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경만 쓰면 메뉴판 번역 술술"…메타 독주에 '도전장' 2025-11-28 10:32:18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선글라스 브랜드 레이밴 등을 보유한 글로벌 안경 업체 에실로룩소티카와 손잡고 스마트안경을 개발해왔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스마트안경 글로벌 출하량은 내년에 1천만대를 넘어 올해의 두 배 수준이 될 전망이다. 스마트안경은 경량화, 배터리 효율, 사생활 보호 등 기술적·사...
네이버·어반플레이, 'AI BIZ 크리에이터 스쿨' 성과 공유회 12월 5~6일 개최 2025-11-28 10:30:02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와 어반플레이(대표 홍주석)는 6개월간 진행된 ‘AI BIZ 크리에이터 스쿨’의 최종 성과 공유회 ‘PLAYGROUND’를 오는 12월 5일과 6일 서울 을지로 뉴스뮤지엄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AI BIZ 크리에이터 스쿨은 “내 콘텐츠가 비즈니스가 될 수 있을까?”라는 물음으로 시작해 청년...
소로, '제로 오미자샷' 출시 3개월 만에 초기 물량 소진 2025-11-28 10:17:52
밝혔다. 브랜드명 ‘소로’는 한옥 구조의 균형을 맞추는 부자재 명칭에서 비롯됐으며, 전통적 지혜와 현대적 기술을 결합한 저속노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소로 제로 오미자샷’은 한 포에 올리브오일 225ml 상당의 폴리페놀과 프리바이오틱스를 담았으며, 저속노화를 고려해 설계된 액상형 제품이다....
알리바바, 100만원 미만 스마트안경 내놨다…저커버그에 도전장 2025-11-28 10:06:57
열성 팬으로 알려져 있으며, 선글라스 브랜드 레이밴 등을 보유한 글로벌 안경 업체 에실로룩소티카와 손잡고 스마트안경을 개발해왔다. 9월 중순 미국에서 저커버그가 직접 공개한 '메타 레이밴 디스플레이'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친구와 영상 통화를 할 수 있고, 별도 손목 밴드로 AI 챗봇을 호출하거나 음악...
마케티움, '마케터의 언어' 주제로 소셜세미나 개최 2025-11-28 09:57:03
대표(모든 마케터는 사업가다 저자) ▲초인 마케팅랩 윤진호 대표(마케터의 무기들 저자) ▲명지대학교 미래융합경영학과 임홍택 겸임교수(90년생이 온다 저자)가 참여해 생생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각 세션은 마케터가 사용하는 언어를 다각도로 재정의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말하기 파트에서는 막연한 감이...
코람코, 구미1산단에 4성급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 조성 2025-11-28 09:26:17
김태원 코람코자산운용 대표이사는 “구미 산업단지 내 첫 글로벌 브랜드 호텔 공급을 통해 지역 숙박 인프라 수준을 한 단계 높이게 됐다”며 “산업·MICE 수요와 메리어트 브랜드 경쟁력을 결합해 투자자에게는 안정적인 장기 수익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도 일자리와 경제 활성화 등 실질적인 경제적 효과가 돌아가도록...
"다음 동력은 실적"…'쇼크' 반복된 4분기 계절성 넘어설까 [분석+] 2025-11-28 09:06:18
탑재한 갤럭시 브랜드 스마트폰 판매 증가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대덕전자, 해성디에스, 하나머티리얼즈 등 반도체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종목들의 4분기 실적 눈높이도 높아졌다. 상향 비율로 보면 SK이노베이션와 에코프로비엠 등 에너지 관련 종목들이 눈길을 끈다. SK이노베이션의 4분기 영업이익...
M&A 최고의 로이어는 율촌 박재현·세종 장재영·태평양 김목홍[2025 대한민국 베스트 로펌&로이어] 2025-11-28 09:06:10
메리츠증권이 보유한 서린컴퍼니(‘라운드랩’ 브랜드) 지분 100%와 파인트리파트너스가 보유한 스킨푸드 지분 100%를 ‘한국판 로레알’로 불리는 구다이글로벌에 매각하는 거래도 마무리했다. 장재영 변호사는 “한국 경제의 구조와 트렌드가 격변하는 2025년 한 해 여러 유형의 대형 거래에...
CJ올리브영, '2025 어워즈' 선정…내달 6일까지 '올영 세일' 2025-11-28 09:01:54
8개 브랜드와 함께 진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의 성장을 이끈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행사"라며 "K뷰티 대표 플랫폼으로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ayys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라부부 사려면 커피 먹고 100달러 써라"…北 짝퉁 '스벅' 안내문 2025-11-28 08:29:32
가구 브랜드 이케아와 매우 유사하다"고 소개했다. 매장에서 판매 중인 제품은 실제 이케아 제품인지, 모조품인지는 불확실하다. 그러나 램프 등 일부 상품은 이케아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포장이 동일하고, 명칭도 같았다. 이에 대해 이케아 측은 "북한에 공식 이케아 판매 채널은 없다"며 "우리는 지식재산권 침해 여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