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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플랫폼 다각화] ①넷플릭스 10년, 한류 확장했지만 다양성 위기도 2025-06-26 06:00:10
국내 콘텐츠 시장은 자본-제작-유통의 콘텐츠 가치 사슬이 붕괴 직전"이라며 "현재 방송사들의 위기도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을 잃은 데서 비롯한 것으로, 생존 전략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우려 속에 정부와 업계는 K-플랫폼 육성과 토종 OTT 지원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AI...
'케이팝 무당 아이돌' 인기에 정책 훈풍…국내 수혜주는 2025-06-25 11:22:32
K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한류 확산 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K-콘텐츠 플랫폼 생태계를 개선하고 영상, 게임, 출판, 음악, 웹툰 등 제작비 세제공제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업계는 세액공제 혜택이 신설·확대되면 그만큼 글로벌 확장 속도가 더 빨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줄어든 세액만큼을 콘텐츠...
스토리 재단, OKX 벤처스와 1000만달러 규모 펀드 조성 2025-06-25 09:54:42
Ventures)와 함께 최대 1천만달러(약 138억원) 규모의 신규 펀드를 조성한다고 25일 발표했다. OKX 벤처스는 글로벌 2위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인 OKX의 벤처 투자 부문으로, 이번 펀드는 톤(TON), 앱토스(APT), 수이(SUI)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이는 공동 펀드다. 스토리와 OKX 벤처스는 이번 펀드를 통해 ▲IP 기반...
일본 애니메이션 IP 회사…크래프톤, 7100억에 인수 2025-06-24 17:53:55
이번이 처음이다. 글로벌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으로 영역을 넓히려는 크래프톤의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크래프톤은 24일 이사회를 열어 사모펀드 베인캐피탈재팬이 보유한 BCJ-31 인수를 의결했다. 인수 금액은 750억엔(약 7103억원)이다. BCJ-31은 ADK그룹 산하 주요 자회사를 보유한 ADK홀딩스의 모회사다. 이번...
[단독] 크래프톤, 日애니메이션 기업 품는다…7000억 규모 2025-06-24 16:11:28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의 전환을 노리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크래프톤, 日 애니메이션 기업 인수2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등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일본 종합 광고회사 ADK 그룹을 소유한 BCJ-31(ADK홀딩스의 모회사)을 약 750억 엔(한화 7103억 원)에 인수했다. BCJ-31은 글로벌 사모펀드 베인캐피탈재팬의...
MSCI 선진지수 리뷰 임박..."외국인 자금 최대 80조 유입 기대" 2025-06-24 13:13:58
관계자는 "MSCI 선진지수에 편입되면 글로벌 펀드 추종 자금 규모를 고려할 때 60조~80조원의 외국인 자금이 국내 증시에 유입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외국인 투자자, 한국 ETF에 눈독...대형주 상승 이끄나 2025-06-24 10:09:36
이끄나 외국인 투자자들이 한국 상장지수펀드(ETF)에 다시 눈길을 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iShares MSCI South Korea ETF(티커명 EWY)에는 이달 들어 1조 원이 넘는 자금이 유입됐다. 지난달까지 해외 투자자들이 EWY의 자금을 뺐던 것과는 대조된다.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와 원화 약세...
"오피스보다 호텔"…올해 2조원 거래 전망 [뉴스+현장] 2025-06-20 11:27:56
촉진자로 작동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콘텐츠 중심 호텔 운영 모델도 주목받고 있다. 해외에선 호텔이 지역 상생 콘텐츠를 생산하고, 고객 데이터와 서비스가 통합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중이다. 호텔HDC는 이번 포럼에서 회사의 향후 성장 전략도 공개했다. 지난 2005년 ‘파크 하얏트 서울’을 시작으로...
“형식이 전략이 됐다”…NH는 왜 애플식 무대를 택했나 [비즈니스 포커스] 2025-06-20 09:50:20
구상이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 대표는 “저희보다 해외주식 투자정보를 더 잘 다루는 글로벌 기업들이 있다”며 “그런 곳들과의 협업을 항상 열어두고 있고 지금은 미국 중심이지만 일본과 중국도 계속 서칭하며 파트너십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호텔, 코로나 이후 타격 가장 컸지만…빠르게 회복" 2025-06-20 09:00:06
식음료(F&B) 경쟁력과 콘텐츠 중심의 사업 확대로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성용 호텔HDC 대표는 "지난 20년이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기반의 안정적 성장이었다면, 앞으로의 20년은 '콘텐츠 확대와 고객 경험 중심의 호스피탈리티 전략'이 될 것"이라며 "호텔을 단순 숙박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 확장하는 HDC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