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동영상 AI 상용 서비스 시작한 어도비...전문가 정조준 2024-10-14 22:00:06
관리 솔루션 ‘퍼포먼스 마케팅용 어도비 젠 스튜디오’의 정식 버전도 출시했다. 데이비드 와드와니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사장은 “우리는 창작자들이 세상을 그릴 수 있는 강력한 새 붓을 제공하고 있다”며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10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어도비는 크리에이터가 만든 콘텐츠가...
'최대 3분' 길어지는 유튜브 쇼츠…국내 영향력 더 커지나 2024-10-13 07:01:01
3분의 1을 차지한다. 또 최근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서울,경기도 및 5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59세 남녀 1천 명을 대상 설문(중복 응답) 결과 짧은 동영상을 보는 주된 채널은 유튜브 쇼츠(76%)이고 그다음으로 인스타그램 릴스(51%), 틱톡(19%)으로 파악됐다...
SSG닷컴, 메타 협력광고 도입…입점사 마케팅 지원 2024-10-11 08:33:13
SSG닷컴, 메타 협력광고 도입…입점사 마케팅 지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SSG닷컴(쓱닷컴)은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와 협력광고 파트너십을 맺고 이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메타 협력광고는 온라인 쇼핑몰 입점사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효과적인...
디지털 혁신 나선 금융사…AI·데이터로 플랫폼 구축, 고객·기업 접점 대폭 늘린다 2024-10-10 16:40:15
화면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는 보이는 텔레마케팅(TM) 서비스를 적용한 데 이어 AI 음성봇, AI 챗봇 서비스 ‘마음봇’, 지문 인증 전자서명, 메타버스 플랫폼 ‘하이버스’ 등을 시도했다. 메리츠화재도 AI와 ‘미러링’(화면공유) 등 각종 디지털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고 있다. 신한라이프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현대해상, AI 음성봇·ARS '보상비서'…디지털 혁신 가속 2024-10-10 16:20:51
서비스 ‘마음봇’, 지문 인증 전자서명, 메타버스 플랫폼 ‘하이버스’ 등 국내 보험업계 주목하는 새로운 디지털 시도를 전개한 것도 이런 노력의 결과라는 설명이다. 현대해상은 고객 서비스에서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보이는 텔레마케팅(TM) 서비스는 대표적인 예다. 기존에는 TM 상품에 가입할 때...
메타, 동영상 생성 AI '무비 젠' 공개…오픈AI·구글과 경쟁 2024-10-05 02:09:20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구글도 지난 5월 '소라'의 대항마로 '비오'를 공개하며 조만간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동영상 생성 AI 스타트업인 런웨이는 지난 7월 마케팅과 광고 등 콘텐츠 제작자를 대상으로 한 AI 모델 '젠-3 알파'(Gen-3 Alpha)를 유료로 출시한 바 있다. taejong75@yna.co.kr...
"이젠 오를 일만 남았다" 환호…'포스트 리니지'의 대반전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4-10-03 07:26:16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고강도 마케팅에 힘입어 TL의 출시 전 지표는 모두 우상향했지만, 출시 이후 지표도 중요하다"며 "과거 아마존게임즈가 퍼블리싱했던 '뉴월드'가 각종 프로모션 종료 후 트래픽이 크게 줄어든 적이 있다. 마케팅만으로 게임 트래픽을 장기적으로 유지하긴 한계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한경은 초일류 선진국 이끌 대표 언론"…1300여명 축하·격려 2024-10-01 18:23:30
마케팅담당(상무)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 △윤새봄 웅진 대표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윤성근 대동 홍보팀장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 △윤영준 현대건설 대표 △윤용철 SK경영경제연구소 부사장 △윤윤수 휠라코리아 회장 △윤종덕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부사장 △윤춘성 LX인터내셔널 사장 △윤풍영 SK C&C...
[안재석 칼럼] 상상력에 매기는 세금 2024-09-30 18:23:52
스트리밍 서비스 데이터 관행의 점검’. 유튜브, 메타, 틱톡 등 13개 글로벌 플랫폼의 자료를 4년간이나 들여다본 결과물이다. 결론은 선명했다. 거대 플랫폼들이 개인 정보를 말 그대로 탈탈 털었다는 것. 소비자가 어디서 어떤 콘텐츠를 봤는지를 시작으로 결혼 및 자녀 유무, 교육 수준, 소득 정도, 건강 상태, 종교까지...
생각을 현실로.. 비엔비랩스 박운철 대표의 기업가정신 2024-09-25 17:15:08
과열된 마케팅 싸움으로 한계를 느낄 수밖에 없었고, 진정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디바이스를 만들어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디바이스 개발은 많은 비용과 기술을 요하는 일이기에, 박 대표는 상장사인 솔루엠과 손을 잡았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맞춤형 디바이스를 통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에 뛰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