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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진브랜드, 수백년 명품 따라잡으려면 끊임없는 혁신뿐" 2017-01-20 18:23:28
파네라이 등 리치몬트그룹 소속 브랜드의 서포터 역할을 하고 있다. 리치몬트그룹이 최근 세운 에듀케이션센터에서 32명의 워치 메이커 지망생을 가르치고 있다. 리치몬트는 매년 20명의 숙련된 워치메이커를 배출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는 “시계산업의 정수는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있는 워치 메이커를 키우는...
그녀의 손목 잡아라…제네바 '시계 대전' 2017-01-20 17:51:12
기술력까지 더했다.iwc의 최고경영자(ceo)로 오는 4월부터 리치몬트그룹 시계부문 회장을 맡는 조지 컨은 “클래식 워치메이커를 찾는 여성은 더 늘어날 것”이라며 “우아하면서도 클래식한 여성 시계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더 많이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wc가 전면에 내세운 제품도...
[명품의 향기] 화려한 기술 클래식한 디자인…시계, 예술이 되다 2017-01-15 15:36:26
열린다. 스위스 시계그룹 리치몬트 소속 브랜드를 비롯해 독립 브랜드까지 럭셔리 시계들이 한데 모이는 자리다. ‘세상에서 가장 럭셔리한 시계박람회’로 유명하다. 올해 sihh는 16일부터 20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팔엑스포 전시장에서 열린다. sihh를 앞두고 시계 브랜드들은 저마다 자신들의 신제품 일부를...
'긱 경제' 바람 타고 '1인 컨설턴트' 뜬다 2016-10-07 18:20:43
없다. 역시 맥킨지에 다니다 2010년 명품회사 리치몬트에 입사한 소히니 프라마닉 씨(40)는 3년 만에 직장을 그만두고 독립 컨설턴트로 나섰다. 업무 스케줄을 자기 스스로 결정할 수 있어 아이 양육을 병행하고 있다.경영학석사(mba) 과정을 막 마쳤거나 대형 컨설팅회사 등에서 훈련받고 경력을 쌓은 젊은 사람에게 독립...
[명품의 향기] 174개의 다이아몬드 손목 위에서 뜨고 지고…휘영청 달밝은 '문페이즈' 2016-08-28 14:24:10
그룹인 리치몬트코리아에 소속된 iwc는 점잖은 다이얼과 클래식한 감성으로 남성 사이에서 인기를 누리는 브랜드다.최근 37㎜ 크기의 신제품을 내놓자 iwc 매장을 찾는 여성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결혼을 앞두고 예물로 커플시계를 찾는 젊은 층이 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iwc가 처음으로 여성을 겨냥해 만든...
두타면세점, 2층 전체 명품시계 입점 2016-08-24 17:32:59
리치몬트코리아도 우선 2~3개 브랜드를 입점시키기로 했다. 예거르쿨트르(사진)와 파네라이는 부티크(벽에 붙여 개별 출입구를 낸 넓은 매장) 형태로 입점하기 때문에 이르면 다음달 말께 문을 연다. 리치몬트그룹 내에서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iwc는 연말에 시내면세점이 추가로 선정될 가능성이 있어 두타면세점 입점...
신라면세점, 입점 시계업체들에 할인 부담 전가 '논란' 2016-08-15 17:08:12
것”이라고 분석했다.신라면세점은 리치몬트코리아와 스와치그룹코리아 등 여러 명품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는 업체들에도 이 같은 사실을 통보했지만 강제하지는 못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한 명품시계 브랜드 담당자는 “면세점이 브랜드를 입점시킬 때 수수료 조건이나 위치 등을 까다롭게 정하는...
삼성 기어 기에 눌렸나 명품시계 성장세 꺾였다 2016-08-04 18:19:27
예거르쿨트르 랑에운트죄네 등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시계그룹 리치몬트코리아는 1997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고속 성장을 했다. 글로벌 금융위기가 있던 2008년과 2009년에도 20~30%대 성장률 ?기록했다. 2014년 매출 6000억원을 돌파하자 업계에서는 ‘국내 최초로 연 매출 1조원짜리 시계회사가 나올 것’...
[명품의 향기] "시계 장인 80명이 1년에 딱 4000개 생산…로저드뷔 경쟁자는 예술품뿐" 2016-06-19 16:10:09
받는다. 2008년 리치몬트 그룹에 합류했다.로저드뷔의 강점을 묻자 코탱 부사장은 “강력한 품질과 차별화한 디자인”을 꼽았다. “이런 경쟁력이 있었기에 기존 전통의 틀을 깬 제품으로 보수적인 스위스 전통 고급시계 시장에서 인정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로저드뷔 시계의 무브먼트를 구성하는...
짝퉁 이미지 지우고…중국 브랜드, 명품시장 약진 2016-06-08 15:50:48
매출을 올렸다. 2위는 까르띠에 브랜드 등을 보유한 리치몬트, 3위는 에스티로더가 꼽혔다. 매출은 각각 132억달러(약 15조2803억원)와 108억달러(약 12조5020억원)였다.세계 100대 명품 기업의 총 매출은 2220억달러(약 262조2000억원)로 전년보다 3.6% 증가했다.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