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포문화재단,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 등 2025년 3관왕 달성 2025-11-24 15:45:24
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개인)을 수상하며 '2025년 3관왕'을 달성했다. 이는 김포시 출연기관으로서 지역 안전과 문화, 관광 산업 전반에 걸친 성과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김포문화재단의 브랜드 가치와 위상을 격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포문화재단은 2017년 11월부터 김포시와...
배재규 "AI 거품론은 노이즈…S&P500보다 나스닥100" 2025-11-24 13:35:42
ACE 미국대형성장주·가치주액티브 등 새로운 상품으로 ACE 브랜드를 널리 알렸다”고 말했다. 또 ACE ETF로 개인 투자자 자금도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남 본부장은 "ACE ETF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 비중은 42%로 업계 1위 수준"이라며 "리브랜딩 이후 신규 상장한 ACE ETF는 총 56개다. 'ACE...
감사보수 평균 4,600만원…금감원 “저가 감사 경쟁 막겠다” 2025-11-24 12:00:00
인력을 투입해야 한다”며 “비감사용역 증가로 인한 감사인의 독립성 훼손 가능성에도 각별히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 감리 과정에서 감사시간 투입의 적정성, 독립성 준수 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내년부터는 계열 컨설팅 법인(브랜드 공유 네트워크 법인)도 독립성 의무가 적용돼 규제가 한층...
[테크스냅] 스파크플러스, 임대관리 프로그램에 알림 서비스 도입 2025-11-24 11:31:02
KOSA, IT 청년 대상 멘토링 행사 '코넥트 2' 개최 ▲ 오피스 브랜드 스파크플러스는 임대 관리 프로그램 빌딩플러스에 일정 알림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능에는 계약 만기, 월별 청구 준비, 임대료 미납 확인 등을 안내하는 서비스가 포함됐다. 빌딩플러스는 중소형 빌딩의 임대료 수납, 청구서 생성,...
[책마을]코칭을 통해 확인한 성찰의 힘 2025-11-24 11:01:55
코칭의 핵심’이다. 저자는 이 성찰을 본인의 브랜드로 만들어, 세상에 성찰의 중요성을 널리 확산시키려는 꿈을 갖고 있다. 저자는 서강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SK그룹에서 HR 및 기업문화업무를 중심으로 30년간 근무했다. 중국에서 5년간 근무한 경험도 갖고 있다. 2023년말 퇴임한 이후 한국코치협회의 KPC...
컬리, 다음 달 18∼21일 코엑스 마곡서 '푸드페스타' 2025-11-24 10:17:29
160여개 식음료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행사장은 신선과 축·수산, 간편식, 그로서리(식료품), 건강식, 디저트, 음료·간식 등 7개 구역으로 구성된다. CJ제일제당과 대상·풀무원·오뚜기·하림·삼양식품·샘표·네슬레 네스프레소 등 유명 식품 기업과 티엔미미·윤서울·해찬미소·전주 베테랑 등...
산돌, 세계적 타입 디자이너 '토비아스 프레레 존스'와 세미나 개최 2025-11-24 09:52:33
디자이너와 스튜디오를 대상으로 열렸다. 국내 폰트 산업이 글로벌 창작 생태계와 직접 연결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토비아스는 지난 25년간 △고담(Gotham) △휘트니(Whitney) △포인터 올드스타일 (Poynter Oldstyle) 등 현대 디자인 환경에서 폭넓게 활용되는 주요 폰트를 다수 개발하며...
원그대로, 와이앤아처 등 창업대상 수상...한국창업학회 K라이프스타일 기업 선정 2025-11-24 07:54:54
대상을 수상했다. 와이앤아처는 태국 등 해외진출 기업의 펀딩을 돕는 혁신 사례가 인정받았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K중소기업 제품의 위상을 조명하기 위해 미(美), 식(食), 樂(락)을 주제로 열렸다. 최자영 한국창업학회 회장(숭실대 교수)은 "학계, 산업계, 공공기관과 함께 미식락의 새로운...
무협 "화장품·헤어케어 등 K-뷰티, 美·아세안 넘어 남미 주목" 2025-11-24 06:00:00
진출을 희망하는 K-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현지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품목별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화장품은 성능 중심에서 친환경성·지속가능성을 강조하는 가치 중심 전략을 강화하고, 헤어케어 및 치약 제품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숏폼 마케팅이 효과적일 것으로 분석됐다. 향수는 커피·코코넛...
제네시스, 美 '최고 럭셔리車 브랜드'로 2025-11-23 18:17:37
수상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는 39개 브랜드 판매 차량을 대상으로 안전성 평가와 신뢰도 데이터 분석, 자동차 전문 매체의 종합 의견 등을 반영해 평균 점수를 산출하고 부문별 최고점을 받은 브랜드를 선정했다. 제네시스는 뛰어난 품질과 안전, 세련된 디자인과 편의 기능에 더해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