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천항만공사, 항만 벤처기업 지원사 선정 2024-06-11 17:41:41
'두드림 사업'에 브이엠에스홀딩스와 빅모빌리티가 선정됐다. 브이엠에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기술 활용해 해양산업계 모바일 ID 카드를 개발하는 업체다. 빅모빌리티는 화물차 주차장 온·오프라인 서비스 ‘트럭헬퍼’를 운영하고 있다. 공사는 최종 선정기업 2개 사에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마케팅 △기업당...
거래소, HPSP 등 11개사 '코스닥 글로벌 기업' 신규 지정 2024-06-11 16:00:35
에스이[131290], 테스[095610], 에코마케팅[230360], 매일유업[267980] 등 9개사는 지정 취소됐다. 올해 코스닥 글로벌 기업은 총 49개사로 지난해(47개사)보다 2곳 늘었다. 지정된 기업은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지수 및 상장지수펀드(ETF), 지수선물의 구성종목으로 편입된다. 거래소는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엑스포,...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 이용자 30% 넘게 늘었다…비결은 2024-06-11 12:03:28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은 6월 말까지다. 솔드아웃 관계자는 “한정판 플랫폼의 기본인 검수의 품질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 결과 퀄리티를 높이고 속도는 빠르게 진행하는 고도화를 이뤄냈다”며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 개선과 마케팅을 거쳐 성장과 수익 개선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방시혁 없는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표절 반박…반응은 2024-06-11 10:35:56
"마케팅, 등장 방식, 크레딧 표기 방식 등 뉴진스의 것을 베꼈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 대표는 "특정한 콘셉트에서 성공한 선배 뒤에 데뷔하는 팀들이 가져야 하는 숙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뉴진스를 만들었던 민 대표 입장에서는 본인이 했던 것과 유사성을 찾아내고, 베낀 거라고 주장하는 것 같다. 하지만 전혀 그런...
SKT, 메타버스 이용자 '뚝'…KT는 베트남 사업 중단 2024-06-10 18:16:40
내 걸그룹 에스파의 팬 커뮤니티를 도입한 것도 급감하는 MAU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다. 업계 관계자는 “SK텔레콤은 이프랜드를 설치하면 포인트를 지급하는 식의 광고 마케팅을 계속해왔다”며 “언제까지 일시적인 모객 효과에 의존할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했다. 회사 내부 분위기는 살얼음판이다. ‘이 사업을 왜...
중국 빈틈 공략…CDO 키우는 삼성바이오 2024-06-04 17:45:24
내 쌓여 있는 노폐물이 세포 농도 증가를 방해한 기존 방식과 달리 '에스-텐시파이'는 최종세포배양 직전 단계(N-1)의 접종세포농도(Inoculation cell density)를 평균 30배까지 높여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신규 플랫폼 뿐 아니라 신규 CDO 서비스 '셀렉테일러'를 출시해 마케팅...
삼양식품·실리콘투 주가 급등…SNS는 이미 알고있었다 2024-05-26 18:08:13
바이럴 마케팅에 힘입어 불닭볶음면 판매가 늘었다”고 분석했다. 삼양식품 상승세를 지켜본 투자사들은 불닭의 뒤를 이을 해시태그를 찾고 있다. 식품주 중에선 코스닥 상장사 우양의 ‘CORNDOG(한국식 핫도그)’ ‘KIMBAP(김밥)’, CJ의 ‘BIBIGO(비비고)’, 오리온과 롯데웰푸드의 ‘CHOCOPIE(초코파이)’ 등이 많이...
하이브부터 LVMH까지…엔터·유통업계 너도나도 웹3 시장 출사표 2024-05-23 13:25:17
카드팩은 9.99달러에 판매됐다. 이어 작년에는 마케팅 벤처 회사 솔트스위트(SaltSweet)와 함께 '모푸모푸 뮤직 카라반(MMMC)' NFT를 공개했다. 이를 보유하면 상품 및 브랜드 협업, 광고와 미디어 라이선스, 지원 커뮤니티 접근 등 다양한 방식으로 NFT를 생성하고 수익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도록 했다. 해당...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태국 온오프라인 시장 공식 진출 2024-05-21 10:06:37
14개 제품을 선보인다. 에스트라에 따르면, 대표 제품인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은 피부 진정과 잡티 흔적 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된 태국 현지 사전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좋은 고객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에스트라는 브랜드 공식 진출을 기념하는 현지 홍보 행사도...
카카오엔터-SM 시너지 속도 내나…글로벌 공략 어떻게? 2024-05-08 10:39:57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마케팅 프로모션 목적으로 시도했던 라이즈의 웹소설, NCT 웹툰과 같은 IP 협업은 물론, 라이즈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춘식(라춘듀오)과의 컬래버 프로젝트와 같이 카카오 사업 모델과 SM IP가 결합하는 사례도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카카오게임즈와 SM이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