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B캐피탈,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에 1억원 기부 2024-07-23 18:57:41
비장애인 뿐만 아니라 청각 장애인을 드라이버로 고용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교통약자들도 쉽게 차량에 탑승할 수 있도록 모든 차량이 휠체어 탑승에 특화된 SUV 차량으로 운영되고 있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는 "취약계층에 있는 교통약자는 택시 탑승이 꼭 필요한 경우에도 경제적 부담으로 쉽게...
삼성전자서비스, AI가 가전 상태 분석…AS에 가장 적합한 엔지니어 즉시 배정 2024-07-23 16:11:24
엔지니어를 배정받는다. 키오스크에는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도 도입해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쾌적하고 즐거운 서비스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작년에는 삼성 강남 플래그십 매장에 서비스센터를 열고 다양한 전시와 프로모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서...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개관…시니어 고객 등에 디지털 금융교육 2024-07-23 16:06:18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키트’를 제작해 영업점에 배치하고, 청각 장애인을 위해 상담 내용을 실시간 자막으로 보여주는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신한은행은 차별화된 금융교육센터 ‘신한 학이재’를 개관했다. 디지털과 비대면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긴급전화 10시간 '먹통'…BT에 314억 과징금 2024-07-22 20:53:13
당시 고장으로 언어·청각 장애인을 위해 통화를 문자로 중계해 주는 시스템도 작동되지 않아 장애인이 가족이나 친지, 회사 등에 연락할 수도 없었다. BT는 "우리는 긴급서비스와 공공에 대한 책임을 중대하게 여기며 이번 사태에서 우리는 999 서비스에 대한 자체적인 기준에 미달했다"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고 BBC...
'긴급전화 10시간 먹통' 英통신업체 314억 과징금 2024-07-22 20:00:36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고장으로 언어·청각 장애인을 위해 통화를 문자로 중계해 주는 시스템도 작동되지 않아 장애인이 가족이나 친지, 회사 등에 연락할 수도 없었다. BT는 이에 대해 "우리는 긴급서비스와 공공에 대한 책임을 중대하게 여기며 이번 사태에서 우리는 999 서비스에 대한 자체적인 기준에 미달했다...
장애학생 8%는 '집-학교' 1시간 이상 걸린다 2024-07-13 06:12:03
이유는 당국의 자폐성 장애 판단 기준이 완화됐고, 장애인에 대한 부모의 인식이 예전보다는 호의적으로 바뀐 영향인 것으로 교육계는 보고 있다. 교육부는 제6차 특수교육발전 5개년 계획(2023∼2027년)에 따라 장애 학생의 원거리 통학과 과밀학급 해소를 위해 특수학교(급)를 지속 확대 중이다. 교육부에 따르면 전국...
KT,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재단은 점자 도서 기부 2024-07-09 10:01:06
특수 자막을 추가해 상영함으로써 청각장애인의 문화생활을 지원했다. KT 임직원 50여 명이 봉사단을 꾸려 특수 자막 제작에 참여했다. 한편 이날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임직원들은 '걸음 기부 캠페인, 희망나눔걷기'를 통해 조성한 500만원 상당의 점자 도서를 서울 맹학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hyun0@yna.co.kr...
[게시판] 이스타항공, 청각장애인 위한 의사소통카드 서비스 시작 2024-07-04 10:35:33
[게시판] 이스타항공, 청각장애인 위한 의사소통카드 서비스 시작 ▲ 이스타항공은 청각 장애인을 위한 기내 의사소통 카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의사소통 카드는 기내 서비스 및 비행 관련 요청 사항을 24개 항목으로 정리한 것으로, 청각장애인 승객이 태블릿PC를 통해 그림 카드를 가리켜 승무원과 소통할...
이스타항공, 청각 장애인 위한 '기내 의사소통 카드' 서비스 시작 2024-07-04 08:53:18
이스타항공은 청각 장애인을 위한 기내 의사소통 카드(AAC 그림 카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전 항공기에 비치된 객실 승무원용 태블릿PC를 통해 의사소통 카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의사소통 카드는 기내 서비스와 비행 관련 질문 등 탑승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비롯해 비정상 상황 시의...
신한은행, "차별적 고객몰입을 통한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은행" 2024-07-02 16:08:49
시각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 응대 킷을 제작해 영업점에 배치하고, 청각 장애인을 위해선 상담 내용을 실시간 자막으로 보여주는 ‘글로 보는 상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디지털금융 등을 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금융교육센터 ‘신한 학이재’를 개관했다. 디지털과 비대면 금융에 익숙하지 않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