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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무단 학습' 막아라"…IP 방어벽 세우는 콘텐츠社 2025-01-08 13:23:03
늘고 있다. 서브컬처 플랫폼 크레페 운영사 쿠키플레이스는 ‘AI 학습 방해 필터’ 기능을 시범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크레페는 고객이 독창적인 창작물을 요청하면 작가가 그림, 글, 음악 등을 제작해주는 중개 플랫폼이다. 회사 관계자는 “사람 눈엔 보이지 않는 특수한 노이즈 필터를 창작물에 씌워서 AI가 학습하는...
넷마블 차기작 '데미스 리본' 빨간불? 제작 인력 대폭 축소 2025-01-02 13:11:17
= 넷마블[251270]이 올해 하반기 출시를 예고한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 차기작 '데미스 리본' 개발 방향에 대한 재검토에 들어가며 제작 인력을 축소했다. 2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의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F&C)는 지난달 말 '데미스 리본' 개발 인력 80여명 중 4분의 1에 해당하는...
서울시청 앞 합동분향소 설치…연말연시 행사 축소 2024-12-30 14:12:50
동대문 DDP 이간수문 전시장에서 열고 있는 '서브컬처 아트전시'는 기존 계획대로 진행한다. 1인 미디어 창작자가 참여하는 세미나, 교류회, 시상식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터 스타디움'은 연기하고 추후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국가애도기간 중에는 음악 없이 운영된다....
엔씨가 달라진다…국내외 다양한 장르 게임으로 '반등 승부수' 2024-12-28 20:00:37
문 로버 게임즈, 서브컬처 장르 기대작 ‘브레이커스: 언락 더 월드’의 빅게임스튜디오까지 엔씨의 내년 포트폴리오는 확연히 달라질 전망이다. 엔씨는 자체 IP 해외 확장에도 팔을 걷어붙였다. 베트남 ‘VNG게임즈’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합작법인(조인트벤처) ‘NCV 게임즈’를 설립한 게 대표적이다. 모바일...
스타라이크, 픽시브와 국내 첫 서브컬처 일러스트 공모전 2024-12-27 15:34:41
첫 서브컬처 일러스트 공모전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게임·콘텐츠 기업 스타라이크는 27일 창작 그림 커뮤니티 '픽시브'(pixiv)와 '한국 서브컬처 일러스트 공모전'을 다음달 2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를 주제로 공모전이 열리는 건 처음이다. 일러스타...
엔씨 북미법인장 "서비스 라인업 늘려 북미·유럽 매출 확대" 2024-12-16 07:10:00
주목하고 있는 대세 장르로는 슈팅 게임과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게임을 꼽았다. 진 대표는 "홍원준 최고재무책임자(CFO) 산하 투자 검토 부서와 평소 긴밀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며 "단순히 퍼블리싱으로 수익을 얼마나 내겠다가 아니라 엔씨의 경험과 역량을 가지고 좋은 IP를 만들어 잘 키워나갈 수 있는...
엔씨소프트,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글로벌 판권 계약 2024-12-11 13:43:00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투자한 바 있다.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는 "엔씨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지역·장르·플랫폼 확장 등을 고려해 적극적으로 국내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새롭게 확보한 신규 IP를 통해 글로벌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글로벌 이용자 분들께 완성도 높은...
엔씨소프트, 국내외 게임 개발사와 글로벌 판권 계약 체결 2024-12-11 09:42:04
개발사 '문로버게임즈'에, 8월에는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투자한 바 있다. 박병무 엔씨소프트 공동대표는 "엔씨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지역·장르·플랫폼 확장 등을 고려해 적극적으로 국내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며 "새롭게 확보한 신규 IP를 통해 글로벌 파이프라...
스튜디오좋 "광고도 IP 시장…영상 콘텐츠 경계 무너져" 2024-12-10 15:24:52
송 대표는 “과자를 먹듯 ‘스낵 컬처’로서 광고 콘텐츠가 소비될 수 있도록 했다”며 “광고 시리즈에서 일부 회차를 빼고 보더라도 시청에 무리가 없도록 내용을 얇게 만든다”고 말했다. 이어 “서브컬처 서비스를 만들어 자연스럽게 20·30대에게 소비될 수 있는 쪽으로 광고 시장에 접근하는 전략”이라며 “광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랫폼 내 서브컬처 게임 10배 성장 전망" 2024-12-07 14:16:47
컬처 게임 10배 성장 전망" 여승환 이사, AGF 2024 현장서 인터뷰…"스토브, 서브컬처 창작자의 등용문" (고양=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스마일게이트에서 게임 플랫폼 스토브(STOVE) 부문을 총괄하는 여승환 이사는 "스토브 플랫폼 내의 서브컬처(일본 애니메이션풍) 인디 게임 매출이 10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