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매출 1조 넘본대요! 마트 SPA, 유니클로 추격 2016-07-06 18:37:07
관계자는 “유니클로는 발열내의 히트텍, 땀을 흡수·배출하는 에어리즘 등 히트 상품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마트 spa 브랜드도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앞세운 제품을 선보여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했다.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더울수록 한겹 더 입으세요"…유니클로, 냉감내의 신제품 출시 2016-04-20 15:52:58
옷을 만드는 게 유니클로의 목표”라며 “발열내의 히트텍 열풍이 불었던 것처럼 냉감내의 에어리즘으로 새롭게 도약하겠다”고 말했다.이수빈 lsb@hankyung.com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현장+] 광화문 한복판에서 직장인들 명함 들고 줄 선 이유는 2016-04-15 15:14:52
각 직업군별 히트텍과 에어리즘의 활용을 강조한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며 소비층 확장에 나서고 있다. 이는 기업에서 캐주얼 데이와 간소한 복장의 쿨비즈룩이 보편화되면서 spa 소비 시장이 갈수록 넓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spa 브랜드들은 10~20대 초반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저렴한 옷'이란 인식을 바꾸기...
셔츠에 커피 쏟아도 손으로 털면 끝! 2016-03-31 17:32:09
속옷은 물론 정장 캐주얼 의류 전반으로 확대되고 있다. 유니클로 히트텍을 시작으로 내의업계에선 발열 내의 경쟁이 치열하다. 코오롱인더스트리의 남성복 지오투는 지난 28일 외부 환경 변화에 따라 열을 흡수·발산하는 기능성 정장을 내놨다.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
[일본 유니클로의 성공 비결] (1) 소재 혁신 도레이와 R&D 제휴 역발상…발열내의 개발 2015-12-04 19:23:37
히트텍 개발을 의뢰했다.이시이 하지메 도레이 글로벌영업 총괄이사는 “당시는 일본 섬유산업의 기반이 흔들리면서 여러 경쟁 업체가 사업을 접는 때였고 도레이 역시 어려움에 처했다”며 “유니클로와의 협력은 양사 모두 위기를 극복한 윈윈 전략이 됐다”고 말했다.1만벌 이상의 시제 걋?제작하고...
[일본 유니클로의 성공 비결] 혁신에 굼뜨고…옷값엔 거품 여전…'한국판 유니클로'는 언제 나오려나 2015-12-04 19:21:45
베끼는 데 안주하는 곳도 적지 않다. 히트텍이 유행하자 ‘보디히트’ ‘웜히트’ 등 10여개의 비슷한 이름의 브랜드가 쏟아진 것이 대표적 사례다. 한 업체 관계자는 “토종 패션기업과 소재기업 중에선 각자 분야에서 세계적 노하우를 가진 업체가 많은데도 협력하는 사례는 없다”고...
유니클로의 집념 "만원짜리 옷 만들려고 1만벌 찢었다" 2015-12-04 18:04:35
발열내의 ‘히트텍’의 개발과정을 이렇게 회고했다.그는 1984년 일본 히로시마의 작은 옷가게에서 출발해 30여년 만에 ‘세계 3대 의류회사’ 진입을 노릴 만큼 급성장한 비결로 ‘무조건 혁신’을 꼽았다. spa는 ‘싼 맛에 쉽게 사서 입고 버리는 옷’이란 인식을 바꾸기 위해...
[사설] 유니클로 한국 매출 1조원! 시장에 포화는 없다 2015-12-01 17:37:06
늘린 것이나, 에어리즘·히트텍·후리스·울트라라이트다운 등 히트상품들을 계속 쏟아내고 있는 것만 봐도 그렇다. 단순히 기존 업체가 장악한 시장을 잠식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고 보는 게 맞을 것이다.유니클로의 끝없는 혁신이 이뤄낸 당연한 결과라고 본다. 신상품을 위한...
유니클로, 패션 브랜드 첫 매출 1조 돌파 2015-11-30 17:50:16
‘에어리즘’과 겨울철 발열내의 ‘히트텍’, 보온 기능을 강조한 ‘후리스’와 ‘울트라 라이트 다운’ 등이 대표적인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불황의 여파로 대부분 패션업체가 ‘마이너스 성장’에 시달린 가운데서도 유니클로는 해마다 20~40%대 고성장을 이어가고...
SPA는 소비 불황 '무풍지대'…거품 뺀 '착한 옷값'으로 질주 2015-11-11 07:10:00
옷값’이 꼽힌다. 유니클로의 간판상품인 ‘히트텍’과 경량 점퍼 ‘울트라 라이트 다운’ 등은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면서 가격은 기존 유명 브랜드의 절반 수준이다. 스파오나 탑텐은 여기에 대응해 유니클로보다 최소 20~30% 더 싸게 팔겠다는 전략을 전면에 내걸었다.가격은 낮추고 품질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