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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병두, 편의점 불공정거래 근절 법안 발의 2013-03-12 19:50:54
금지 △가맹점 사업자 단체의 법적 지위 보장 △가맹계약서의 불공정 해소를 위한 사전등록 의무화 및 시정명령권 부여 △본사의 허위과장 정보제공시 형사처벌 및 이에 대한 공정위의 전속고발권 조항 폐지 등이다.민 의원실은 "24시간 연중무휴라는 편의점의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위해 편의점 점주들 입장에서는 적자가...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인식에서 비롯된다. 본사가 가맹점 사업자를 대할 때는 가맹비나 로열티를 지불해야 하는 채무자라는 인식을 가지면 안된다. 본사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직영점 또는 위탁대리점에 준하는 가족이란 인식을 지녀야 하는 것이다. 가맹점 사업자들이 자기자본을 투자하고 자신의 노력으로 가맹점을 운영하지만, 그들이...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채선당, 매주 목요일 가맹점 찾아 '생생토크' 2013-03-07 15:31:25
보상제도는 가맹점 사업자들의 사기를 고양시켜 본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작용을 하고 있다. 베스트 가맹점과 가맹점 베스트 친절사원을 분기별로 뽑아 시상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베스트 가맹점 시상 제도는 △본사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고 △채선당 전 매장에 영업마인드를 고취하며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키기...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BBQ,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 정착…'치킨 대학' 거쳐간 교육생 1만명 2013-03-07 15:31:24
있는 한국사회에서는 가맹본부가 가맹점사업자로부터 정기지급금(로열티)을 받기가 쉽지 않다’고 판단하고 상생의 관계를 굳건히 하는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제시했다. 공동구매에 의한 구매원가 절감, 공동물류에 의한 물류비 절감, 공동마케팅에 의한 광고효과 극대화 등을 통해 창출한 부가가치를 생산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가맹점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원가절감 방안, 메뉴 믹스의 조정, 판촉프로그램 등을 알려준다. 점포운영 전문가를 파견해 일정기간 가맹점의 운영을 대행해 주는 ‘가맹점주 안식휴가제’도 올해 도입할 계획이다.호경에프씨의 가맹점 관리는 ‘소통과 공감’을 모토로 한다. 이를 위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센터와 통합된...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프랜차이즈 업계 "가맹사업법 개정 반대" 2013-03-07 15:31:14
2항 ‘가맹점사업자단체 설립’에 관한 내용이 대표적이다. 업계는 이 조항이 프랜차이즈 산업을 위축시키고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간 갈등과 분열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가맹점사업자단체가 일부 가맹점에만 혜택을 주게 된다면 상생과 협력관계가 아니라 오히려 갈등과 분열의 관계로 바뀔 것이라는 게 업계의...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가맹점 사업자는 골목상권 지킴이" 2013-03-07 15:31:05
있다. 이런 영세한 소상공인 대부분이 가맹점 사업자들이다. 가맹점 사업자와 독립 자영업자는 골목상권을 지키는 양대 축이라고 할 수 있다. 경영방식이나 마케팅 방식만 다를 뿐이다.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은 오늘도 묵묵히 국민의 건강한 생활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하고, 교육하고 있다. 세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프랜차이즈 산업은 미래 新성장 동력 2013-03-07 15:31:01
따르면 프랜차이즈 가맹점사업자의 이전 직업으로는 자영업 출신이 33.0%로 가장 많았다. 사무·기술직(26.5%)과 가정 주부 출신(9.8%)이 그 뒤를 이었다. 독립자영점에 비해 가맹점은 창업 대비 폐업률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게 장점이다. 경영성과가 독립자영업자보다 더 좋기 때문에 독립자영업자들이 가맹점으로 적극...
"휴대폰 결제 1조5500억…올해 다날 통해 거래될 것" 2013-03-05 17:08:11
인프라를 구축해 놓고도 콘텐츠사업자(cp·신용카드 업계의 가맹점 개념)를 늘리지 못해 고전했었다. 하지만 넥슨 미국법인 등 한국 게임·콘텐츠 업체를 중심으로 cp가 늘어나고 있고, 작년 4월 글로벌 결제회사 디스커버 고객을 공유하기로 해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고 있다는 설명이다. 1월 말 기준으로 다날이 확보한...
롯데·홈플러스·세븐일레븐 거래업체 쥐어짜 `잇속' 2013-03-05 12:00:27
있었다. 한국신용카드VAN협회는 밴 사업자와 가맹점 사이의 이런 부당 고객유인행위를자율로 규제하고자 공정경쟁규약을 마련, 최근 공정위의 승인을 받았다. 공정경쟁규약은 밴 사업자가 가맹점을 유치하기 위해 비품 구매, 시설 증ㆍ개축등에 필요한 자금을 가맹점에 제공하거나 계속 기부하는 것을 금지했다...