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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 치료제 '이소트레티노인', 기형아 출산 위험 높아" 2022-07-06 11:50:51
깊숙한 곳에 생기는 결절성 여드름이나 낭포성 여드름이 대상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경미한 여드름이나 피지 조절을 위해서도 이 약물을 남용하고 있다는 게 연구팀의 지적이다. 연구팀은 미국, 캐나다, 독일 등의 연구팀이 발표한 논문 10편에서 이소트레티노인을 복용한 것으로 확인된 임신부 2천783명을 메타 분석했...
'수면영양제' 등 온라인 식품·의약품 허위광고 586건 적발 2022-07-06 11:29:19
사례에는 '수면영양제' 등의 문구를 붙여 건강기능식품으로 오인하게 하는 광고, 류머티즘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며 허가되지 않은 해외 의약품을 불법 판매하는 광고, '좁쌀 여드름 연고'라며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오인하게 하는 광고 등이 있었다. 식약처는 "이번에 적발된 사례는 '불면증',...
원큐어젠·커서스바이오, 바이오벤처 포럼서 보유 기술 소개 2022-06-17 14:14:04
의약품(리라글루타이드, 테리파라타이드 등) 및 바이오백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회사 설립 이후 1년 동안 8개의 특허를 확보했다. 코스맥스아이큐어와 함께 화장품용 패치(눈가주름 개선, 미백, 피부주름 개선, 여드름 등)를 연구개발했다. 커서스바이오는 올해 리라글루타이드 펩타이드 의약품에 대해 ...
차메디텍, 의약품 원료 기반 화장품 `세터미 알엑스` 출시 2022-06-08 10:05:44
멜라닌 생성을 저해하는 트라넥삼산 등 의약품 기반 원료를 사용했다. 셀터미 알엑스는 ▲EGF 성분을 국내 화장품 최대 허용치까지 높여 레이저 시술로 손상된 피부의 회복을 도와주는 `리페어 크림` ▲멜라닌 생성을 단계별로 차단해 색소질환 시술 후 재발을 방지해주는 `멜라케어 크림` ▲여드름 치료 기간 중 피부의...
벌써부터 걱정되는 자외선…"나에 맞는 선제품은 무엇?" 2022-05-31 09:11:05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땀이나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이라면 반드시 클렌저를 사용해야 한다.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피부 타입에 따라 유분감이 많은 지성피부는 오일프리의 가벼운 제품을 건성피부는 유수분을 보충해주면서 밀착되는 크림타입, 여드름 피부는 묽은 제형감의 젤타입을 추천한다”고...
휑하던 머리가 '풍성'…신약 개발 소식에 탈모인 '환호' 2022-05-27 13:47:46
2회 투여 그룹 ▲12㎎ 알약 1일 2회 투여 등 총 3그룹으로 나뉘어 복용을 시작했다. 시험 결과 알약을 투여한 두 그룹 모두 머리카락이 다시 자라났다. 특히 높은 용량을 복용한 그룹 41.5%의 모발 재생률은 80%에 달했다. 낮은 용량을 투여한 그룹의 30%도 모발 80% 재생에 성공했다. 연구팀은 부작용을 호소하는 환자는...
"드디어 마스크 벗는데…'달덩이' 된 얼굴 어쩌죠?" [건강!톡] 2022-05-01 10:32:04
역할을 하지만 지나치면 비만이나 당뇨병, 고혈압 등의 질병을 유발한다. 쿠싱증후군을 겪는 환자들은 얼굴이 달덩이처럼 둥근 모양을 보이고, 목과 어깨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모습을 띤다. 특히 복부에 지방이 몰리고 상대적으로 팔다리는 가늘어 보이는 '거미형 체형(중심성 비만)'이 많다. 이렇다 보니 비...
식약처, 지자체와 의약품·의약외품 광고 상반기 집중점검 실시 2022-04-25 09:23:09
25일 비만·탈모·여드름 치료제 등 의약품과 마스크 등 의약외품의 표시·광고의 적정성을 이날부터 5일간 집중점검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제품 용기와 포장의 표시기재 적정 여부, 용기·포장 활용 광고의 적정성, 효과에 관한 허위 및 과장 광고를 점검한다. 소비자 오인 우려 광고, 전문의약품 대중 광고, 공산품의...
"마이크로니들 시장 잡아라"…바이오 기업, 공격적 투자 2022-04-12 17:11:44
마이크로니들로 성장호르몬과 보툴리눔톡신 등을 전달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마이크로니들 등을 활용한 피부 패치형 치료제 세계 시장 규모는 2020년 10조원으로 평가받는다. 매년 4.3%씩 성장해 2026년 13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기업들은 마이크로니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바이오 기업 라파스는 패치...
“라파스, 올해 매출 성장 및 영업이익 흑자전환 기대” 2022-04-04 08:10:07
지역별로는 일본 26%, 미국 25%, 유럽 6% 등이었다. 하태기 연구원은 “최근 일본과 미국 중심으로 고객사가 확장되고 있어, 2022년에는 수출이 의미 있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매출 성장도 기대했다. 올해 마이크로니들 화장품 패치제를 중심으로 홈쇼핑 판매를 시작하고, 국내 대형 고객사의 OEM 매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