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란리본달기 캠페인 확산, 노란 리본 의미 대체 뭐길래? 2014-04-23 17:47:44
조속한 무사귀환을 바라며 노란리본을 나무에 매달았던 것에서 유래되었다. 온라인 상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노란리본 캠페인은 현재 오프라인까지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전국 곳곳에 노란리본에 기다림의 메시지를 적어 실종자들을 기다리는 한마음으로 노란리본을 매달고 있는 사람이 속속히 생겨나고 있다. ...
카카오톡 노란 리본 캠페인 확산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2014-04-23 10:47:10
함께 나누고 실종자들이 살아올 수 있다는 희망을 온 국민이 모았으면 하는 바람 때문"이라고 말했다. ALT는 19일부터 온·오프라인을 통해 노란리본을 시민들에게 배포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노란리본 캠페인은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글귀가 적혀진 노란 리본을 카카오톡 프로필 이미지로...
심은진 직접 그린 노란리본 공개 "기다리고 있을게" 2014-04-23 09:35:50
무사 귀환을 바라는 뜻으로 나무에 노란 리본을 묶어 놓고 기다린 데서 유래했다. 이 노란리본에는 `다시 돌아오기만을 기다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노란리본 이미지를 직접 만들고 캠페인을 시작한 대학생 연합동아리 ALT의 관계자는 "노란리본 캠페인을 시작한 이유는 실종자 가족들의 슬픔을 함께 나누고 실종자들이...
대한민국 노랗게 물들었다··`노란리본 캠페인` 물결 너도나도 동참 2014-04-23 06:49:32
나무와 가방, 옷에 노란 리본을 묶고 있다”며 “전 국민의 희망을 하나로 모아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유명인들의 켐페인 창여도 잇따르고 있다. 진중권은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다수의 노란리본이 달린 나무 사진을 게재하며 캠페인 동참을 알렸다. 진중권 외에도 주니엘, 소녀시대...
큰 기적을…'노란리본 달기' SNS서 확산 2014-04-22 20:56:13
뜻으로 나무에 묶어두던 것에서 유래한 것. ‘소중한 이가 무사히 돌아오기를 바라는 소망’을 상징한다. 노란리본 달기는 이날 오전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다. 동창이나 친구들의 단체카톡방을 통해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란 글귀와 나비를 닮은 리본 모양이 그려진 포스터로 프로필 사진을...
노란리본 캠페인 영국 리버풀FC 동참 "노란 리본 이유…참여 방법은?" 2014-04-22 15:18:03
"카카오톡 세월호 희망의 노란리본달기 캠페인에 동참해요"라는 제목으로 게시물이 게재됐다. 공개된 게시물에는 노란 바탕에 검정색으로 그려진 리본 모양과 함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희망의 문구가 적혀 있다. 노란 리본은 보고 싶은 이의 무사 귀환을 바라는 소망을 상징하는 물건으로 2차...
노란리본 캠페인 확산, 유래 알고보니 `간절함 더 커져` 2014-04-22 14:20:50
돌아올때 만약 아내가 자신을 받아준다면 나무에 노란리본을 걸어달라고 편지를 보내고, 출소한 남편은 결국 집앞에서 나무에 한가득 매인 노란리본을 확인한다. 특히 이는 실제 미국에서 있었던 일로 알려져 있어 눈길을 끈다. 노란리본 의미를 접한 누리꾼들은 "노란리본 캠페인 감동적이다", "노란리본... 제발 무사히...
당일치기 여행지 5선, 떨어지는 꽃잎 아쉬워…'봄의 여운' 느끼러 훌쩍~ 2014-04-21 07:00:16
규모에 2700여종의 초본류와 1300여종 목본류 등 4000여종의 식물이 생태별·주제별로 조성돼 있다. 관람거리도 10㎞나 돼 식물원 전체를 둘러보는 데 3시간 정도 걸린다. 식물원은 ‘풀꽃나무’ ‘자연환경’ ‘참살이’ 등 3가지 테마로 꿈, 희망, 미래, 행복, 보람 등 5개의 동산을 갖추고 있다. 성인 6000원,...
복사용지 더블에이, 서울녹화사업 '자투리땅, 초록으로 물들다' 캠페인 2014-04-16 12:15:50
업무협약을 맺고 주변 자투리땅에 나무를 심고 가꾸는 공공캠페인을 실시한다. 대기 및 수질정화 등의 효과가 기대되는 녹화사업으로 더블에이가 처음으로 태국 외 대도시에서 진행하는 칸나 유사 캠페인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더블에이와 서울시, 모바일 게임을 통해 나무를 심고 가꾸는 사회적 기업 트리플래닛이 함께...
더블에이, 서울 자투리땅에 묘목 4천그루 심는다 2014-04-16 11:08:03
캠페인 홈페이지(http://plantplay.org)에서 나무를 심을만한 자투리땅을추천받고 투표를 거쳐 최종 부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어 칸나 지킴이 50명을 선발하면 직접 나무를 심고 관리하며, 활동이 우수한칸나 지킴이에게는 더블에이 본사를 방문할 기회를 제공한다. 더블에이는 이번 캠페인으로 심게 될 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