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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뱅킹도 안심차단 서비스 개시…보이스피싱 피해 방지 총력 2025-11-14 10:30:01
기자 = 금융위원회가 여신거래와 비대면 계좌개설에 이어 오픈뱅킹까지 안심차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보이스피싱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 금융당국은 지난해부터 안심차단서비스 구축을 추진해왔는데, 이로써 3단계 서비스가 완성된다. 오픈뱅킹은 금융 공동시스템을 통해 여러 금융회사의 계좌정보 조회 및...
한경ESG 11월호 발간…불붙은 NDC 속도 논쟁 2025-11-14 09:10:07
기업인 릭실의 저탄소 알루미늄 적용 사례와 일본 금융기관의 자연 금융 적격성 평가 기준 공개 등 국제 ESG 동향을 소개했다. 투자 부문에서는 태양광 산업 투자 시 확인해야할 핵심 포인트를 정리하고, ESG 핫 종목으로는 실리콘투를 선정했다. 밸류업 리포트에서는 현대글로비스의 밸류업 전략을 분석했으며, 산업별 ES...
보고·공시 미흡하면 해산 명령…PEF 숨통 조이는 정치권 2025-11-13 18:16:17
거래위원회 결합심사를 받는 만큼 애초에 불필요한 규제 시도라는 평가도 나온다. 신장식 조국혁신당 의원은 “‘먹튀’ 우려가 있다”며 인수한 기업에 대한 PEF의 감자 및 배당 관련 의결권 행사를 2년간 제한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이는 정상적인 주주권리 행사 자체를 가로막는다는 점에서 상법과 근본적으로 상충된다....
"오를 텐데 아깝게 왜 팔아요"…강남·목동 부자의 결단 [돈앤톡] 2025-11-13 11:21:04
나서지 않았겠느냐"고 반문했다. 실제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은 지난달 국회 국정감사에서 서울 서초구에 아파트 2채를 가진 다주택자인 점을 지적받았다. 참여연대 출신으로 "헌법상 다주택 금지", "다주택 고위공직자 임용 배제" 등의 발언을 했던 점을 감안하면 앞뒤가 맞지 않다는 '내로남불' 논란이 일자 그는...
'그때 판 주식, 지금은?'&'물타기'…한국투자증권, MTS 신규기능 탑재 2025-11-13 10:37:55
투자자의 거래 효율성을 높이는 새 기능이 도입되는 등 고객 중심의 직관적 사용자경험(UX)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진행됐다는 설명이다. 먼저 이번 개편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혜택 홈'은 투자자들이 다양한 금융 혜택과 이벤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투자 관련 프로모션, 수수료 우대,...
코스피·코스닥 하락 출발...오락문화·기계장비 강세 2025-11-13 10:28:39
KB금융은 2% 상승함. ● 한국경제TV에 따르면 11월 13일 국내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다. 코스피는 0.64% 하락하며 4124선에서, 코스닥은 0.34% 내린 903선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코스피 시장에서 오락문화, 기계장비, 금속 업종만이 유일하게 상승세를 나타냈다. 특히 하이브는 뉴진스 멤버들의 복귀 소식에 힘입어 4%...
케이뱅크, 3분기 순익 192억원…마케팅 확대에 48% 감소 2025-11-13 10:03:41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늘었고, 가상자산 거래 활성화로 업비트와의 제휴를 통한 펌뱅킹 수수료도 증가한 영향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지속적인 정보기술(IT) 투자 확대와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일반관리비가 180억원 늘면서 순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3분기 일반관리비는 596억원으로 작년...
KB국민은행, 금융취약층 창구 우선 안내…'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 보이스피싱 사기 예방 강화 2025-11-13 09:00:35
새롭게 마련했다. 소비자 권익을 지키고, 정보 불균형을 해소해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환경을 실현하기 위해 소비자 권익, 소비자에 대한 책임, 소비자에게 주는 신뢰 등 3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소비자보호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이를 계열사 전반에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상품 소싱 기획 단계부터 판매,...
44개 산업 267개 기업 상품·서비스 경험한 3만5218명 조사 2025-11-13 09:00:34
금융(은행, 저축은행, 지방은행, 인터넷은행, 손해보험, 생명보험, 증권회사, 카드회사, 캐피탈회사, 가상자산거래소) △통신·전자상거래·인공지능(AI)(초고속인터넷, 이동통신, 알뜰폰, 이커머스, 홈쇼핑, T커머스, OTT서비스, 중고거래플랫폼, 배달플랫폼, 부동산플랫폼, AI서비스) △가전·모바일(TV, 냉장고, 세탁기,...
신한은행, 소통 플랫폼 '새로고침' 통해 고객 의견 반영 2025-11-13 09:00:26
알 권리 강화를 위해 금융권 최초로 대면대출 전 과정을 실시간 안내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 영업점을 대상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캠페인을 실시해 현장에서 고객 불만을 발굴·개선했다. 나아가 고객이 불편사항뿐 아니라 제도 개선 의견까지 제안할 수 있는 소통 플랫폼 ‘신한 새로고침’을 신설해 고객 참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