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누적 관람객 100만명 돌파 2025-05-27 08:27:22
있도록 시각적 흥미를 자극하는 디지털 콘텐츠도 도입했다. 전시관 1층 큐브존에 아나몰픽 일루전(특정 시점에서의 착시효과로 입체감을 극대화) 기법의 미디어 아트가, 3층 역사관에는 애니메이션 요소를 담은 3D 영상물이 설치돼 관람객의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새마을운동의 세계화와 관람 편의 증진을 위하여 QR코드...
삼성 아트 스토어, 디즈니 컬렉션 선보여…4K 화질로 즐긴다 2025-05-21 08:18:20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몰입감 높은 디지털 갤러리에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작품을 통해 스토리텔링의 감동, 모험의 설렘, 지구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디즈니와 협업해 오랜 사랑을 받아온 작품들을 삼성 아트 스토어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인 정유경, 넘버 중시하는 룰 브레이커 2025-05-21 06:00:03
생존 전략을 2010년대부터 구상했다. 정 회장은 “디지털이 부상해도 보편적인 인간의 감성을 충족하는 오프라인 경험은 영원할 것”이라며 “지방에서도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최고급 백화점으로 승부를 보자”고 강조했다. 대구 신세계는 정유경 회장의 역작으로 평가받는다. 그가 수년간 세...
칠리즈, KLPGA 대회서 NFT 티켓 활용…네이버페이 월렛과 실사용 기반 구축 2025-05-15 17:52:23
간편 입장이 이뤄졌다. 관람객들은 라운드별로 발행되는 디지털 아트 형태의 NFT 티켓을 수집할 수 있었고, 칠리즈 체인에서 민팅된 해당 NFT는 Npay 월렛에도 자동으로 저장됐다. 해당 NFT는 경기 종료 후에도 디지털 기념품으로 소장할 수 있다. 특히 VIP 라운지 예매자에게는 일반 관람권과 차별화된 한정판 NFT 아트가...
김환기·김창열·박서보·이우환…뉴욕에서 온 '4色 편지' 2025-05-15 17:32:20
이 프로젝트를 함께했다”고 말했다. 디지털 스캔으로 복원된 서신들에는 작가마다의 필체가 인상적이다. 그들의 작품만큼이나 개성이 다르다. 김창열의 필체는 그의 그림 속 정돈된 서예적 스타일과 전혀 다르게 어딘가 수수께끼를 숨겨 놓은 듯 자유롭고 때론 유머가 넘친다. 화풍이 달라진 1960년대와 1970~1980년대의...
Artue, 비주얼신과 함께 AWS Summit 2025 참가…예술과 기술의 미래를 선보이다 2025-05-14 15:23:43
이번 전시는 ‘예술의 경계를 확장하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AI, XR,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한 Artue의 플랫폼을 중심에 두고, 비주얼신의 실시간 3D 비주얼 기술이 더해져 몰입도 높은 가상 갤러리와 맞춤형 큐레이션 환경을 구현했다. Artue는 365일 열리는 온라인 아트페어 환경을 통해 누구나...
신세계면세점, 예술·쇼핑 결합 2025-05-13 14:51:51
협업한 한국문화유산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선보였다.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MZ세대 개별 관광객을 겨냥한 트렌디 브랜드 단독 입점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해외여행객 대상 맞춤형 프로모션도 강화하고 디지털 채널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와 접점을 꾸준히 넓혀왔다. 지난해부터...
올레드 TV로 팝아트 구현…뉴욕 간판급 전시장 휩쓴 LG전자 2025-05-11 18:25:31
전시를 모두 한국 기업이 후원했다. 블록버스터급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은 LG전자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 5년째 프리즈와 동행한 LG전자는 올해 프리즈 뉴욕에서 로스앤젤레스(LA) 기반의 팝아트 작가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해 그의 작품을 자사 97형 투명 올레드TV 등에 구현해 별도 부스를 꾸렸다. 해링턴은 2028년...
5월 뉴욕 아트위크 중심에 LG전자…4대 미술관엔 한국 기업 로고가 2025-05-11 16:22:11
후원했다. 블록버스터급 아트페어 프리즈 뉴욕에는 LG전자가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 5년째 프리즈와 동행하고 있는 LG전자는 올해 프리즈 뉴욕에서 LA기반의 팝아트 작가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해 그의 작품을 자사 77인치 투명 올레드TV 등에 구현해 별도 부스를 꾸렸다. 해링턴은 2028년 로스앤젤레스(LA)올림픽...
세계적 미술장터 프리즈뉴욕 개막…'K-아트' 존재감 부상 2025-05-09 13:36:21
커졌다"라고 말했다. 아트페어를 주요 마케팅 기회로 활용하는 한국 기업의 적극적인 행보도 눈에 띄었다. LG전자는 올해 프리즈 뉴욕에서 2028년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로고를 디자인한 미국의 인기 작가 스티븐 해링턴과 협업해 그의 팝아트 작품을 자사의 97인치 올레드 TV로 구현했다. LG전자는 2021년부터 프리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