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맘스터치, 몽골 5·6호점 열어…"내년까지 20개 매장 목표" 2024-06-21 08:28:29
=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최근 몽골 울란바토르에 5·6호점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 매장은 몽골 내 첫 가맹 계약 점포다. 맘스터치는 내년까지 몽골 매장을 2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몽골의 1인당 GDP는 우리나라의 약 15% 수준이지만 현지 1∼4호점 월평균 매출은 국내를 넘어설 정도로...
SPC 쉐이크쉑, 불닭갈비 신제품 3종 출시..."K-매운맛 담았다" 2024-06-12 14:15:22
SPC가 운영하는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은 불닭갈비(BDGB) 3종 메뉴를 13일부터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불닭갈비 3종(불닭갈비 쉑, 불닭갈비 치킨, 불닭갈비 프라이)은 매콤한 불닭갈비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이다. 불닭갈비 소스와 파채, 깻잎, 모짜렐라 치즈 등을 활용해 한국인이...
맘스터치, 韓·日 최대 상권에 '대형 매장' 2024-06-11 18:15:26
국내 1위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맘스터치가 서울 명동 등 핵심 상권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다. 과거 임차료가 저렴한 주택가, 대학가를 중심으로 확장하던 것에서 벗어나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상권에 대규모 점포를 내는 방향으로 출점 전략을 바꿨다. 맘스터치는 명동에 ‘맘스터치 명동점’(사진)을...
한식 부자의 '食食한 도전'…美국민마트 매대도 꿰찼다 2024-06-09 18:37:36
가장 일반적인 냉동식품인 만두, 돈가스, 치킨을 판매하지 않는 이유다. 이 대표의 전략은 국내 시장에서 적중했다. 창업 이듬해인 1996년 초·중·고교 급식업체들이 사옹원의 산적을 대량 구매하기 시작했다. 사옹원 제품이 세상에 나오기 전까지 급식업체는 산적을 급식 메뉴에 올린 적이 없다. 이후 사옹원은 국내 주요...
"'편도족' 잡아라"…편의점들, '가성비' 이색 간편식 경쟁 2024-06-09 10:19:43
햄베이컨감자삼각김밥, 감자찰떡, 치킨버거, 알감자버터구이, 찍먹양념바베큐오징어 등이다. 햇감자가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6월을 맞아 오!감자 특유의 맛을 도시락과 삼각김밥, 햄버거, 안주 등에 접목해 고객들의 호기심과 입맛을 돋우는 상품이라고 이마트24는 설명했다. 이마트24는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배민, 앱 화면 바꿨지만…'자체배달 주문 유도' 논란 2024-06-06 06:35:00
찜·찌개, 중식, 치킨, 버거, 카페·디저트 등 상세 음식 카테고리가 한눈에 들어온다. 치킨 한 마리를 주문한다면 배민 앱을 열자마자 치킨 닭다리가 그려진 아이콘을 누르면 주변 치킨 매장이 나오는 식이다. '가게배달'을 이용하려면 메인홈에서 '배민배달' 탭 오른쪽의 '가게배달'을 눌러야...
치킨가격 줄인상…BBQ 황금올리브치킨 2만3천원으로(종합) 2024-05-21 11:36:34
등 치킨류 30개 제품과 피자·버거 등 사이드 메뉴 전체(26개)가 해당한다. 31개 제품은 증량을 통해 가격 인하 효과를 줬다. '깐풍치킨', '극한왕갈비치킨' 등 6종은 가격 변동 없이 닭다리를 1개 추가했다. 25개 제품은 가격이 올랐지만 양도 늘어났다. 예를 들어 황금올리브치킨콤보는 가격이 3천원...
'황올' 3000원 오른다...BBQ "가맹점 이익 줄어 불가피" 2024-05-21 11:24:12
가격이 평균 6.3% 인상된다. 이에 따라 대표 제품인 '황금올리브치킨 후라이드' 가격은 2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자메이카 통다리구이'는 2만1,500원에서 2만4,000원으로 변경된다. 이밖에 깐풍치킨, 자메이카소떡만나 등 치킨류 30개 제품과 피자, 버거 등 사이드메뉴를 포함한 총 56개 제품의 가격은...
스벅 가격 올리면 美선 발길 '뚝'…한국선 '타격 없는' 이유가 2024-05-07 21:00:02
버거는 300원, 에그 불고기 버거는 400원 인상했다. 1인 피자 프랜차이즈 고피자 역시 피자 단품 가격을 1000원씩 올렸다. 치킨 프랜차이즈인 굽네는 메뉴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올렸고 파파이스 역시 치킨, 버거 등의 가격을 평균 4% 인상했다. 스타벅스는 앞선 2022년 일부 음료 가격을 평균 5.7%(100~400원) 올린 바...
또 올랐다…김밥·치킨·피자·버거 줄줄이 인상 2024-04-28 06:13:18
시키면 가격이 더 비싼 곳도 있다. 파파이스는 지난 15일 치킨, 샌드위치, 디저트, 음료 등의 가격을 평균 4% 올렸고, 배달 메뉴에는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가격을 차등 적용했다. KFC도 지난달 19일 이중가격제를 도입했고, 배달 메뉴를 100∼800원 더 비싸게 판매하고 있다. 가정의달인 5월에도 햄버거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