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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발유차 미세먼지 기준 강화된다 2014-12-30 14:02:59
시행규칙과 관련, 휘발유와 가스 자동차의 제작 배출허용기준을 현행 4단계에서 7단계로 세분화했다. 또한 환경부는 호흡기 질환 등 인체의 위해성이 큰 오존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질소산화물과 탄화수소를 합산한 기준'을 평균 배출허용기준으로 설정하고 2016년부터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2009년 대비 71%...
신고리 희생자 유족, 뉴스 보고 사고 발생 알았다 2014-12-29 18:36:46
3호기 보조건물 밸브룸에서 질소가스 누출로 근로자 3명이 숨진 사고와 관련해 원전이나 시공사, 하청업체 등이 사고 사실을 가족들에게 빨리 알리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희생자 손모 씨의 부인은 29일 "사고가 나면 가족들에게 가장 빨리 연락해야 하는데 고리원전이나 시공사 등이 먼저 사고 소식을 알려주지...
사고 끊이지 않는 '한수원' 과연 안전한가? 2014-12-29 13:56:00
고용노동부 울산지청은 질소가스 누출로 근로자 3명이 숨진 사고와 관련, 현재 공사 중인 신고리원전 3, 4호기와 관련해 전면 작업중지 명령과 함께 작업 전 공정에 대한 긴급 안전진단 명령을 내렸다. 한수원 또한 '공정률 99%인 신고리원전 3호기의 안전성 확인을 위해 11월부터 주기시험을 진행 중'이라며...
'긴급 안전진단' 신고리 원전 3호기, 준공 지연 가능성 2014-12-29 08:06:43
밸브룸에서 질소가스가 누출돼 대길건설 안전관리 직원 손모, 김모 씨, 안전관리 용역업체 kts쏠루션 직원 홍모 씨 등 3명이 질식해 있는 것을 다른 직원이 발견해 병원으로 옮겼으나 모두 숨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한수원, 사고 또 사고…'에너지 백년대계'까지 위협 2014-12-27 05:51:26
수 있었던 가스 누출사고26일 발생한 가스 누출사고도 충분히 막을 수 있었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용역업체 관계자는 “사망한 3명이 순찰을 돌다 질소가 갑자기 새어 나왔다”며 “사이렌이나 경보음이 울렸다는 얘기를 못 들었다”고 말했다. 한수원 관계자는 “설비는 다 갖췄으나 아직...
신고리原電 현장서 가스 누출 3명 숨져 2014-12-26 20:57:05
가스가 누출돼 근로자 3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원전 도면 해킹사건으로 안전관리 능력을 의심받고 있는 한국수력원자력은 또다시 불거진 참사에 국민적 비난에 봉착할 것으로 보인다.26일 한수원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18분께 울산 울주군 서생면 신고리원전 3호기 건설 현장에서 질소로 추정되는 가스가 누출돼...
신고리 원전 3호기 작업자 3명 가스질식으로 사망 2014-12-26 19:09:50
3명이 질소 가스질식 사고로 모두 숨졌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오늘(26일) 오후 신고리 3호기 건설현장에서 현대건설 1명, 협력업체(대길건설) 작업자 2명 등 총 3명이 질소 가스질식으로 동남 원자력의학원으로 이송됐지만 모두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고는 신고리 3호기 보조건물 지하에서 신규 케이블...
포르쉐 카이엔 디젤, "인증 난항 vs 히든 카드" 2014-12-09 08:55:43
유로5 대비 입자상 물질은 절반 수준으로, 질소산화물은 20%까지 줄여야 한다. 상당히 엄격한 기준인 만큼 인증을 통과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포르쉐코리아 홍보팀은 "포르쉐는 통상 '톱-다운(최고급 제품부터 소개해 순차적으로 라인업을 늘려감)' 방식으로 신차를...
국산 트럭 및 버스 가격 1,000만 원 이상 오를 듯 2014-11-19 00:44:45
가스 기준을 강화해서다. 鳧� 인상률이 높을 수 밖에 없다. 가격인상의 직접적인 배경은 정부의 유로6 배출기준 도입이다. 기준 충족을 위한 별도 장치들을 장착하면서 가격을 가파르게 올리게 된 것. 특히 질소산화물을 줄이는 scr(선택적 촉매 환원장치), 매연을 걸러내는 dpf(디젤 미립자 필터)...
[맞짱 토론] '경유 택시' 도입 바람직할까 2014-11-14 21:13:46
개선됐지만 질소산화물은 정부의 목표치(22ppb)에 여전히 못 미친다. 이 같은 상황에서 주행거리가 길 뿐 아니라 오염물질 배출이 많은 경유택시가 도입되면 그동안의 대기질 개선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 택시노조도 경유택시 도입에 반대한다. 1년만 운행해도 자동차제조사의 배출가스 보증거리(16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