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MICE News] 중동에서 '한류(韓流) 컨퍼런스' 열린다! 2013-05-06 23:29:59
국제 컨퍼런스39 개최 ▶ 7일 이스라엘 예루살렘 히브리대학서 개막 2004년 드라마 39가을동화39에서 시작돼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는 중동 내 한류(韓流)현상을 연구하기 위해 전세계 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세계한류학회(회장 박길성, 고려대) 중동지부가 이스라엘 예루살렘 히브리(hebrew)대학교에서 7일부터...
이영애 재능기부 "韓 문화유산 알리고 싶어…" 2013-04-19 16:59:05
39나의사랑 문화유산 캠페인39에서 이영애가 홍보 대사로 위촉됐다. 이탈리아 브랜드 구찌는 장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한국내셔널러스트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영애는 전세계 한류 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 39대장금39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린바 있다. 그는 이번 캠페인에 대해...
[인터뷰] 최광식 전 장관 "싸이 '젠틀맨'이 북한 미사일 눌렀다… 이게 한류의 힘" 2013-04-17 13:44:08
39대장금39이었죠. 우리 전통이 녹아든 작품이었잖아요. 싸이도 노랫말이 39강남스타일39과 39섹시 레이디39 빼면 모두 우리말입니다. 그런데 외국인들이 모두 따라 부른단 말이죠."- 싸이 효과가 워낙 컸잖아요."소녀시대나 원더걸스는 노래 잘하고 춤 잘 추는 완벽한 문화상품이었어요. 원더걸스가 빌보드 차트...
문근영 사극 컴백, 화공 이어 도공으로… “현재 도자기 빚는 연습 중” 2013-04-15 23:45:03
컴백, ‘대장금’만큼 흥하길”, “문근영 사극 컴백? 무조건 본방사수! 믿고 보는 문근영”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mbc ‘불의 여신 정이’는 ‘구가의 서’ 후속으로 7월에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mbc 드라마 속 지나친 나이 차이, 케미는...
아시아나, '국가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 2013-03-25 13:34:30
대상 39대장금 투어39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해 왔다"며 "여러 채널의 sns를 활용해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등 맞춤형 고객만족(cs)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만리장성 처음 넘는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 6월 상하이 무대에 2013-03-17 16:46:31
대장금’ ‘달고나’부터 지난해 큰 반향을 일으킨 ‘빨래’까지 한국팀 공연과 일본어 라이선스 공연을 활발하게 펼쳤다.하지만 뮤지컬 시장이 활성화하지 않은 중국에는 아직까지 한국팀 공연이나 라이선스를 수출한 적이 없다. 2007년 ‘만화방 미숙이’가 중국 상하이 우시 등에서 공연된 적은 있지만 문화 교류 차원의...
이영애 비빔밥 광고, 연간 유동인구 3천만 中 상해 중심가 게재 2013-03-12 02:01:27
‘대장금’이 재방송 되고 있다”며 “요즘 중국인들 사이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져 광고를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빌보드 광고를 설치한 직후부터 많은 쇼핑객 및 주변 상인들, 중국 공안이 광고판 앞에서 사진을 찍는 등 이영애 비빔밥 광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덧붙였다. 지난 5년간...
이영애 비빔밥 광고, 상해 등장! “한식의 올바른 해외홍보 위해…” 2013-03-11 22:59:23
‘대장금’이 재방송 되고 있으며 특히 요즘 중국인들 사이에서 한식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져 광고를 올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빌보드 광고를 설치 한 직후부터 많은 쇼핑객 및 주변 상인들, 중국 공안이 광고판 앞에서 사진을 찍는 등 비빔밥 광고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특히 이영애 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이영애 씨, NYT '비빔밥' 광고모델 2013-02-14 17:17:41
30억명 이상이 시청한 드라마 대장금의 주인공인 이씨를 통해 비빔밥과 함께 한복의 아름다움도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광고비는 전액 치킨마루가 지원했고 이씨는 재능 기부 방식으로 광고를 후원했다.▶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연예계 성스캔들 39술렁39…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이영애, 뉴욕타임스 비빔밥 광고모델로 등장한 까닭은 2013-02-14 08:26:04
전면광고는 39bibimbap?(비빔밥?)39이라는 제목 아래 한복을 차려 입은 이영애가 모델로 등장해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에 대한 소개를 하고 있다. 서경덕 교수는 "드라마 대장금으로 전 세계에 한식을 널리 전파하고 있는 이영애 씨와 함께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서 교수는 이어 "전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