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제과도 '착한 포장'…초코파이 무게 11% 늘려 2015-12-03 18:38:56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본격화됐다. 오리온은 지난해 11월 21개 제품의 포장재 사용량을 줄이고 8개 제품의 양을 늘린 데 이어, 올해 스낵 1위 브랜드인 포카칩과 파이류 1위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량을 각각 10%, 11.3% 늘렸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한국 과자, 중화권에서도 먹힌다 2015-11-25 13:43:16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G마켓 글로벌샵에서는 포카칩, 허니버터칩, 빼빼로 등 국내에서 인기 있는 5만여 개 이상의 과자를 만나볼 수 있다. 11월 들어(11/1~22) G마켓 글로벌샵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과자는 `허니버터 아몬드`(250g)인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한국을 강타한 `허니` 열풍이 중화권...
포카칩 양 늘렸더니 매출도 20% 껑충 2015-11-12 19:07:53
성과를 거두고 있다.오리온은 중량을 10% 늘린 포카칩(사진)의 지난달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138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9월 생산분부터 60g 제품은 66g으로, 124g 대용량 제품은 137g으로 양을 늘렸다. 과자 봉지의 부피에 비해 내용물이 적어 보인다는 불만을 없애기 위해 봉지 내...
오리온, 포카칩 양 늘리니 매출도 늘어…10월 매출 22% 증가 2015-11-12 08:23:40
22% 늘어난 138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오리온은 포카칩을 9월 생산분부터 가격 변동 없이 기존 60g 규격은 66g으로 124g 규격은 137g으로 각각 증량했다. 뿐만 아니라 큰 부피에 비해 내용물이 적어 보인다는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 생산 공정 개선으로 제품 내 빈 공간 비율을 환경부 기준인 35%보다 씬 낮은 25%...
오리온 '뉴팝' 10% 증량 2015-11-10 18:44:24
오리온이 진행하고 있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포카칩, 초코파이 등에 이은 아홉 번째 증량 제품이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
오리온 `뉴팝` 10% 증량·군옥수수맛 리뉴얼 출시 2015-11-10 09:29:22
혁신의 일환으로, 포카칩, 초코파이 등에 이은 9번째 증량제품입니다. 이번 뉴팝 리뉴얼에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온 군옥수수 맛을 적용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새로운 뉴팝은 영화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팝콘칩’ 컨셉으로 리뉴얼 했다"며 "맛과 식감을...
[댓글多뉴스] 오리온 중량은 올리고 가격은 그대로... 네티즌, "질소 과자 없어지는건가" 2015-11-05 19:13:28
감자스낵 포카칩의 무게를 10% 늘리면서 가격은 올리지 않았다. 지난달 역시 같은 방식으로 초코파이 중량을 11.4% 늘렸다.기업이 생산원가 상승을 자처해 소비자 이익을 늘린 보기 드문 경우. 오리온은 지금까지 8개 제품의 무게를 늘렸다. 회사의 국내 매출 가운데 약 60%를 차지하는 제품군이다. 오리온은 초코파이와...
아직 안먹어봤어? 에디터의 신상 과자 체험기 2015-11-03 10:00:00
‘포카칩 라임페퍼’. 살짝 새콤한 맛이 오히려 입안에서 깔끔하게 느껴진다. 함께 첨가된 블랙페퍼가 자칫 튈 수 있는 라임 맛을 잡아주어 조화롭다. 부드러운 바삭함으로 인기를 구가하는 웨하스에 달콤한 메론맛을 입힌 ‘크런치 웨하스 밀키멜론맛’. 먹기 편하도록 두 개로 나뉘어진 패키지도 좋고 무엇보다 웨하스와...
초코파이 무게 10% 늘리고 가격은 그대로…오리온의 '착한 포장' 2탄 2015-10-20 18:43:22
허인철 부회장 주도 포카칩 이어 대표과자 증량 두 제품에 70억 추가비용 "소비자 호응…판매 늘어" [ 강영연 기자 ] 오리온이 주력 제품인 ‘초코파이’ 용량을 10% 이상 늘린다. 지난달 포카칩 용량을 10% 늘린 데 이어 두 번째다.오리온은 이번주 출시하는 초코파이부터 개당 중량이 35g에서 39g으로 11.4%...
오리온 초코파이情, 가격 변동 없이 11.4% 증량 2015-10-20 09:58:53
지난 9월 가격변동 없이 10% 양을 늘린 포카칩에 이은 두 번째 증량입니다. 이번 증량으로 오리온은 초코파이 생산에만 약 30억 원의 추가 비용이, 먼저 양을 늘린 포카칩의 추가 생산비까지 합칠 경우 제품 증량으로 연간 총 70억 원 가량의 비용이 더 들게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오리온은 증량과 함께 초코파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