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웹툰이 움직이네?"…벌써 100만뷰 콘텐츠 나온 '숏애니' 2025-10-03 16:22:58
플랫폼에 올렸던 작품보다 컷츠에 영상물로 올리니 조회수가 늘었다"며 "숏애니는 소스 활용도가 높아서 좋다. 10년 동안 숏애니를 만들던 친구가 있어서 더 관심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협업해 일하는 웹툰 작가도 숏애니를 통해 IP를 확장하고 있다. 웹툰 '화이트블러드'를 완결한 임리나 작가는 최근 컷츠를...
유튜브 커뮤니티 디렉터 "크리에이터 교류의 장 마련할 것" 2025-10-03 10:36:07
꼽았다. 이어 "상위 10개 K-팝 아티스트 유튜브 조회수의 85%는 한국 외부에서 나온다"며 "한국은 트렌드 발원지로 한국에서 시작된 문화가 전 세계에서 소비되는 흐름이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에게 "실험하라"고 조언했다. 구체적으로 "실험하고, 분석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라"며 "정해진 규칙은 없...
삼성, '더 무빙스타일' 본격 출시…불붙은 이동형 스크린 시장 2025-10-03 07:01:03
누적 조회수 2천100만뷰를 돌파했다. 삼성전자의 신제품 출시로 이동형 스크린 시장 경쟁은 더욱 심화할 전망이다. 경기 침체로 기존 TV 시장의 불황이 길어지는 가운데 가전 업체들은 라이프스타일 TV 제품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2월 국내 시장에 'LG 스탠바이미 2'를 출시했다. 지난...
'1세대 유튜버' 양띵 "충성 구독자와 멤버십으로 승부" 2025-10-02 14:52:05
구독자와 멤버십으로 승부" "멤버십 가입자수 조회수에 비례…구독자 맞춤 운영이 핵심" (교토=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국내에서만 약 2천만명의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활동하는 등 유튜브 생태계 역시 레드오션이 된 지 오래다. 10년 넘게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어온 1세대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생산 비결은 무엇...
[영상] 네팔 혁명 현장 기록한 '해리 잭슨' 단독 인터뷰 2025-10-01 17:05:16
"조회수 2천 회에서 2백만 뷰로" 인생의 엄청난 전환점 이번 사건은 2~3년간 여행 유튜브 방송을 하면서도 평균 영상 조회수가 2천~3천회에 머물렀던 해리 잭슨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꿨습니다. 여행 자금도 막 떨어져가던 무렵이었습니다. "하룻밤 만에 인생이 180도 바뀌었죠. 그냥 폭발이었죠. 올린 지 12시간 만에 2백만...
'다국어로 K팝 부른다' 유튜버 차다빈 "유튜브, 집 같은 공간" 2025-10-01 16:28:46
과제다"라고 말했다. 치열한 유튜브 구독자·조회수 경쟁 속에서 차다빈이 내린 해답은 꾸준함이다. 차다빈은 "꾸준히 하는 것밖에는 없다"며 "꾸며내거나 욕심을 부리는 대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차다빈은 연내 다국어로 부르는 음원 출시까지 계획하고 있다. built@yna.co.kr (끝)...
시그널: 온체인 데이터로 만나보는 어텐션 인덱스 [포필러스 리서치] 2025-10-01 14:14:47
이 데이터는 단순한 조회수나 언급이 아니라, 사용자가 실제로 지갑을 연결하고 가스비를 지불하며 특정 프로토콜과 상호작용한 ‘의도 기반의 온체인 활동(intent-driven onchain activity)’을 담고 있다. 시그널이 기반으로 삼는 이러한 데이터의 특성 덕분에 사용자들은 시그널을 신뢰할 수 있는 분석 도구로 활용할 수...
에버랜드, 올가을 ‘케데헌 성지’로…테마존 개장 닷새 만에 1만명 돌파 2025-10-01 14:14:10
에이드’, ‘골든 글로우 에이드’ 등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외신 로이터, AFP 등이 현장을 취재할 정도로 글로벌 주목도 높다. 에버랜드 SNS에 올라온 케데헌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이미 300만 회를 돌파했다. 에버랜드는 이번 협업 외에도 오즈의 마법사 가을축제, 판다 세컨하우스, 메모리 카니발 어드벤처 등 다양한...
KCC건설 스위첸 ‘집에 가자’ 캠페인, 5천만 뷰 조회수 달성 2025-09-30 17:42:33
가자'가 9월 27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5천만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 모두에게는 저마다 그리운 집이 있다’는 진솔한 메시지를 중심에 두고, 현대인들의 일상 속 ‘집에 가고 싶은 마음’을 따뜻하고 담담하게 담아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집’은 인간에게 가장 기본적인...
넷마블 검색량 신고점…"3Q 이익개선 기대" 2025-09-30 15:51:21
말에 출시된 뱀피르의 공식 트레일러는 조회수가 거의 300만회가 가까이 됐고요. 국내에서 이미 상위권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글로벌 퍼블리싱이 이뤄진다면 또 하나의 흥행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옵니다. 넷마블이라는 키워드가 계속 검색량 신고점을 경신하고 있는 이유기도 한 것 같습니다. (뱀피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