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화' 홍콩 인기 시들…1∼5월 홍콩노선 이용객 4년전 35% 2023-07-09 07:15:01
떨어졌다는 분석이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 1분기 3천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홍콩·마카오에 대한 여행 관심도는 22%로, 2019년 1분기의 3분의 2 수준에 머물렀다. 컨슈머인사이트는 "한국인이 비교적 쉽게 다녀오던 여행지인 홍콩·마카오에 대한 여행 관심도 회복이 더딘 것은 민주화운동...
“우리회사가 기획기사에 노출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이유리의 스타트업 PR 101] 2023-07-05 10:11:44
리더 등의 인용문을 활용해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신빙성을 더 해 줄 수 있습니다. 앞에서 한 이야기를 요약하거나 번복하는 것 보다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쿼트로 마무리에 힘을 실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에 대한 관심 필요 무엇보다 평소 사회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합니다. 사회적인 현상을 잘 포착하고, 그...
한국-중국 항공노선 언제 확 뚫리나 2023-05-29 07:10:26
있다.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소비자 3천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1분기 여행 계획을 조사한 결과, 중국에 대한 관심도는 2019년의 3분의 1 수준으로 낮아졌다. 이에 따라 항공업계는 중국 노선 운항 확대에 속도 조절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제주∼베이징 노선의 현재 운항 수준을 유지할 예정이며,...
1∼4월 한국-중국 노선 이용객, 2019년 동기 13% 수준 불과 2023-05-29 07:00:00
좀처럼 회복되지 않고 있다.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소비자 3천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1분기 여행 계획을 조사한 결과, 중국에 대한 관심도는 2019년의 3분의 1 수준으로 낮아졌다. 이에 따라 항공업계는 중국 노선 운항 확대에 속도 조절을 하고 있다. 한 항공업계 관계자는 "중국 노선은 코로나19 이...
"이 정도였다니"…휴가철 아닌데 불티나는 '여성 제품' 뭐길래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7 11:00:01
전에 비해 높아졌다는 조사 결과도 나왔다.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관심도가 가장 높은 해외 여행지는 남태평양(51%)과 유럽(45%), 미국·캐나다(43%), 동남아시아(40%), 일본(40%)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은 2019년 1분기(31%)에 비해 관심도가 9%포인트 증가하며 증가폭이 가장...
유명셰프 우동, 한정판 도넛, 반려견 도시락까지…'이색 기내식' 봇물 2023-05-24 22:00:07
전에 비해 높아졌다는 조사 결과도 나왔다.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관심도가 가장 높은 해외 여행지는 남태평양(51%)과 유럽(45%), 미국·캐나다(43%), 동남아시아(40%), 일본(40%)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은 2019년 1분기(31%)에 비해 관심도가 9%포인트 증가하며 증가폭이 가장...
엔저에 저물가까지…도대체 일본에 무슨 일이 2023-05-24 15:20:44
결과가 나왔다.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 3천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1분기 여행 행태·계획을 조사해 이 같은 내용의 해외여행 관심도를 파악했다고 24일 밝혔다. 해외여행 관심도는 '여행지를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매우 커졌다', '약간 커졌다'는 응답 비율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일본여행 관심도, 노재팬 전보다 커져…중국여행 관심도는 뚝" 2023-05-24 15:03:21
컨슈머인사이트, 1분기 해외여행 관심도 발표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일본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일본 상품 불매운동(노재팬) 이전에 비해 높아진 반면, 중국 여행에 대한 관심도는 코로나를 거치며 대폭 낮아졌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소비자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소비자 3천여명을 대상으로 올해...
"안전·실용성 최고" 입소문에…아우디 제치고 '3강' 든 볼보 2023-05-24 10:19:58
컨슈머인사이트가 진행한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상품성 만족도(TGR)와 사후 서비스(AS) 만족도 부문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 송경란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전무)은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도입해오고 있다"며...
"아이폰 이용자 26% 애플페이 경험…결제처 부족 불편 꼽아" 2023-05-22 18:38:32
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7일까지 전국 20∼69세 아이폰 이용자 45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22일 보면 26.4%가 애플페이를 이용해본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애플페이 국내 출시 직전 같은 업체 조사에서 아이폰 이용자 432명 가운데 34.0%가 애플페이가 제휴사로 선택한 현대카드로 애플페이를 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