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럼프 관세 부메랑…美기업들, 비용·불확실성 증가에 채용중단 2025-09-15 09:21:41
디어 같은 기업 하나마다 '관세가 우리 사업에 도움이 됐고, 자본투자를 늘리고 있으며 고용도 늘릴 것'이라고 우리에게 말하는 회사들이 여러 개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경제 불확실성 탓에 채용은 관망하고 있다는 기업 관계자들도 있다. 금속가공업체 '와이오밍 머신'의 트레이시 타파니 CEO는 관세가...
[기고] K패션, 세계적 도약과 성장의 조건 2025-09-14 17:51:56
한계가 뚜렷하다. 국내총생산(GDP)의 3.1%를 패션산업이 차지하는 프랑스에서 배울 점을 찾을 수 있다. 프랑스는 2000년 설립된 의류 향상 및 발전위원회(DEFI)를 중심으로 25년간 인재 발굴·양성부터 해외 진출 촉진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왔다. 모든 정부 지원 사업이 DEFI를 기반으로 운영되면서 예산을 효율적으로...
최병오 "K조선처럼 섬유업 부활 이끌 것" 2025-09-14 17:06:28
K패션·섬유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걸 증명한 자리”라며 “한때 부침을 겪었던 조선업처럼 국내 섬유업이 화려하게 부활하도록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지금이 K섬유 재도약 기회”최 회장은 50년 가까이 국내 패션·섬유업에 종사한 산증인이다. 20대에 페인트·제과 사업을 하다가 1979년 상경해 동대문에...
롯데면세점, 중국 현지서 단체관광객 유치 활동 강화 2025-09-14 09:40:16
관광객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다. 화장품·패션 외에도 기념품, 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고른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롯데면세점은 설명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 도시별 신규 에이전트 발굴 ▲ 맞춤형 상품 개발 ▲ 지역 특화 마케팅 모델 구축 등을 추진 중이다. 앞으로 중국 중서부 지역 등으...
"40만원인데 5만원에 득템"…하루 2000명 찾는 '핫플' 정체 [현장+] 2025-09-13 18:23:14
소비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패션 기업에 백화점까지…너도너도 뛰어드는 리커머스 시장시장이 꾸준히 성장하자 대형 유통기업들도 중고 거래 사업에 속속 뛰어들고 있다. 생활문화기업 LF는 오는 15일 리세일 서비스 '엘리마켓'을 통해 중고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도 지난달...
[AI픽] 스테이지파이브·시어스랩, '한국형 AI 글래스' 개발 협력 2025-09-11 11:22:17
기획·개발을 추진하며 패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기술 등 다양한 분야 파트너와의 협력 모델을 발굴해 맞춤형 디바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일 AI 글래스는 메타의 '레이밴 메타'와 유사한 일상 착용형 모델, 시어스랩의 '에이아이눈'을 기반으로 스테이지파이브 전용 모델로 개발된다....
"K-인테리어 日에 알린다"…오늘의집, 시부야에 첫 오프라인 팝업 2025-09-11 11:02:51
영역을 오프라인으로 넓히며 글로벌 사업에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오늘의집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일본 시부야에서 열리는 라이프스타일 이벤트 '나츠 마츠리 25'에 참가, 오프라인 팝업을 연다. 나츠 마츠리 25는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키오쿠테키 산사쿠가 주최하는 행사로 한국에서도 인기...
무신사, 중기부·소진공과 맞손…7개 소규모 점포 지원 2025-09-11 09:52:27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패션·가방·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 공급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 소규모 점포는 프라나테이블·프라이데이무브먼트·노마니즘·베러얼스 제로웨이스트샵 1유로프로젝트점·스왈로베이커리카페·제로웨이스트샵 은영상점·카인드오브썸머 등 편집숍과 카페 7곳이다. 지속가능 큐레이션 전문 서비스...
'K패션·뷰티'로 글로벌 공략 나선 W컨셉…상반기 해외시장 매출 20% 이상 늘었다 2025-09-10 16:03:44
K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도 호재다. W컨셉 글로벌몰에서 상반기 매출이 1년 전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브랜드는 230여 개에 달한다. 마지셔우드, 오소이 등이 대표적이다. W컨셉 관계자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특유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이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가방 카테고리...
'더현대 글로벌' 업계 최초로 대만 뚫었다 2025-09-10 10:05:54
공용 화장품 '라카',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인사일런스'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만에서 더현대 글로벌의 사업 확장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내년 하반기 타이중과 타이난에서 팝업 스토어를 추가로 오픈하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현대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