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밖에 나가기 귀찮은 '게으름뱅이들'…'5조원' 먹거리 열렸다 2025-12-01 22:08:15
블로그·카페, 엑스(X·옛 트위터) 언급량을 분석한 결과다. 데이터 분석엔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퀘타아이'가 활용됐다. 퀵커머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은 과거 최고치를 찍었다가 최근 되살아나는 흐름을 보인다. 코로나19 확산 당시 퀵커머스 관련 정보가 꾸준히 증가했고 2022년엔 주요 브랜드의...
"수출 덕에 숨통"…GM 한국사업장, 11월 총 4만3799대 판매 2025-12-01 18:40:00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멀티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있으며, 전국 380개 이상의 협력 서비스센터네트워크를 통해 GM 본사 인증 기술과 표준화된 절차를 기반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르노코리아, 지난달 총 4649대 판매…'폴스타 4' 수출도 시작 2025-12-01 18:34:54
르노 콜레오스) 421대, 아르카나 349대 등 르노 브랜드 모델과 더불어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의 전기 퍼포먼스 SUV 폴스타 4가 캐나다향으로 304대 선적됐다. 앞서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은 미래 전기차 생산 기지로의 전환을 위해 올해 초 총 68개의 설비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하나의 혼류 생...
퍼터 명장 스카티카메론도 가세…'제로토크' 경쟁 불붙었다 2025-12-01 17:56:10
꽂혀 있는 못생긴 퍼터. 하지만 탁월한 직진성으로 입스에 빠진 선수들의 ‘구세주’로 떠오른 제로토크 퍼터가 반짝 유행을 넘어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는 모양새다. 오디세이(캘러웨이), 테일러메이드, PXG에 이어 ‘퍼터 명장’ 스카티카메론까지 뛰어들면서다. 타이틀리스트의 퍼터 브랜드 스카티카메론은 최근 토크를...
주트립, "ESG·멤버십·유기견 입양을 한 번에" 2025-12-01 17:48:37
이의재, 이원호)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주트립(ZOOTRIP)’이 유기동물 보호와 책임 있는 소비를 결합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모델을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오리지너스는 2025년 11월 28일, 유기동물 구조·입양 단체인 사단법인 팅커벨프로젝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유기견 입양 가정 지원과...
경북문화관광공사, 6000억 유치…'포스트 APEC' 투자유치 본격화 2025-12-01 17:44:59
한 공공·민간 합작 사례로 내년 착공, 2028년 개장을 목표로 한다. 경북에서 글로벌 브랜드 호텔이 들어서는 것은 1991년 힐튼경주 이후 처음이다. 안동의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취임 2년도 안 돼 6000억원 넘는 투자를 유치한 김남일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사진)은 “포스트-APEC 시대 민간투자가...
금호타이어, 폴란드에 유럽 첫 생산기지 짓는다 2025-12-01 17:44:26
즐비한 유럽에 신차용 타이어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했다. 금호타이어는 한국(3개) 중국(3개) 미국(1개) 베트남(1개) 등 4개국에서 8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사장)는 “금호타이어는 단순한 수출을 넘어 유럽 현지 생산과 공급을 통해 품질·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천자칼럼] 슈링크플레이션 2025-12-01 17:30:36
등 대다수 브랜드가 900mL 제품을 밀고 있어서다. 2020년을 전후해 여러 업체가 경쟁적으로 우유 용량을 줄이면서 큰 우유 용량 표준이 900mL로 바뀌었다. 소포장 도시락 김 시장도 비슷한 상황이다. 상식적으론 한 봉지에 김 10장이 들어 있어야 하지만, 9장이 담긴 제품이 훨씬 더 많다. 용량 줄이기는 소비재 업체와...
[사설] 관세 족쇄에도 美 점유율 가장 많이 끌어올린 현대차 2025-12-01 17:29:17
등이 제자리걸음한 것과 대비되는 성적표다. 글로벌 공급망 및 무역질서 재편이 가속화하고 지난 4월부터 6개월 넘게 미국발 관세 충격에 시달리는 와중에 거둔 성과여서 의미가 더 크다. 제품·기술 경쟁력 제고는 물론이고 생산지 다변화, 브랜드 마케팅 등 전방위 노력이 맞아떨어진 값진 결과다. 특히 미국 소비자가...
'1세대' 토니모리의 부활…8년 만에 '2000억 고지' 눈앞 2025-12-01 17:26:29
돌파를 눈앞에 뒀다. 국내에선 서브 브랜드 ‘본셉’을 선보여 트렌드한 브랜드로 자리 잡고, 해외에선 ‘원조 K뷰티’ 이미지를 앞세워 진출하는 등 투트랙 전략을 펼친 결과다. 1일 토니모리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1677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1339억원)보다 25.3% 증가했다.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연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