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쉬웠던 9월 모평…수학 만점자 '의대정원'보다 많았다 2024-10-01 17:44:38
표준점수 최고점은 136점이었다. 문·이과 통합 시험으로 치러진 2022학년도 이후 모의평가와 수능을 통틀어 11차례의 시험 가운데 가장 낮은 점수다. 수험생의 상대적인 성취 수준을 나타내는 표준점수는 시험이 어려울수록 높아진다. 지금까지는 2024학년도 9월 모의평가 수학의 표준점수 최고점 144점이 최저치였다....
n수생 16만명 몰리는데…올해 수능 어쩌나 '비상' 2024-10-01 13:33:23
원점수로 만점을 받아도 표준점수 최고점이 135점에 불과했다. 136점 득점자(135명)와 135점 동점자를 합하면 결국 수학 만점자도 국어와 비슷하게 4736명이 나온다. 영어는 1등급 비율이 10.94%로, 6월의 1.47%를 크게 상회했다. 1등급 인원만 4만2212명에 달해, 영어 단일 과목으로서는 서울권 주요 대학에서조차 변별력...
[2025학년도 대입 전략] 수시 최저등급 충족 인원 늘어날 전망…정시 경쟁 치열해져 '어려운 수능' 될 수도 2024-09-30 10:00:37
될 수 있다. 다만 정시는 표준점수 상황에서 유불리 예측이 현재로서는 불가능하다. 국어에서는 언어와 매체가 지난해보다 8018명(4.1%) 줄어들었고, 화법과 작문에서는 2만5198명(8.2%) 늘어났다. 늘어난 수험생들의 학력 수준이 어떠한지 정확히 알 수 없기에 표준점수 유불리가 과목 간에 얼마 정도 격차가 발생할지에...
분당 선도지구 평균동의율 90.7%…공공기여가 판가름하나 2024-09-29 14:13:26
평균 90.7%다. 분당에서 주민동의율 확보 경쟁이 유독 거셌던 것은 평가 점수 100점 중 '주민동의 여부' 항목 비중이 60점 만점으로 가장 높기 때문이다. 동의율이 50%면 최하 10점이고, 95% 이상이면 60점이다. 95% 미만 동의율은 1%포인트당 1.11점씩 차감된다. 1기 신도시 각 지자체는 국토부가 발표한 선도지...
국토정보공사, 3년 연속 고객 상담 '우수기관' 선정 2024-09-26 17:31:02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상담 품질 인증 제도인 'KS-CQI'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토정보공사 고객센터가 상담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꾸준히 개선해온 결과다.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 중 최초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KS-CQI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인증 제도로 65개 업종,...
SR, 한국표준협회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 2024-09-25 14:57:07
표준협회 '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준시장형 공기업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SR은 지난해 고객센터를 고객 경험 중심으로...
에스알, 콜센터품질지수(KS-CQI) 우수기업 인증 획득 2024-09-25 14:32:22
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KS-CQI) 조사 결과 2024년 준시장형 공기업 부문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S-CQI는 고객만족도와 전화 모니터링 조사 방법을 이용해 친절성, 적극성 등 총 8개 항목을 중심으로 서비스품질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하는 모델이다. 매년 콜센터 서비스...
삼성·LG전자,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선정…AI 도입 눈길(종합) 2024-09-25 10:00:01
LG전자가 상담 서비스에 인공지능(AI)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 기업에 나란히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2년 첫 KS-CQI 조사가 실시된 이래 누적 12회, 2019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 기업에 선정돼 업계 최다·최장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 품질 최우수 기업 6년 연속 선정 2024-09-25 08:50:44
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에서 가전제품 부문 최우수 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2012년 첫 조사가 실시된 이래 누적 12회, 2019년부터 6년 연속 최우수 기업에 선정된 것으로, 업계 최다·최장 기록이다. KS-CQI는 대표적인 고객 접점인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조사다....
[2025학년도 대입 전략] 국수탐 3~4등급대도 인서울 도전해 볼만 통합수능선 전과목 고른 점수 확보가 중요 2024-09-23 10:00:05
점수가 올라가 내려갈 수 있다. 또한 반수생들의 규모와 이들의 학력 수준에 따라서도 성적 변화가 크게 나타날 수 있다. 기대보다 반수생들의 성적이 그다지 좋지 않을 경우, 현재 고3 학생들이 본수능에서 모의고사 성적보다 더 올라갈 수도 있다. 지난해 본수능에서 표준점수 최고점은 국어가 150점, 수학은 1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