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윤상현 콜마부회장 "임시주총 전 갈등해결 노력…기업가치 중요"(종합) 2025-09-19 13:14:17
윤 부회장은 화장품은 공산품, 식품, 의약품, 럭셔리, 트렌드의 성격을 다 가진 산업이라고 설명하며 K뷰티 경쟁력의 원천으로 '한국 소비자'를 꼽았다. 윤 부회장은 "화장품 소비자는 굉장히 까다로운데 특히 한국 소비자들은 화장품 업계 관점에서 악몽 같은 존재"라며 "브랜드 충성도가 낮고, 원플러스원(1+1)과...
반성문 쓴 닛신·로레알 "韓기업 속도전 벤치마킹하자" 2025-09-18 17:12:32
‘갈색병’ 에센스 제품으로 유명한 세계 2위 화장품업체 에스티로더도 지난달 기업설명회에서 “1년 내 출시되는 혁신 제품 비중을 올해 10%에서 내년 16%, 장기적으로 30%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K뷰티처럼 트렌드에 맞춰 신속하게 제품을 내놓겠다는 계획이다. K뷰티 기업은 기획부터 생산에 이르는 전 과정을...
"미국 1900만 명이 반했다"…세계 1위도 구애하는 K뷰티 2025-09-18 14:26:27
두 자릿수 늘어났다. 아마존 재팬에서도 한국 화장품 매출이 지난 10년간 50배 이상 늘었다.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오는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아마존 뷰티 인 서울' 콘퍼런스도 연다. 뷰티 업계 전문가와 투자사 등 관련 종사자들이 함께 모여 K뷰티의 글로벌 확장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선아 기자...
아마존 "K뷰티 제품 개발· 브랜드 성장에 3년간 집중 지원" 2025-09-18 11:30:00
코리아는 앞으로 3년간 K뷰티(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성장 가속화를 지원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이날 강남구 본사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열어 이 같은 내용의 'K뷰티 고 빅'(K-Beauty Go Big)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이번 전략을...
CJ제일제당·코스맥스…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에 맞손 2025-09-17 17:47:01
주목받고 있다. 이번 협약에서 CJ제일제당은 화장품 용기에 적합한 PHA 물성 소재 개발을 담당하고, 코스맥스는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 개발을 맡는다. 양사는 업계 박람회에 참가해 'PHA 적용 화장품 용기'를 알리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에 사용을 제안하는 등 PHA 확산을 위한 공동 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MOU...
'아누아' 더파운더즈, 뷰티 디바이스 'M&A 카드' 만지작 2025-09-17 15:37:50
17일 15:37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화장품 브랜드 ‘아누아’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급성장한 더파운더즈가 새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인수합병(M&A) 검토에 나섰다. 크레이머, 티르티르 등을 잇따라 인수한 구다이글로벌처럼 M&A를 통한 빠른 사세 확장을 꾀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투자은행(...
코스피, 12거래일 만에 '하락'…삼전·하이닉스 '풀썩' 2025-09-17 15:31:59
움직임을 보였다. 조정장 속에서 호텔·레저, 백화점, 화장품 등 소비주는 선방했다. 파라다이스(6.34%), GKL(7.16%), 롯데관광개발(6.38%), 현대백화점(3/94%), 호텔신라(3.14%), 신세계(2.41%), 제이준코스메틱(3.14%), 코스맥스(3.01%), 마녀공장(2.46%), 셀바이오휴먼텍(1.85%) 등이 상승했다. 오는 29일부터 중국인...
주식투자대회서 코스피 6배 넘는 수익 낸 비결?…"HJ중공업 '바이앤흘드'해 성과" [KIW 2025] 2025-09-17 13:40:02
매수해 보유하는 동시에 바이오·화장품 등 당시 시장의 주목을 받았던 급등 종목을 적극적으로 매매하는 투트랙 전략을 폈다고 설명했다. 조선주 중에서는 HJ중공업을 높은 비중으로 편입했다. 김 수상자는 “컨테이너선 수주가 이어지며 실적 개선이 예상됐고, 미 해군과의 해군함정정비협약(MSRA)을 추진하고 있다는...
CJ제일제당, 코스맥스 손잡고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한다 2025-09-17 09:03:55
이를 활용해 화장품 용기와 포장재를 개발하는 작업을 맡기로 했다. 두 회사는 또 업계 박람회 등에 함께 참가해 'PHA 적용 화장품 용기'를 홍보하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에 이 소재 사용을 제안하는 등 공동 마케팅도 하기로 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협업으로 PHA 상용화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했다. 정혁성...
"돌아오는 '유커' 잡아라"…中기업 임직원 단체관광까지 노린다 2025-09-16 20:30:05
데다 화장품·패션 외에도 기념품, 식품 등 다양한 상품군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맞춤형 상품 개발과 지역 특화 마케팅 모델 구축 등을 추진 중이다. 향후 중국 중서부 지역 등으로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전통적 대규모 단체관광객 중심에서 벗어나 '소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