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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길 교통사고 위험 평소보다 20% 높아" 2013-07-02 10:30:51
시간당 강수량 35㎜ 이상일 때 발생한 것으로집계됐다. 연구소의 김태호 박사는 "빗길 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제한속도보다 20% 이상 속도를 줄이고 차간 거리는 평소의 1.5배 이상을 유지해야 하며, 제동 시에는 브레이크를 여러 차례 나눠 밟아야 한다"고 말했다. choina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하반기 신차시장은 '해치백·SUV 전성시대'> 2013-07-02 06:15:11
배터리를탑재했고 최대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55.3㎏·m. 1회 충전 거리는 132㎞다. 두 브랜드의 전기차는 공통적으로 속도를 줄이거나 내리막길을 주행할 경우 발생하는 에너지를 회수해 배터리를 재충전하는 '회생제동 시스템'을 갖췄다. eugeni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배우 홍요섭 씨 "여유 가지려 볼마크는 1~2㎝ 뒤에…욕심 버리니 무릎 부상에도 이븐파" 2013-06-26 17:27:35
거리면서도 이븐파를 기록했죠.” 골프 구력 29년의 중견 배우 홍요섭 씨(58·사진)는 골프를 치면서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 아등바등하기보다 마음을 비워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 2월 막을 내린 드라마 ‘내 딸 서영이’에서 연기를 펼쳤던 그를 서울 대치동의 석교상사 사무실에서 만났다. 홍씨는 투어스테이지의...
한국토요타, 프리우스 리콜 2013-06-26 13:54:51
승용차 프리우스에서 제동장치에 결함이 발견돼 리콜한다고 26일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리콜은 브레이크 부스터 결함에 따른 조치다. 방치할 경우 제동거리가 길어져 안전운전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있다. 브레이크 부스터는 운전자가 발로 밟는 힘보다 큰 힘으로 제동력을 발생시키는 장치다. ...
도요타 프리우스, 제동장치 결함으로 '리콜' 2013-06-26 11:18:39
토요타자동차의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승용차에서 제동장치 결함이 발견돼 리콜조치를 취한다고 26일 밝혔다.브레이크 부스터 결함으로 제동거리가 길어져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게 국토부의 설명이다.리콜 대상은 2008년 10월31일에서 2009년 10월9일 사이에 제작된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130대다.해당...
한국여자오픈 챔피언 전인지 단독 인터뷰 "4연속 버디 비결?…멘탈 훈련 덕이죠" 2013-06-25 17:02:18
전체적인 스윙 밸런스를 잊기 쉽다”며 “강하게 쳐야 거리가 나는 것이 아니라 밸런스를 유지해 스위트스폿에 공이 맞으면 거리는 저절로 난다”고 조언했다. 그린 적중률 77.56%로 장하나(77.99%)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는 전인지는 아이언샷이 장기다. 아이언 잘 치는 법에 대해 “샷하기 전 리듬과 내가 보내야 할 방...
[VPR] ‘더 뉴 K5’ 절대강자의 화려한 부활 2013-06-23 12:31:50
범퍼에 내장된 초음파 센서로 장애물과의 거리를 감지해 거리 별로 차별화된 경보음을 울리고, 계기판에 이를 알려주는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을 적용했다. 아울러 즉각적인 제동성능을 발휘하는 전륜 17인치, 후륜 15인치의 대구경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함으로써 탑승객의 안전성과 역동적인 주행감성을 확보했다....
'무서운 장마철'…작년 폭우로 2만3천대 차량 침수 2013-06-21 06:01:21
거리 확보를 주문했다. 빗길에 운전할 때에는 시야가 좁아지고 길이 미끄러워 맑은 날보다 긴 제동거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자동차 침수 사고는 사전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 집중 호우가 예상되는 지역에서 자동차 운행을 자제해야 하며 주차할 장소를 선택할 때에는 계곡이나 강가의 둔치, 낮은 지대...
미쉐린, 안전성 강화한 고급 승용 타이어 출시 2013-06-18 21:01:01
시제품 2만5,000개 이상을 소요했으며, 총 개발 주행거리는 2,000만㎞에 이른다. 그 중에서도 안전성을 최우선 고려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트전문회사인 독일 튀프, 이디아다(idiada)에 유럽시장 4대 주요 경쟁사 제품과 비교테스트를 의뢰한 것. 그 결과 마른 노면은 시속 100㎞에서 급제동 시 평균 2.2m, 젖은...
[전력대란 누가 키웠나] 주민 반대에 막힌 밀양 송전탑…7년간 장관 6명 '허송세월' 2013-06-18 17:08:38
(1) 골칫거리 미루고 뒤집고…책임 안지는 장관 이윤호의 '연료비 연동제' 후임 최중경이 제동 dj정부때 시작한 전력 민영화도 '용두사미' “내 임기 중에 책임질 일은 안 해(not in my term).” 전력 문제를 담당하는 주무 장관들의 일처리 난맥상 중 하나로 지적되는 현상이다. 처리하기가 워낙 골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