정에 AI 포함레드테크(중국의 최첨단기술)의 저력을 톱다운 방식 산업 정책과 막대한...
넥슨, 국립국어원과 '헬로메이플' 기반 우리말 콘텐츠 개발 2025-10-20 14:28:22
넥슨과 국립국어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 기반의 우리말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쉽고 바른 언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과 국립국어원은 첫 협업으로 지난 9월 '헬로메이플'에 공동 개발한 신규 우리말 콘텐츠 '뛰어! 우리말 달리기'를 출시하기도 했다. 넥슨은 주...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 공개…온라인 투표 시작 2025-10-20 13:32:19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작 공개…온라인 투표 시작 본상 후보작 총 8종…신설 인기성우상에 이현 성우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올해 후보작 공개와 함께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주관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20일 홈페이지를...
[테크스냅] 이노그리드, 숭실대와 산학 협력 업무협약 2025-10-20 10:29:30
대형 게임 유튜브 맥스딥 등은 한국어 더빙 콘텐츠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스트소프트에 따르면 페르소에이아이는 기존 대비 높은 더빙 품질과 10분의 1 수준으로 낮아진 비용이 경쟁력으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 지니언스는 지난 13∼17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자이텍스...
李 대통령 "게임은 중독 아니다"…업계 "10년 묵은 편견 깨져" 2025-10-20 10:20:29
발언을 게임산업을 규제의 대상이 아닌 ‘국가 전략 산업’으로 재정의한 신호로 받아들이고 있다. 특히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국내 도입 논의가 수년째 이어지는 가운데 대통령이 직접 “중독 물질이 아니다”라고 못 박은 것은 상징적이라는 평가다. 업계는 성명에서 “대통령의 발언이 산업...
미·중 수출통제 대전환…'몰랐다'는 변명이 통하지 않는다 [이석문의 관세 인사이드] 2025-10-20 08:50:38
위험 신호다. 게임의 룰이 완전히 바뀌고 있다 미·중 기술 패권 경쟁이 심화되면서 수출통제(Export Control)는 국가 산업 정책의 핵심 수단으로 부상했다. 미국은 중국의 첨단기술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수출통제 메커니즘을 근본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첫째, 최소편입비율(De Minimis Rule)이 대폭 강화된다. 현재...
주가 2만3000원→6000원대 '뚝'…'개미 1만명' 회사 가보니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0-19 07:00:01
전자게임 및 카지노 기계 업체 아루제에 공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현재 제품 라인업(대당 약 4000달러)은 1개인데 지트로 등에 샘플을 제출했다”며 “공격 영업으로 고객사 확대 시 이익률 측면에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했다. 이달 ‘G2E 라스베가스’에 참가하고 신모델 마케팅 확대로 실적 성장을...
구미대, 수시면접일 특색 있는 체험 활동 면접생 눈길 2025-10-17 17:51:26
분위기를 이끌었다. 게임체험, 혈압측정, 농구게임, 디폼키링, 드론스포츠 체험, 인생네컷 등 체험행사를 포함해 음료와 간식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특히 대학 응원단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는 천무응원단은 면접생들을 위해 거리 공연을 펼쳐 수험생들이 대학 문화를 만끽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오경묵 기자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컴퓨터공학·정보보안 전공 신입생 선발 2025-10-17 16:39:58
고3 수험생,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보안, 멀티미디어, 게임, 정보통신전자공학, 인공지능 전공 등 총 6가지 IT계열전공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입학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을...
두나무 '업클래스 주니어', 3년간 약 3만명 학생 대상 디지털자산 교육 완료 2025-10-16 16:08:04
87%가 청소년 대상 디지털 금융 교육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한 교사는 "보이스피싱, 게임머니 사기 등 각종 위험이 있어, 몰라서 피해 입는 학생들을 여러 번 목격했다"고 말했다. 2025년 1학기 참여 교사들의 만족도는 97%에 달했다. 교재 만족도는 97%, 커리큘럼 구성 만족도는 93%로 나타났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